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 미니홈피와 블로그 활성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25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미니홈피와 블로그 활성화 방안에 대하여
상세하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좋은 결과 있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방문자 여러분의 학업에
무궁한 발전이 있으시고
모든일 만사형통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목차
1부. 그들은 왜 미니홈피와 블로그에 열광하는가?

2부. 미니홈피와 블로그의 차이점
1) 미니홈피와 블로그의 차이
2) 생물학의 분류의 기준
3) 인터넷 서비스의 분류기준
4) 블로그, 싸이월드 미니홈피 강세
5) 블로그와 미니홈피의 가치

3부. 미니홈피 활용
1. "미니홈피"란 무엇인가?
1) 미니홈피 vs 블로그
2) 싸이월드의 "미니홈피"
① 첫 화면
② 1촌 맺기
③ 미니룸 꾸미기
④ 그 밖의 기능들
2. 스타의 또 다른 자기 얼굴, 미니홈피
1)연예인과 대중의 소통 창구로 각광
2) '스타와 팬을 더 가까이'
3) 연예인 사칭, 사생활 노출 문제점도
4) 공(公)과 사(私)가 혼재하는 공간
3.'방문자 추적 프로그램'을 설치한 미니홈피.
1)도토리나 현금으로 매매시도
2) 방문자를 보여줘... 훔쳐보기 방문자와의 싸움
1) 가장 많이 이용하는 사이트
2) 미니홈피의 활용 용도
3) 블로그로 시작된 1인 미디어를 한국형으로 재해석
5. 미니홈피의 장·단점
6. 미니홈피의 개선할 점
7. 미니홈피 문화의 진단과 향후 방향

4부. 블로그 활용
1. 한국의 블로그 문화
1) 블로그 기원
2) 미국과 한국에서 블러그
3) 블로그의 활용
4) 1인 미디어로서 블로그가 지닌 장점
5) 블로그 사용의 두 가지 방법
2. 내 소개 위에 내사진 올리는 방법
1) 포스트에 사진 올리기
2) 첨부하기
3. 돈 벌어주는 블로그 홍보마케팅
1) 블로그 마케팅 성행 이유
2) 블로그의 마케팅적 기회
3) 마케팅에서 블로그의 적용과 전략
4) 기업의 블로그 도입을 위한 가이드 라인
(1) 범용 블로그를 만들지 마라!
(2) 무료 블로그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라!
(3) 블로그를 메인이 아닌, 서포터로 활용하는 전략을 연구하라!
(4) 블로그 사이의 연결을 자극하라!
(5) 대대적인 리뉴얼이 아닌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하라!
(6) 비회원도 코멘트를 남길 수 있도록 하라!
(7) 검색 엔진이 쉽게 핵심 키워드를 찾을 수 있도록 블로그를 설계하라!
(8) 세분화된 카테고라이징에 집착하지 마라!
(9) 블로그 운영에 대한 내부의 가이드 라인을 만들어라!
(10) 블로그가 만능이 아니라, 커뮤니티나 게시판이 더 효과적일 수 있다!
5) 블로그 에티켓 10계명
6) 블로그 체크 리스트
4. 블로그 꾸미기 및 관리 노하우
1) 블로그 취지에 어긋난 덧글이나 게시물, 안부글, 엮인 글등이 올라올 경우,
2) 블로그에 불펌 등 악영향이 끼치는 일이 자주 나타날 경우
3) 블로그 프로필 기본정보 관리 탭에 지식창고, 가입하신 본인의 카페목록, 참여한 블링크, 해피빈 기부내역 비공개 설정 가능.
4) 태그 설정의 경우, 태그기능 사용을 원치 않으신다면 사용안함으로 변경해 줘야 된다.
5) 이웃 맺기 관리의 경우도 이와 마찬가지.
6. 블로그 사용법
1) 블로그 주소 바꿀 수 없나요?
2) 블로그에 동영상을 올렸는데 찌그러져서 나옵니다.
3. 블로그에 음악 트는 방법


