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마이닝 도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1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데이터 마이닝이란?
2. 데이터 마이닝의 특징과 응용분야
3. 데이터 마이닝 도입사례
4. BC카드 데이터 마이닝 도입사례
- 본문내용
-
1. 데이터 마이닝이란?
매우 큰 데이터베이스에서 유용한 관계를 발견하거나 찾는다는 의미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를(일일 거래 데이터, 고객 데이터, 상품 데이터 혹은 각종 마케팅 활동에 있어서의 고객 반응 데이터 등과 이외의 기타 외부 데이터를 포함하는 모든 사용 가능한 근원 데이터) 기반으로 감춰진 지식, 기대하지 못했던 경향 또는 새로운 규칙 등을 발견하고 이를 실제 비즈니스 의사결정 등에 유용한 정보로 활용하고자 하는 것.
2. 데이터 마이닝의 특징과 응용분야
1) 컴퓨터의 강력한 처리능력을 이용하여 실용화되고 있다. (공학기술 >> 경영)
2) 운영계에 축적된 과거자료로부터 비 계획적으로 수집된 대용량의 데이터를 다룬다.
3) 대다수의 데이터 마이닝 기법들은 수학적으로 증명되고 발전된 것이 아니라 경험적으로 개발.
4) 데이터 마이닝의 주요 관심은 통계적 추론과 검정보다는 예측모형의 일반화에 있다.
5) 기업의 다양한 의사결정 활동에 활용하기 위해서 사용된다.
사고를 미리 예측하고 조기에 분실이나 도난
을 검색하는 시스템을 개발.
SAS와 Enterprise Miner 를 이용한 데이터
마이닝 기법을 사용.
고객의 구매이력 데이터를 이용하여 구매 패턴을 파악하여 구매 가능 고객에게만 발송. DM 매출은 현상유지 하면서 DM 발송비용은 35%절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