[사회학, 영화] 해리포터 이해하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31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본문내용
해리포터를 다 읽고나서 해리포터 사이트 중의 하나인 미국의 scholastic 웹싸이트를 방문했는데, 토론을 위한 주제만 뽑아놓은 discussion chamber 라는 곳에 들어가니까
소망의 거울 (Mirror of Erised) 에 우리의 마음 속에 있는 가장 깊은 욕망이 반사된다면 네가 그 거울 앞에 섰을 때 무엇이 보이는가 ? 라는 설문에
내가 텔레비전을 켰을 때 누가 죽었다든가 폭탄이 터졌다든가 하는 소리가 없었으면, 엄마가 보이고 내가 엄마랑 놀고 있다,나와 내 아들 다니엘. 그 애는 어렸을 때 저 세상으로 갔다.(39.martina), 내 가장 깊은 욕망은 할아버지를 다시 보는 것이다. 할아버지는 내게 아주 특별한 사람이었다. 이세상의 모든 돈을 다 갖다 주는 것보다 나는 할아버지를 만나는 것을 더 원한다,우리 아버지를 다시 보는 것이다. 내가 10살 때 (작년) 돌아가셨다. 너무 보고 싶고... 다시 봤으면 좋겠다. 이것이 세상에서 가장 큰 나의 소망이다.... 이런 글들을 보다가 난 주책맞게 그만 울어버리고 말았다. 해리포터를 통해서 아이들은 자신들의 가장 깊은 욕망 을 표현해 내고 있었다. 하고 싶다에 해당하는 모든 것을..
그러고 보니 인간이 가지고 있는 순수한 욕망.특히 이루어질 수 없는 욕망일수록 그것을 표현하고 이루어 나가는 과정을 그리고 있는 해리포터에 그토록 많은 사람들이 열광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파이어볼트를 타고 하늘을 날고 싶고, 투명망토를 입고 투명인간이 되보고도 싶고, 자기를 왕따 시키는 친구를 앵무새로 만들어 버리고 싶고, 파티에서 예쁜 파트너를 만나고 싶고, 돌아가신 아빠의 목소리를 듣고 싶고..
참고문헌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공도서관] 언론, 영화 속 도서관&사서 이미지 분석
  • 이해되기도 한다. 이렇듯 신문 속에 나타난 각양각색의 도서관에 대한 이해와 요구는 아직도 제자리를 잡아나가고 있지 못한 채 서로의 이야기만이 난무하고 있는 것이 지금의 현실이다. 5. TV 드라마 및 영화 속에 나타나는 도서관과 사서의 이미지 분석5.1 TV 드라마에 나타나는 도서관과 사서한국경제신문 1999년 8월 4일자에 드라마 주인공은 무늬만 전문직이라는 재미있는 기사가 실린 적이 있다. 그 기사의 내용을 살펴보면 TV 드라마에 전문직으

  • [문학과 영화] 문학의 영화화
  • 영화> P1760,70년대 까지만 해도 “카프카의 「변신」을 읽었나요?”라고 누가 물어 왔을 때 “아니요”라고 대답하는 것은 수치스러운 일 이었겠지만 불과 30여 년이 지난 오늘날에 와서는 지성의 상징인 대학생들에게조차 ‘변신’ 이나 ‘율리시즈’ 등은 조금은 먼 이야기 일수밖에 없다. 되려 “「해리포터」봤니?” 라는 질문에 “아니”라고 대답하는 것이 수치스러운 시대가 된 것이다. 예전 같으면 책을 읽을 시간에 텔레비전이나 컴퓨터 앞에

  • 영화에서 효과적인 반전의 조건과 구체적인 분석
  • 영화와의 두뇌게임을 즐기면서 예측하는 재미를 맛 볼 수도 있다.은 등장인물 3명이 공모해 거액을 보상금으로 받지만 그 뒤에 일련의 사건을 보면 주변인물 2명포함해서 관계가 얽혀 있어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므로 누가 최종 보상금을 차지하는지는 엔딩 크레딧이 올라갈 때까지 봐야 알 수 있다. 3.3. 자아정체성 찾기형주인공과 관객 모두가 주인공의 정체나 상태에 대해 모르거나 다르게 알고 있다가 결말에 가서 주인공에 대한 진실이

  • 문화콘텐츠의 이해와 발전
  • 영화제를 들 수 있으며, 해외의 ‘반지의 제왕’, ‘해리포터’등은 신화와 같은 문화원형에서 소재를 개발하여 세계적 수출상품으로 성공한 대표적인 사례라고 할 수 있다. 저임금에도 불구하고 젊은 층의 인력이 문화산업으로 지속적으로 유입됨에 따라 청년 실업문제를 해소할 수 있다. 특히 3D업종 기피로 구직난 속에서도 구인난을 겪고 있는 일반 중소기업과는 대비되는 현상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고부가가치․고성장 산업 및 다

  • 디지털시대의 출판 퓨전화 경향과 미래형 출판 전망
  • 해리포터 시리즈는 누구나 인정하는 멋진 원작 즉 ‘One Source’다. 문학(출판)에서 출발하여 영화, 게임, 방송, 캐릭터, 패션으로까지 뻗어가며 고부가가치를 창출하였다. 영화나 TV드라마가 책으로 개발되는 사례도 있고, 애초에 책으로 개발된 것이 영화나 TV드라마로 진출하는 사례도 있다. 또한, 1990년 대 중반 ‘디즈니’는 애니메이션 ‘라이언 킹’으로 6억 달러 정도의 매표 수익과 비디오 수익을 올렸다. 그러나 ‘디즈니’의 경우 이 정도의 수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