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호텔] 호텔종사원을 표적집단으로 한 테마여행상품개발 -상트페테르부르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9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장
1-1. 표적 집단 선정의 배경
1-2. 측정된 psychographics 에 대한 설명
1-3. 의사결정 과정 및 조사된 항목들에 대한 설명
2장
2-1. 조사방법에 관한 세부사항
2-2. 조사결과 분석
3장
3-1. 상품의 개요
3-2. 상품의 선정이유 및 주제에 관한 상세설명
3-3. Itinerary
후기
- 본문내용
-
1장
1-1. 표적집단 선정의 배경
1) 표적집단 : ‘관광업계의 종사원’
2) 선정의 배경
① 인식의 전환 : 우리 팀은 관광업계로부터 관광상품을 공급받고 있는 다양한 표적집단 중에서 어느 곳을 선택할 것인지 많은 고찰을 했다. 따라서 관광업계의 종사원들은 표적집단들에서 자연스럽게 배제되었었다. 그러던 중 “관광업계의 사람들도 여행을 가지 않는 것은 아니다.”라는 아이디어가 떠올랐고, ‘공급자의 소비자화’라는 인식의 전환을 통해 관광업계의 종사원들을 표적집단으로 선정하게 되었다. 이들이 정작 여유가 생겼을 때 과연 어디로 여행을 떠날 것인가는 매우 흥미로운 문제이다.
② 관광업계 직업의 특성 : 관광소비자들의 관광은 그들이 속한 직업의 영향을 받게 마련이다. 따라서 어느 특정한 직업군에 따른 특징적인 관광 과정이 있을 것으로 추측된다. 관광업계 종사자들이라는 표적집단도 그 대분류 기준이 직업이기 때문에 이러한 가설을 검증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아래그림은 교재에 나와 있는 관광산업 직업의 특성과 이와 관련해 생각(예상)해 볼 수 있는 것들을 간단하게 몇 가지 나열해본 것이다.
시간, 직업과 같은
일탈,
부러움 등의
관광동기
더 넓은
정보의 원천
Work
Around
Clock
C T E
Work with
People from
Other Places
Work in an
Atmosphere of
Enjoyment
관광장애요인
Seasonal
Work
성수기, 비수기의
관광 시즌 선택의 문제
<그림 1 : Characteristic of Tourism Employment(CTE)와 관련 예들>
- 참고문헌
-
1. 단행본
박시사, 관공소비자행동론, 대왕사, 2005.
어윤대 외, 전략경영, 학현사, 1996.
이태희, 관광상품기획론, 백산출판사, 2002.
2. 기타자료
네이버, www.naver.com
러시아 페테르부르크 교민신문, www.dabai.com
레드캡투어, www.redcaphoneymoon.com
모두투어, www.modetour.com
바이칼투어, www.baikaltour.co.kr
여행신문, www.traveltimes.com
주 러시아대사관, http://www.mofat.go.kr/ek/ek_a003/ek_ruru/ek_03.jsp
투어러시아, www.tourrussia.net
한국관광공사, www.knto.or.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행동론] [조직행동]삼일회계법인 조직구조 사례분석(A+ 리포트)
- [한류열풍]K팝(KPOP)시장의성장과 향후전망 PPT자료
- [조직행동] 기업의 동기부여 사례
- 사우스웨스트항공 vs 컨티넨탈항공 기업비교분석과 사우스웨스트항공 경영성공사례와 컨티넨탈항공 실패사례분석및 미래전망과 나의의견 레포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