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디자인] POP광고 디자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8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POP광고 디자인에 대해서 일목요연하게 설명하고 있는 글입니다.

목차
Ⅰ. POP광고 디자인의 개념

Ⅱ. POP광고 디자인의 기능

Ⅲ. POP광고 디자인의 분류
본문내용
Ⅰ. POP광고 디자인의 개념
POP광고라는 개념이 성립된 것은 1930년대 미국에서이다. 당시 미국은 세계적인 경제 공황을 겪으며 기존의 경제질서가 파괴되어 유통질서에 커다란 변혁을 맞게 된다. 이 시기에 새로운 형태로 생겨난 것이 셀프서비스(self-service)방식의 슈퍼마켓이다. 여기서 고객은 자신이 직접 구매할 상품을 선택하고 매점주는 고객의 상품구매를 돕기 위해 여러 가지 형태의 안내문을 붙였는데 이것이 현대 POP광고의 시작으로 전해오고 있다.
POP광고가 오늘날 새로운 매체로서 각광을 받게 된 것은 불특정 다수의 반응을 얻어 판매 효과를 기대하는 매스미디어, 즉 현재 시장에서 광고활동에 주로 사용되는 매체들의 한계 때문이라 하겠다. 이렇게 획일화된 정보는 오늘날과 같이 다양해지고 개별화되는 소비자의 취향에 맞는 정보로서의 가치를 잃게 되고 이러한 측면에서 소비자를 구매시점으로 유도하여 실제로 구매행동을 유발시킬 수 있는 판매목적 광고가 요구된다. 매스미디어 광고가 소비자로 하여금 상품에 흥미를 갖게 하여 매장으로 오게 하는 이성적 설득 수단이라면, POP광고는 상품을 손에 집어들게 하는 구체적인 행위를 유발시키는 감성적인 실행수단이라고 볼 수 있다.

Ⅱ. POP광고 디자인의 기능
POP광고의 기능은 판매점과 구매자 사이에서 판매점에 있어서는 판매지원을 함과 아울러 구매자에게는 광고효과를 보완하여 직접 구매행동을 유발시키는 것이다. 구매시점이라는 것은 첫째, 소매점의 판매활동 둘째, 상품을 사는 소비자 셋째, 메이커의 상품으로서 구성되는 것이지만, POP광고전략에서 가장 중점을 두어야 할 대상은 소비자이며 따라서 소비자가 원하는 바를 정확히 알아낸 후에 이를 충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를 수행해야 한다.
POP광고의 기능은 다음의 세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첫째, 소비자에 대한 기능으로는 새로운 상품이 판매점에 출현하였음을 판매점에 온 소비자에게 알릴 수 있으며, 판매점에 온 소비자에게 브랜드(brand)나 브랜드 네임(brand name)을 알릴 수 있다. 상품의 셀링 포인트(selling point)를 구매시점에서 설명할 수 있으며 매스컴 광고에 의해서 얻은 상품에 대한 잠재의식이 POP광고에 의해 더욱 명확한 이미지로 발전하여 구매의욕을 자극시켜 구매하도록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팝아트 미술의 위기인가 새로운 흐름인가 팝아트 개념 팝아트 등장배경 팝아트
  • 광고․만화․영화 등의 대중적 이미지를 한 번 더 보기 위한 시각적인 재현으로 받아들이는 현대 인간의 감수성을 의식화했다. 이는 현대 산업사회의 특징인 대중문화 속에 등장하는 이미지를 미술에 그대로 수용하여 예술성 자체보다는 현실 그대로를 다시 보여주려 했던 것이다. 하지만 팝아트는 일상적으로 흘러넘치는 영상 또는 물체를 예술의 대상으로 이용한다는 점, 그 자체가 이제까지의 미술사조에서 반미학적이고, 비미술적이라는 비난을

  • [국어국문학] 의사소통 교육론- 광고속 언어를 활용한 광고 교수법
  • 광고나 광고 캠페인 속의 저술’(미국 광고 용어 사전)「광고대사전」- 카피는 엄밀하게 말해 광고에 관한 용어로서 다음과 같은 3가지 의미가 있다. ① 광고의 본문만 ② 본문 외에 읽히는 광고 요소로서의 일체(헤드라인, 서브헤드라인, 리드, 소제목 등을 일괄하는 것, 즉 문자로 써진 것의 전부 ③ 광고물을 구성하는 일체의 단위를 종합한 것 광고 실무용어사전- 카피란 광고 문안, 광고 도안이 디자인인 것에 비해 광고 문안을 카피라고 함 인

  • [마케팅]롯데 자일리톨껌 마케팅 전략 분석
  • 디자인은 경기불황에도 불구하고, 인기를 끌 수 있다는 사실을 일깨워 주었다.물론 사전에 STP분석, 4P’s MIX등 철저한 마케팅전략과 그 실행을 위한 전 부서의 노력이 있어야만 하며, 그리고 그러한 노력이 시장의 환경과 소비자의 Needs에 정확히 부합되어야만 한다. 그리고 시장선도 기업으로서 현재의 시장 점유율 유지/확대하며 경쟁기업의 공격을 방어하고 경쟁기업에 선 공격(선제방어)을 하며 시장 선도기업의 마케팅 전략을 펼쳐야 할 것이다.989

  • [디자인산업]패션산업과 세계패션 산업에 대한 보고서
  • 산업군 - 토털패션 ; 악세서리, 화장품, 신발, 모자, 가방, 인테리어, 가정용품업 등ㆍ패션지식 산업군 - 패션관계 출판업, 패션전문교육기관, 패션광고업, 패션 컨설팅, 패션스튜디오, 패션정보연구소 등2) 패션산업의 스피드(speed)와 시스템(system)화패션산업은 다양화되고 고도화되어 가는 소비자의 필요나 욕구에 대처해 나가기 위해 항상 새로운 소재, 새로운 색상ㆍ디자인 및 고도의 기술 등 끊임없는 연구ㆍ개발을 해야함은 물론, 모든 과정을 조직

  • [시각디자인]광고, 포장, 그래픽, 상업, 편집디자인에 대하여
  • 디자인그림 . 상업 디자인상업 디자인은 판매 촉진 등의 상업적 목적을 가지는 조형과 기술을 중심으로 한 디자인으로서 공업 디자인에 대응되는 말인데, 앞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시각 전달 디자인 등과 같은 뜻으로 사용되는 경우도 있어 정의를 명확히 내리기는 어렵다. 상업 디자인이 대상으로 하는 것은 인쇄 매체를 이용하는 광고, 포스터, 카탈로그, 하우스 오르가니제이션(house organization), 다이렉트 메일, POP(point of purchase), 디스플레이(display),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