참고자료




본문내용
미니홈피와 블로그 활성화 방안
1부. 그들은 왜 미니홈피와 블로그에 열광하는가?
요즘 우리 과 사람들의 아침 첫인사가 달라졌다. " 안녕! 너 미니홈피에 사진 올렸더라∼ 예쁘게 잘나왔던걸? "" 네가 방명록에 글 남긴 것 봤어^^ "못 본 사이에 일어난 일들이나 안부를 묻는 인사보다는 어젯밤 미니홈피에서 이루어 진 일들에 대한 이야기들이 대부분이다. "싸이홀릭"이란 신조어가 나올 만큼 미니홈피에 대한 관심과 영향은 막대하다는 것을 나는 몸소 실감하고 있는 중이다. 얼마 전, 싸이월드에 입성(?)한 내 친구는 아침, 저녁으로 시간이 날 때마다 미니홈피에 들른다. 하루 방문한 사람이 100명이 넘으며, 하루에도 수 십 개의 방명록이 남겨진다. 비싼 도토리로 미니홈피를 꾸미고 디지털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예쁘게 꾸며서 올리기도 한다. 심지어는 다른 사람들의 미니홈피를 구경하면서 생전 한번도 만난 적 없는 친구를 사귀기도 한다. 점점 미니홈피에 열의를 보이는 내 친구와 같은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꾸며진 자기만의 공간에서 기다리면 다른 사람들이 클릭 한번으로 찾아 와주고, 다른 사람에게 나를 알릴 수 있다는 것은 사람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그래서 그들은 점점 미니홈피에 관심을 쏟고 집착한다.
최근 몇 년간 이슈로 떠오른 ‘블로그’를 들 수 있다. 블로그를 저널리즘의 한 영역으로 인정해야 할 것인가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논란이 되고 있지만 그 영향력이 점차 커지고 있다는 것을 부인하기는 힘들다. 블로그는 매스미디어가 거의 대부분을 차지했던 커뮤니케이션 환경에서 ‘1인 미디어’의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즉, 급성장하고 있는 블로그 저널리즘이 전 세계적으로 지난 수십 년간 주류를 이끌었던 기성 언론에 대한 강력한 도전자로 등장하고 있는 것이다. 인터넷 매체 중에서도 최신종 미디어라고 할 수 있는 블로그는 뉴스와 의견, 토론과 대화가 뒤섞인 무정형 매체라 할 수 있는 데, 이것이 바로 블로그의 가장 큰 장점이자 무기라 할 수 있다 인터넷의 1인 미디어’라 할 수 있는 블로그는 기존 매스 미디어에서의 다소 수동적인 수용자들을 직접 선택하고 바로 대답할 수 있는 능동적 수용자로 바꾸고 있다. 미국에서의 ‘이슨 조던(Eason Jordan) 보도국장의 사임 사건’은 블로그의 위력을 세계적으로 증명한 사건이라 할 수 있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
존 실리 브라운 외(2001) 《비트에서 인간으로》, 기획출판 거름·심성보 《디지털 시대의 윤리와 새로운 인성교육》, 논문참조·한겨레21 제408호 기사종합 《디지털 인맥이 경쟁력 만든다》< 참고사이트 >·네이버 블로그 "명랑기획자의 Paper Face" - 블로그 전쟁·네이버 이미지 검색 - "미니홈피"·네이버 블로그 "IT's Paradise" 포스트 - 미니홈피 '도토리' 돈되네!·네이버 뉴스 - 업코리아·싸이월드 공식 홈페이지 www.cyworld.comhttp://biz.ewha.ac.kr/bghong/2003-1homepage/cyworld/l2-2.htm·세이클럽 공식 홈페이지 www.sayclub.com·다모임 www.damoim.net·MSN www.msn.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싸이월드와 프리첼 커뮤니티 창업, 성공과 실패 사례
  • 미니 홈피는 개인화 되어가는 커뮤니티의 가장 대표적인 예이다. 과거의 커뮤니티들이 대부분 집단을 위한 공간이었다면 미니 홈피는 개인을 위한 공간이다. 이러한 개인의 공간으로부터 1촌이라는 관계를 통해 타인과 연계되어 새로운 형태의 온라인 커뮤니티가 형성되는 것이다. 네이버의 블로그 서비스 역시 자사의 사전, 지식인 등과의 자유로운 정보 이동 기능을 제공해 개인화 된 정보 중심의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최근 서비스를 시

  • 정보사회와 사회변동 -UCC
  • 방안」,한국생산성본부,1992,30쪽그는 주어진 기술은 그 기술 자체 속에 내포되어 있는 특별한 형태의 조직을 채택할 것을 요구한다고 분석한다. 그는 생산기술은 그에 적합한 조직구조와 관리체계를 요구한다고 보고, 이런 적합성이 높은 조직일수록 그 성관도 높아진다고 주장한다. 최승환,「지식정보화 사회에서의 정보기술과 중간관리자와의 관계 연구」,2004,12쪽이와 같이 기술결정론은 현재 가장 폭넓게 받아들여지고 있는 관점으로써 한마디로

  • [마케팅] LG데이콤 아이모리 동영상 서비스 마케팅전략
  • 활성화에 큰 영향을 주었다. 이로 인해 UCC가 차세대 미디어 콘텐츠로 미디어 영역에서 떠오른 이후, 방송, 통신, 포털과 전문 업체를 포함한 인터넷 등 미디어 전반에 걸쳐 치열한 경쟁과 합종연횡이 진행되고 있다. 이런 구도에서 후발 진출로 나서는 데이콤(아이모리)의 UCC 동영상 서비스는 브랜드 신뢰성과 풍부한 자원, 자금, 노하우 등 장점을 최대한 살리며 동영상 서비스 분야에서 사업 경험이 부족한 점과 콘텐츠를 확보해야 하는 약점을 보완하

  • [정보화사회정치] 인터넷 사용환경 개선과 정치사회의 변화
  • 정보화 시대의 발달 새로운 방식의 컨텐츠 들이 계속 등장 시민사회와 정치사회의 이분법적 구분 무의미두 사회 간의 긴밀한 의사소통 요구시민 : 정책활동에 대해서 보다 적극적인 관심과 활동필요정치인 : 국민들의 의지를 바탕으로 한 정치활동필요한국의 UCC와 정치(선거)문화목 차UCC의 개념과 한국의 UCC 발전과정Ucc란?다양한 분야에서의 UCC 활용사 례왜 일반인이 제작한 정치 UCC는 찾아보기 힘든가?문 제 제 기대응 방안 모색결 론UCC의

  • [경영학] 싸이월드의 마케팅 전략
  • 블로그는 디자인 요소가 깔끔해 누구라도 제작이 용이하고 기존의 개인 홈페이지보다 쌍방향성이 높은 특징을 갖고 있어 사용자간 커뮤니티 형성이 편리한 점으로 주목 받고 있으며, 네이버, 야후, 네이트 등 종합포탈 역시 최근 서비스를 출시하고 있다. 블로그는 엔터테인먼트와 커뮤니티 성격이 가미되고 스트리밍, 홈피 아이템 등의 고전형 블로그에서 업그레이드된 기능을 가진 세이클럽의 홈피나 싸이월드의 미니홈피와 같은 홈피형 블로그와 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