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BSC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차 ♦


1. 풀무원 현황 (ASSESSMENT)

(1) 연혁
(2) 사업부
(3) 매출액
(4) 시장점유율
(5) SWTO 분석

2. 미션 (MISSION), 가치 (VALUE), 비젼 (VISION)

(1) 미션 (Mission)
(2) 가치 (Value)
(3) 비젼 (Vision)

3. 전략 (STRATEGY THEMES)

4. 관점별 목표 (PER PERSPECTIVES OBJECTIVES) & 측정지표 (MEASURE)

(1) 재무적 관점 (Financial perspective) & 측정지표 (Measure)
(2) 고객관점 (Customer perspective) & 측정지표 (Measure)
(3) 내부 프로세스 관점 (Internal process perspective) & 측정지표 (Measure)
(4) 학습 및 성장 관점 (Learning & growth perspective) & 측정지표 (Measure)

5. 전략맵 (STRATEGY MAP) & 시나리오(SCENARIO)

(1) 전략맵 (Strategy map)
(2) 시나리오(Scenario)

6. 측정지표목록 (MEASURE CATEGORY)



본문내용
강점(STRENGTH)
1.안전한 식품이라는 강한 브랜드 인지도(브랜드 파워)
풀무원은 사업 초기부터 내 가족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바른먹거리’ 라는 기업의 정신을 유지하며, 이 핵심가치 브랜드를 적용할 사업과 적용하지 말아야 할 사업으로 정확히 구분하였다. 이미지적 외부사업영역에 대해선 브랜드 사용을 배제하고 분리시킴으로써, 소비자의 인식에 ‘풀무원 = 바른먹거리’ 라는 등식을 성립하는데 성공하였다.

2.포장판매업체의 선두주자, 포장시장의 지속적 성장
풀무원에서 포장판매를 시작할 때만 하더라도 두부나 콩나물을 포장판매 한다는 것은 사람들에게 아주 생소하게 느껴졌다. 하지만 브랜드가 존재하지 않았던 재래식 두부시장에서 상품의 안전에 대한 확신을 갖기 힘들었다. 유통기간이 지났거나 농약을 사용한 제품이라도 쉽게 확인할 방법이 없었다. 이 때 풀무원은 포장두부를 출품하고 용기에 유통기간과 생산자의 이름, 자사제품의 장점을 기재함으로서 고객에게 신뢰감을 얻는데 성공하였다. 현재 포장두부 시장은 약 2000억 원대의 규모를 형성하고 있으며, 풀무원은 약75%라는 어마어마한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포장두부시장은 매년 20%대 이상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3.냉장물류시스템 보유
생식품의 경우 생산단계에서 소비자에 이르기까지 제품이 거치는 유통과정 중 한곳이라도 신선도관리가 되지 않을 경우, 쉽게 변질되게 때문에 체계적이고 확실한 온도관리가 필요하다. 풀무원은 초기부터 온도를 관리할 수 있는 보관 및 운송설비를 확보함으로써 제품의 신선도를 유지하며 포장생식품의 전국 일일배송을 가능케 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괜찮은 자료입니다 보완은 필수^^
  • myask2***
    (2009.11.28 01:32:54)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행정론 BSC 레포트
  • 서대문 장애인복지관 BSC조직의 미션미션서대문 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이 비장애인의 보편적 삶이 가능할 수 있도록 사회참여를 보장하기 위해서 장애인의 고용부분을 활성화시켜야 한다.2. 조직의 특성서대문 장애인복지관은 사회복지법인 한국재활재단에 운영을 위탁하였다. 이 법인은 우리나라 최초로 장애인 재활사업을 지원하기 위한 법인이다. 장애인이 살아가기 위해서는 자립 생활을 도모해야 한다. 특히 이 복지관의 성인지원팀에서 고

  • Pulmuone 풀무원 기업분석과 풀무원 해외진출전략분석및 풀무원 경영전략분석과 풀무원 SWOT분석과 평가레포트
  • 풀무원경영전략 REPORT풀무원 소개 및 경영이념1. 풀무원 기업소개풀무란 ? 대장간에서 쇠를 뜨겁게 달구기 위해 바람을 넣는 기구.인간 풀무질을 통해 사회에 필요한 사람을 만들겠다는 뜻에서 농장의 이름을 풀무원 이라 지었다.이웃사랑이란 자연 그대로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드리겠다는 정신이며생명존중이란 이웃사랑의 정신구현을 위해 생명의 근원인 자연을 사랑하고 살리는 정신이다.2. 풀무원 기업전략LOHAS 기업-자신의 건강

  • 풀무원 경영전략,마케팅사례분석과 풀무원 향후나아갈방향 제시 -풀무원 기업연구 레포트
  • 풀무원경영전략마케팅사례-INDEX1. 풀무원 기업소개2. 풀무원 주요사업분야3. 국내 시장환경분석4. 풀무원 SWOT분석5. 풀무원 기업 경영전략(1) 친환경 경영전략(2) 아웃소싱전략(3) 품질경영전략6. 풀무원 마케팅전략(1) 브랜드마케팅(2) 해외진출 마케팅(3) 타겟마케팅(4) SNS 마케팅(5) 마케팅믹스 4P전략- Product - Price - Place - Promotion 7. 향후 나아갈방향 제시1. 풀무원 기업소개풀무원은 자연 그대로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드리겠다는 정신

  • 풀무원 Pulmuone 품질경영전략과 풀무원 서비스품질관리사례및 한계점과 시사점 레포트
  • 풀무원의 품질경영 Ⅰ. 서론0. 수정사항(지적사항) 1.1 풀무원1.1.1 기업설명1.1.2 기업선정 이유1.2 인증 받은 여러 상들Ⅱ. 본론2.1 비교분석2.1.1 품질관리시스템2.1.2 최고경영자 책임2.1.3 자원관리2.1.4 제품실현2.1.5 측정,분석,모니터링2.1.6 설문조사 및 분석2.1.7 시장점유율2.2 풀무원의 차별우위Ⅲ. 결론3.1 한계점 및 시사점Ⅳ. 참고문헌Ⅰ. 서론1.1 풀무원1.1.1 기업설명풀무원은 1984년 5월 창사이래 두부류, 나물류, 면류, 냉동식품류,

  • 풀무원의 SCM 레포트
  • < 목 차 >1. 기업선택이유2. 기업소개3. SCM이란4. 풀무원의 SCM도입배경5. 풀무원의 SCM운영6. 풀무원의 SCM기법7. 풀무원의 SCM도입성과8. 맺음말1. 기업선택이유우리나라 기업 중에는 먹거리 사업으로 비약적 성장을 한 기업이 제법 많이 있다. 그러나 먹거리 앞에 ‘바른’ 혹은 ‘건강한’이라는 수식어를 쉽게 붙일 수 있는 제품과 기업은 그리 많지 않은 것 같다. 그런 점에서 경제계나 언론계에서 무공해 식품의 대명사인 ‘풀무원’의 탄생을 ‘8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