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론] 한국관광공사의 외국인 관광객 대상 PR활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8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2.한국관광공사란 – 기업 소개

3.SWOT 분석

4.관광공사의 내국인대상 PR 활동

5.관광공사의 외국인 대상 PR 활동

6.관광공사의 외국인 대상 PR활동 비판

7.CASE STUDY - 호주와 싱가폴의 사례

8.결론 - 대안 및 제언
본문내용
1. 서론

90년대 이 후 국민 평균소득이 높아짐에 따라 생활에 여유가 생긴 사람들이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문화생활을 하기 시작했다. 삶의 다양한 경험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여행 역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빠르고 편리한 교통수단을 바탕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로 많은 사람들이 오고 간다. 이러한 여행객의 증가는 전 세계적으로 관광산업의 규모를 확대시켰다. 몇몇 국가에서는 관광산업으로 벌어들이는 수입이 전체 국가수입에서 상당한 부분을 차지하는 단계까지 이르렀으며, 우리나라 역시 관광산업을 좀 더 전문적으로 육성할 필요성이 증대되었다. 최근 국내여행 프로그램은 내용이나 서비스 면에서 예전에 비해 많이 발전했다. 그러나 그에 반해 우리나라를 방문하는 외국관광객의 수와 그들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은 여전히 상대적으로 미흡하다고 우리 조는 느꼈다. 무엇보다 한국을 알리려는 여러 가지 PR활동이 상대적으로 부족하다고 생각했다. 이에 따라 우리 조는 우리나라의 관광산업을 개발하고 알리는데 힘쓰고 있는 한국관광공사의 PR활동을 알아보고 분석해 봄으로써 문제점이 무엇인지 발견하고 비판한 뒤, 사례분석 등을 통해 좀 더 나은 PR활동을 제안해 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홍보론] Young World - 영월의 관광홍보
  • 관광객들이 줄을 잇고 있다.http://news.kbs.co.kr/news.php?kind=c&id=12830643) 6시 내고향 - 영월 관광 소개http://www.kbs.co.kr/1tv/sisa/sixhour/vod/14126171224.html3.영화-라디오스타요즘 관광객들에게 떠오르고 있는 관광 트렌드는 바로 문화 관광이다. 방송을 타고 전파되는 시각적 장면을 헬기를 동원한 고공촬영으로 묘사한 동강 유역의 영월의 모습이 인상적인데, 영월은 이준익 감독이 처음부터 영화촬영지로 점찍어두었던 곳이다. 이를 계기로 한국관광공사의 광고

  • [기업홍보론] 대한항공의 Public Relations
  • 활동을 알리고 대중&언론의 호응을 이끌어냄제주올레대한항공은 ‘제주올레’와 함께 11월 9일부터 13일까지 5일간 개최되는 ‘제1회 2010 제주올레 걷기 축제’ 홍보에 나서는 등 제주올레 상품의 세계화를 위해 발벗고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대한항공은 이어 지난 14일부터 오는 17일까지 한국관광공사와 공동으로 베이징 여행업자 및 언론들을 대상으로 ‘제주 올레’ 홍보행사를 실시 중이며, 10월에는 올레길 체험 관광상품을 출시해 제주의 또 다

  • [마케팅] 벤치마킹을 통한 서울브랜드전략구축
  • 관광객 수와 관광수익의 극대화, 외국 투자 유치, 외교력 증대 등 다양한 이유로 인해 도시와 국가의 인지도는 관리대상이다. 따라서 한국이 아시아 관광의 허브를 꿈꾼다면 한국이라는 목적지의 인지도 관리부터 체계적으로 들어가야 할 것이다. 이 중에서도 특히 도시 아이덴티티 확립을 통한 도시 마케팅은 도시 브랜드 구축으로 이어지는데, 도시 브랜드란 특정도시가 그 지역만이 가지고 있는 자연환경, 역사적인 특징, 문화적인 매력, 행정서비스

  • [호텔경영전략] 외국인 대상 카지노호텔-파라다이스, 세븐럭 카지노(GKL) 마케팅 전략
  • 외국인 전용 카지노가 외국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영업하고 있다.카지노산업은 부가가치가 높고 많은 외화를 벌어들일 수 있는 관광산업의 하나이다. 따라서 관광자원이 부족한 우리나라에서는 카지노 산업의 지원과 육성이 절실하다. 또한 관광선진국과 이 대열에 합류하려는 많은 나라들이 카지노 개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전 세계 카지노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는 환경변화 속에서 한국 카지노 호텔산업의 생존과 성장을 도모할 수 있어

  • 한국리조트사업분석,세계리조트시장분석,어드벤처관광분석,리조트시장분석
  • 한국 리조트산업의 현황 3Ⅱ. 어드벤처 관광 분석 및 어드벤처 리조트의 현황 41. 어드벤처 관광 분석 4(1) 어드벤처의 상품화와 어드벤처 관광 4(2) 어드벤처관광의 현황과 성장가능성 : 한국과 세계시장을 비교하여 42. 어드벤처 리조트 현황 6(1) 한국의 어드벤처 리조트 분석 6(2) 해외 어드벤처 리조트 분석 7Ⅲ. 소결 9Ⅳ. 사업주체분석 10제 2절. 한국형 어드벤처 리조트의 대상지 분석 : 청송군 분석 11Ⅰ. 대상지 선정배경 : 청송군의 대상지 적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