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 design] [CI Design] CI개발을 위한 L&K LogicKorea 기업 자료조사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29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판매자 할인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Identity 디자인 한학기 수업 중 concept을 세우는 과정에서 Online-MMORPG개발업체(게임개발)인 L&K LogicKorea에 대한 조사 자료입니다. L&K LogicKorea는 국내 게임 개발업체로 "붉은보석"이라는 온라인 게임을 통해 회사가 크게 성장했으며 중국, 일본 내에선 국내 온라인게임업체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경쟁하고 있습니다. 아직 기업의 정체성이 확립되지 않은 단계에서 기업의 문제점과 Identity의 방향을 제시합니다. 최종 CI의 어플리케이션 및 PT를 통해 해당 학기 A+를 받았습니다.
목차
1. Logic Korea 소개 (기업과 브랜드)
2. 역사 및 내 외적 규모, 배경
1) 조직
2) BRAND
3) 중요연혁
4) 붉은보석 Status
5) 게임아이템 거래시장(User to User)
6) 경쟁 및 비교모델 기업
7) 파트너
3. REDGEM
1) MMORPG
2) 특징
-변신 시스템
-부분유료과금
-15세 이용가
-성장원인
-2D게임이 가지는 이점
4. CI 분석
1) Overview
2) 단점 및 쇠퇴원인, 문제점
3) CI 보완의 타당성
-SWOT
5. CI 리뉴얼 및 Positioning
1) Post Way & Image
2) Keyword
3) Goal
4) Add
본문내용
<본문 일부>
# 게임아이템 거래시장(User to User)
-전체게임시장 2006년부터 거래규모 1조원 형성
-붉은보석의 경우 연간 10억대 규모의 거래 규모
-정부의 규제속에서도 MMORPG의 특성상 게임아이템거래 근절 불가능
-이미 형성되어있는 시장의 규모가 해당 게임의 생명력을 대변

# 경쟁 및 비교모델 기업
-단일화된 장르의 게임으로 시장을 점유하는 게임개발업체가 대표적인 비교대상
* 리니지I,II(MMORPG)를 서비스하는 "NC-SOFT" - 국내 및 해외 최대 온라인 게임 시장 규모를 장악
* MU와 SUN(MMORPG)을 서비스하는 "Webzen" - 국내 및 아시아권에서 NC에 이어 두번째 규모
* 던전앤파이터(온라인액션게임)를 서비스하는 "Neople" - 현재 국내 최다 유저수 확보
-다양한 장르를 개발하는 경우
* NEXON : 1996년 고구려초창기를 상징화한 MMORPG "바람의나라"를 서비스하면서 점차 장르를 다양화
국내 및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메이플스토리", "카트라이더", "어둠의 전설" 등 게임 사업영역을 다양화, 다각화
* 한게임, NetMable : 초창기 보드게임류(ex-고스톱, 포커 등)로 서비스를 시작한 후 보드게임이 가지는 사행성에 대한 대안으로 영역을 넓히기 시작
현재 각종 보드게임, 스포츠게임, 캐쥬얼, 아케이드, 슈팅 등 게임시장에서 다양한 영역을 포괄한다.
넷마블도 "마구마구(스포츠온라인)", "서든어택(전략슈팅)" 등 유명브랜드를 생성하고, 한게임과 마찬가지로 토탈게임영역을 지향한다.
* 향후 Logic Korea의 사업영역은 NEXON이나 한게임과 같은 게임 전체영역에 대한 확장이 시장에서 보다 승산있는 싸움이된다.
참고문헌
www.redgem.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론] 전략과 조직구조
  • 자료가 있더라도 인사 관련 자료는 공개하지 않는다는 회사의 내규에 따라 접근이 제한되었다. 전체 종업원 수, 각 부서별 종업원 수 등 조직의 규모를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는 자료를 요청하였으나 거절당하였다. 결국, 우리는 기업의 역사를 알 수 있는 연감과 방문 면담자료를 병행하여 조직 구조를 파악하는 방법을 선택하였다.셋째, 전략과 조직구조에 대한 조사가 충분하지 않다 보니 그 둘 간의 관계를 연결시키는 작업이 매끄럽지 않았다. 전략

  • [디자인마케팅] PDP TV시장 삼성의 PAVV와 LG의 Xcanvas, SONY의 WEGA 마케팅전략 비교
  • 기업으로서의 삼성은 어떠합니까?답변: 이제 모든 기업은 변해야 살아 남을 수 있다. 삼성이 끊임없이 성장하여 현재의 세계적인 기업이 될 수 있었던 것은 변해야 할 때 그 변화를 능동적으로 받아들이고 주도했기 때문이며, 우리 디자인실과 매니저들 또한 중요한 변화 포인트에서 변화를 하였다. 이건희 회상은 기업경영에 있어서 디자인의 중요성을 매우 강조하는 사람이다. 이로 인해 삼성의 경영진들의 마인드 또한 많이 바뀌어, 이제는 디자인

  • [기업윤리경영] 삼성전자 기업윤리 사례
  • 기업의 기본적 책임은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을 만족시키고, 일자리를 만들어 지역사회 시민들에게 제공하고, 기업의 경제활동 과정에서 얻은 이윤을 재투자함으로써 스스로의 발전을 꾀하는 데 있다. 그러나 사회가 점점 복잡화되고 기업의 활동범위가 넓어지면서 사회의 모든 부문과 깊은 관계를 맺게 되자, 영리추구를 위한 기업 본연의 활동 이외에 자금, 인재, 노하우 등의 기업보유 자원을 활용하여 사회를 보다 풍요롭고 활기차게 만드

  • [인적자원관리] 종업원의 모집과 선발
  • L, “G자를 둥근 원 속에 형상화시켜 무엇보다도 인간에 중심을 두고 있는 LG의 경영이념을 상징.4. 핵심역량- PRODUCT LEADERSHIP특화된 신기술 확보를 통해 독창적인 프리미엄 상품을 개발하는 능력- MARKET LEADERSHIP글로벌 시장에서 압도적인 시장 지배력으로 1등 LG 브랜드를 창출하는 능력- PEOPLE LEADERSHIP(역량 중 모집선발과 관련된 슬로건)혁신의 체질화와 습관화를 통한 탁월한 성과를 창출하는 인재1. 인재경영① LG 전자의 인재

  • [디자인 마케팅] [디자인마케팅] PDPTV시장 삼성의PAVV와 LG의Xcanvas , SONY의 WEGA마케팅전략 비교
  • 기업으로서의 삼성은 어떠합니까?답변: 이제 모든 기업은 변해야 살아 남을 수 있다. 삼성이 끊임없이 성장하여 현재의 세계적인 기업이 될 수 있었던 것은 변해야 할 때 그 변화를 능동적으로 받아들이고 주도했기 때문이며, 우리 디자인실과 매니저들 또한 중요한 변화 포인트에서 변화를 하였다. 이건희 회상은 기업경영에 있어서 디자인의 중요성을 매우 강조하는 사람이다. 이로 인해 삼성의 경영진들의 마인드 또한 많이 바뀌어, 이제는 디자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