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제품분석] 남성 속옷 시장 및 제품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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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주제 선정 동기 - p3
2. 남성 언더웨어의 패션화 바람 - p4
3. 남성 속옷 시장의 진화 - p4~5
4. 남성 속옷 시장 분석 - p6~7
5. 남성 속옷에 대한 인식 조사 p8~11
1) 관찰 조사
2) 설문 조사
3) 질문에 대한 소비자 분석
6. 남성 속옷 분석- p12~14
1) 남성 속옷의 종류
2) 그 외의 남성 속옷의 종류
3) 남성 속옷의 기본 소재
7. 남성 속옷 제품 분석 – 삼각형, 박스형, 트렁크형 – p15~18
1) 삼각형 속옷
2) 박스형 속옷
3) 트렁크형 속옷
7. 결론 – p19~20
1) 남성 속옷에 대한 전반적 정리 및 요약
2) 결론
8. 참고문헌 및 사이트 – p21
 첨부 자료 –설문지 첨부
본문내용
- 남성 속옷 시장 및 제품 분석 -
1. 주제 선정동기

한 학기 동안 ‘의류제품 분석’ 수업을 들으면서 남성 드레스 셔츠부터 여성 정장 자켓에 이르기까지 대부분의 의류 제품군들을 실제로 상세히 뜯어보면서 분석을 하였다. 본 보고서의 주제 선정은 지금까지의 의류 제품의 분석의 흐름과 합치되면서도 좀 더 새롭고 흥미 있는 주제를 찾아보았다.

언더웨어는 수업시간에 우리가 상세하게 분석하지 않은 의복이다. 물론 언더웨어는 밖으로 표출되지 않는다는 점에서 의복이면서도 패션의 카테고리에서 어느 정도 벗어난 애매한 존재이다. 뿐만 아니라 남성 언더웨어는 여성 언더웨어와는 달리 그 형태가 단순하고 그 소재나 디자인에 변화가 적기 때문에 의류 분석을 하기에는 뭔가 미흡한 부분이 있다. 그러나 남성 언더웨어 또한 의복이다. 트렌드와 디자인이 존재한다. 특히 요즈음은 남성 언더웨어의 트렌드화가 두드러지고 디자인 또한 강조되는 추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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