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호텔] 호텔종사원을 표적집단으로 한 테마여행상품개발 -상트페테르부르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9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장

1-1. 표적 집단 선정의 배경

1-2. 측정된 psychographics 에 대한 설명

1-3. 의사결정 과정 및 조사된 항목들에 대한 설명


2장

2-1. 조사방법에 관한 세부사항

2-2. 조사결과 분석


3장

3-1. 상품의 개요

3-2. 상품의 선정이유 및 주제에 관한 상세설명

3-3. Itinerary


후기
본문내용
1장


1-1. 표적집단 선정의 배경

1) 표적집단 : ‘관광업계의 종사원’
2) 선정의 배경
① 인식의 전환 : 우리 팀은 관광업계로부터 관광상품을 공급받고 있는 다양한 표적집단 중에서 어느 곳을 선택할 것인지 많은 고찰을 했다. 따라서 관광업계의 종사원들은 표적집단들에서 자연스럽게 배제되었었다. 그러던 중 “관광업계의 사람들도 여행을 가지 않는 것은 아니다.”라는 아이디어가 떠올랐고, ‘공급자의 소비자화’라는 인식의 전환을 통해 관광업계의 종사원들을 표적집단으로 선정하게 되었다. 이들이 정작 여유가 생겼을 때 과연 어디로 여행을 떠날 것인가는 매우 흥미로운 문제이다.
② 관광업계 직업의 특성 : 관광소비자들의 관광은 그들이 속한 직업의 영향을 받게 마련이다. 따라서 어느 특정한 직업군에 따른 특징적인 관광 과정이 있을 것으로 추측된다. 관광업계 종사자들이라는 표적집단도 그 대분류 기준이 직업이기 때문에 이러한 가설을 검증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아래그림은 교재에 나와 있는 관광산업 직업의 특성과 이와 관련해 생각(예상)해 볼 수 있는 것들을 간단하게 몇 가지 나열해본 것이다.
시간, 직업과 같은
일탈,
부러움 등의
관광동기
더 넓은
정보의 원천


Work
Around
Clock
C T E
Work with
People from
Other Places



Work in an
Atmosphere of
Enjoyment

관광장애요인
Seasonal
Work



성수기, 비수기의
관광 시즌 선택의 문제
<그림 1 : Characteristic of Tourism Employment(CTE)와 관련 예들>

참고문헌
1. 단행본
박시사, 관공소비자행동론, 대왕사, 2005.
어윤대 외, 전략경영, 학현사, 1996.
이태희, 관광상품기획론, 백산출판사, 2002.

2. 기타자료
네이버, www.naver.com
러시아 페테르부르크 교민신문, www.dabai.com
레드캡투어, www.redcaphoneymoon.com
모두투어, www.modetour.com
바이칼투어, www.baikaltour.co.kr
여행신문, www.traveltimes.com
주 러시아대사관, http://www.mofat.go.kr/ek/ek_a003/ek_ruru/ek_03.jsp
투어러시아, www.tourrussia.net
한국관광공사, www.knto.or.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문화관광] 국내 독립경영 호텔의 현황과 경쟁력 강화방안
  • 관광산업은 외래 관광객 유치면에서 지난 60-70년대의 고도성장에 이어 80년대에 안정적인 성장을 보였으나, 90년대에 들어와 해외여행 자유화 조치 이후 국제관광 분야의 경쟁력 상실로 인해 지속적인 적자를 기록하고 있다. 이러한 관광산업 경쟁력 부족의 원인으로 관광 인프라 부족, 정부 지원 부족, 차별화된 관광 상품 부족, 높은 관광비용 등을 들고 있다. (관광개발연구원,1997)이러한 관광과 관련된 환경 변화는 호텔 산업의 성장과 발전에 직 ․

  • [학사] [관광] 한국 테마파크 관광 개발방안에 관한 연구
  • 테마파크와 기타 유원지를 포함한 종합위락 시설인 것으로 나타났다. 김정희, 가족관광을 위한 주제공원의 활성화 방안, 경기대학교 경영대학원 2005, P.1이는 효율적이고 흥미 집약적인 여가공간으로 대도시 주변에 특정한 테마를 가지고 일상적인 생활과 분리되고 동시에 여러 가지 스포츠 활동과 신체의 중전을 할 수 있는 관광 목적지를 선호하는 경향이 나타난다고 할 수 있다. 즉 종전의 상품위주의 개발을 지양하고 마케팅 전략을 세우기 위해서

  • [광광경영] 외국카지노 산업의 활성화
  • 관광 진흥법 제3조 1항) 카지노는 가장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는 산업들 중 한 분야이며, 서구 여러 나라에서는 한때 부도덕적 행위라고 치부되던 카지노의 부정적인 이미지가 이제는 단순한 겜블링 산업에서 가족단위의 종합 엔터테인먼트 산업으로 전환되고 있다. 또한 카지노는 관광지역, 호텔 내 위치하여 게임, 오락, 유흥 제공 등을 제공함으로서 관광객의 체제기간 연장시킴으로서 관광객 지출을 기대하고 있다. 카지노 산업의 합법화를 추진하고

  • [관광산업의 이해] 관광산업의 이해 - 기말고사
  • 호텔예약, 숙박조건, 호텔 입퇴실의 수속, 호텔시설의 올바른 이용법 등에 대한 충분한 지식 요구- 여행목적지의 국가사정이나 문화, 여행사정, 관광자원 등에 대하여 사전에 충분히 알아두어 여행자가 주의해야 할 사항을 기록하고 알려줌- 여행자 개개인의 인권과 명에를 최대한 존중- 재해의 발생이나 여행자의 부상, 질병 등 여행중에 나타날 수 있는 불의의 사고에 대처할 수 있는 기초지식과 능력 겸비- 관광종사원의 금지행위 : 관광객으로부터

  • 카지노 산업의 현황 및 개선방안
  • 상품이다. 특히 카지노산업은 타 업종에 비해 시설이나 규모는 작지만, 게임 테이블 수에 비례하여 종사원을 때문에 규모가 큰 종사원의 수나 호텔의 일부분을 임대한 카지노 종사원의 수가 비슷하여 경영 규모면에서는 카지노가 크다.2) 야간관광 상품 및 천연관광자원 개발의 한계성을 극복할 수 있다.카지노산업은 옥내의 실내 유기장에서 이루어지는 영업으로 악천후 시에 야기되는 옥외 관광 상품의 대체 상품으로써 상품의 한계가 거의 없다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