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감상문]국악공연을 보고 느낀 소감문(채성희 가야금 독주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08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사실 부끄러운 이야기가 될 수도 있겠지만, 어린 시절의 기억을 더듬어 보아도 제대로 된 국악공연을 접해본 것은 이번의 전통음악 과제로 인한 것이 아닐까란 생각이 듭니다. 더군다나 제가 직접 돈주고 본 것은 말이죠.
솔직히 국악이란 분야는 제 생활에 있어서 매우 생소한 분야라고 생각합니다. 어려서부터 귀넘어서 몇 가락 듣던거 라던지 몇 년전 10살도 안된 꼬마가 적벽가를 완창을 했다고 해서 그 아이가 대학로에서 노래부르는 것을 재미있게 본 것을 빼면 제 삶에 있어서 있으나 마나한, 그다지 관심을 기울이지 않은 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미지의 세계를 경험한 것과 경험하지 않은 것이 크듯이, 이번 『채성희 가야금 독주회』를 관람하면서 미약하나마 국악이라는 것이 생각보다는 친숙하고 듣기 편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전 음악을 매우 좋아합니다. 어려서 여러 악기를 배운 적이 있어서, 혹은 주변에 음악가가 많아서 좋아한다는 것이 아니라, 한때는 이 분야에 내 인생을 걸어보자라는 생각을 할 만큼 말입니다. 중학교때 수업시간에 우연히 U2의 앨범을 듣고난 후 락음악에 심취하게 되고 난 이후이지요. 남들이 슬플 때 기도를 드리면서 자신을 추스리고 마음을 안정시키듯이 괴로울 때나 힘들 때 음악을 들으면서 미래의 꿈을 곱씹었습니다. 고등학교 시절 얼마되지도 않는 용돈을 모아가면서 수입음반가게에서 판매하는 희귀앨범 들을 수집하기도 하고 태어나 처음으로 가격흥정하면서 너무나 갖고싶었던 일렉기타를 낙원상가에서 구입하였을땐 밤에 잠이 오질 않더군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행사활동 레포트
  • 한다.③ 세부추진계획1) 일시 : 200○년 10월 1일2) 대상 : 전교생3) 장소 : 각 급 교실4) 방법 : 국군의 필요성을 알게하는 자료를 제공해준다.군인들이 하는 일에 대해서 알고, 우리나라를 지키는 일의 중요성을 안다.병역기피에 대한 자료를 보고 토론한다.군인 아저씨에게 전하는 위문편지를 쓴다.3. 기대되는 효과① 나라를 지키는 일의 중요성을 알고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다진다.② 국군의 날을 기념하여 군인장병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가진다.

  • [학습지도안] 사회과 교수 수업지도안 개발 및 모의 수업
  • 국악악기로 전통음악을 현대적 감성으로 표현하고 있다. 신세대 해금 연주자 꽃별은 클래식과 결합한 크로스오버 해금 연주로 주목받고 있다. 그녀의 음악에는 국악과 클래식과 재즈, 팝 등이 녹아 있다. 베토벤의 ‘비창’을 해금으로 연주하기도 하고, ‘군밤타령’과 ‘상주아리랑’을 재해석해 들려주기도 한다. 포크송 ‘에델바이스’를 편곡해 연주하기도 한다. 서양음계를 소화할 수 있는 25현 가야금으로 연주한 파헬벨의 〈캐논 변주곡〉이

  • 공무원 국어 기출문제(국가직7급,국가직9급,국회8급,경찰공무원,군무원)
  • 음악성을 요구한다.④시나위는 조선 후기에 산조․판소리․잡가 등에도 영향을 주었으며, 특히 판소리에는 시나위의 더늠이 간혹 보인다.⑤서양음악의 즉흥곡과 비슷하며, 재즈의 애드리브와도 상통하는 자유로운음악형식이다. ⑥연주 형태는 독주와 합주로 편성되는데, 대개 아쟁, 해금, 거문고, 가야금, 대금, 피리, 장구가 쓰이고 때로 구음(사람 목소리)도 쓰이기도 한다.【3】 다음의 한자성어 중에서 제 꾀에 제가 빠져서 속아 넘어간다는 뜻을

  • (박정미)외국인을위한 한국문화 교육론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보고 필요에 따라 보충 설명을 함❍ d. 연습 및 활용하기❍ a. 개별 활동❍ b. 소그룹 활동❍ c. 과제 활동❍ d. 차시 예고③ 정리 단계❍ a. 개별 활동❍ b. 소그룹 활동❍ c. 과제 활동❍ d. 차시 예고④ 평가 단계(예시)❍ 듣기 평가 : 화면을 보고서 듣고 쓰는 방식, 화면 없이 소리만 듣고 받아쓰는 방식❍ 쓰기 평가 : 듣기 평가와 병행할 수 있고 빈 칸 채우기나 대화 완성하기 등을 활용, 소감문 작성을 통한 종합적 이해 점검과 쓰기 평가❍ 말하

  • 국악공연 감상문 국악공연 국악공연감상문 국악공연소감 국악공연감상
  • 정서가 담겨있지 않기 때문이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했다. 인물들의 구수한 사투리와 능청스러운 연기가 볼만했다. 지루하기만 할 것이라고 생각했던 국악 공연인데 두 시간 남짓한 공연을 시간가는 줄 모르고 감상하고 있었던 나를 보고 나는 역시 한국인이구나 라는 것을 느꼈다. 학교에서도 판소리의 이해라는 과목을 수강하고 있는데 국악은 들으면 들을수록, 부르면 부를수록 더욱 매력적이다. 앞으로는 국악에 조금 더 관심을 갖고 배워야겠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