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가 대중에게 미치는 영향 -UCC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8 / 2019.12.24
- 1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본론
1)UCC의 활용
2)UCC의 긍정적 영향과 부정적 영향
3)미래전망
3. 결론
- 본문내용
-
1. 서론
우선 UCC의 기본적인 개념부터 살펴보자. UCC란 User Created Content 의 약자로써 사용자가 직접 제작한 콘텐츠를 말한다. 다시 말해 사용자가 상업적인 의도 없이 제작한 콘텐츠를 온라인상으로 나타낸 것이다. 이는 정보통신기술의 발달과 핸드폰 기계게 탑재된 카메라 기능의 발달 더불어 디지털카메라의 빠른 보급에 따라 언제 어디서나 쉽게 동영상과 사진을 찍어서 인터넷에 올릴 수 있게 됨에 따라 나타난 신조어 이다. 초기에는 단순히 보고 즐기는 글과 사진 위주의 엔터테인먼트 콘텐츠(Entertainment UCC) 형태였다가 동영상 위주의 정보제공 콘텐츠(Information UCC) 위주로 발전하고 있다.
표면적으로 간단히 살펴본 UCC의 등장 배경과 일반적으로 인식 되어지고 있는 UCC의 발달은 위와 같다. 그러나 과연 UCC가 최근에야 등장한 말인가 하는 혼란이 인다. 이번에는 UCC의 탄생배경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자. 초기의 웹은 소규모였기 때문에, 소수 사용자와 기업들이 장악하고 있었다. 그러나 국내에 PC방이 보급되면서 웹에도 다양한 기업들이 진출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기업들은 다양하고 차별화된 콘텐츠와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이것이 바로 CCC (Company Created Content)이다. 그러나 머지않아 CCC의 한계점이 드러난다. 성장하는 웹의 규모를 감당할 수 없었던 것은 물론이거니와, 기업은 일방적인 제공자 일뿐 소비자의 만족도를 파악 할 수 없었다. 그들은 소비자와 소통하기 위해 커뮤니티를 만들지만 일종의 불신감으로 인해 성장하던 커뮤니티들은 몰락의 길을 걷는다. 그들은 소비자들의 콘텐츠는 질이 낮을 것이라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소비자 참여의 콘텐츠들은 큰 발전과 혁신을 거듭한다. 예를 들어, UCC의 일종인 네이버 지식인의 경우 정보의 제공자와 소비자는 모두 일반 네티즌들임에도 불구하고 그 정확도와 신속함은 기업이 제공하는 콘텐츠 보다도 우수했다. 콘텐츠의 주도권이 기업에서 일반인에게 넘어가게 된 것이다. 바야흐로 진정한 UCC의 시대가 열린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아 가족의 어려움에 대한 기사를 소개하고 이론적 근거에 따라 설명하세요.
- 최근 신문기사(인터넷 기사 포함) 중에서 실태를 조사하여 보도한 자료를 찾아서 요약하여 제시하시오
- 국제금융론 중남미 외채위기 중남미외채위기의 원인 국가별 외채위기
- 변수의 기능에 따른 분류(독립, 종속, 매개, 조절변수)를 하고 각 변수에 대해 설명하시오 또한 본인이 연구하고 싶은 주제는 무엇인지 정하고 독립변수와 종속변수 및 조절변수를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 중 생태도 작성의 특성 및 유용성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에게 영향을 미치는 미시체계(친구, 가족, 이웃), 중간체계(학교, 지역사회, 동호회, 종교단체 등), 거시체계(시도, 군구, 동, 국가, 법 등)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그리고 어떤 영향을 주고받는지 기술하시오
- 청소년기의 신체발달이 청소년의 성격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이유를 설명하고, 실제로 본인의 신체 중 어떠한 부분이 성격발달에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해 본인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행동주의 학습이론, 인지주의 학습이론, 학습자의 동기
- 장애인복지법 상 장애인의 유형 중 한 가지를 선택(정식 명칭 사용)하여 특성과 사례를 제시하고 장애영유아 교수방법을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지적장애)
- 노사관계론 - 현대자동차 모의교섭
- 알더퍼의 ERG이론, 알더퍼 이론과 매슬로우 이론의 차이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