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 신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평]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 신화
본문내용
스타벅스 -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 신화
지은이 : 하워드 슐츠, 옮긴이 : 홍순명

소개글
스타벅스는 빈민가에서 세워져, 한 개의 소매점에서 출발하여 10년 만에 세계의 커피를 제패하고 최고급 커피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그 스타벅스의 위력적인 브랜드 마케팅을 소개한 책이다. 1000년 커피 역사를 뒤집어 놓은 스타벅스의 10년의 성공신화를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나는 모든 커피 한 잔 한 잔에 나의 마음을 쏟아 붓는다. 만일 지금 하고 있는 일에, 혹은 어떤 가치 있는 기업에 마음을 쏟아 붓는다면, 다른 사람들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하는 꿈을 실현할 수 있을 것이다. 그것이 바로 인생을 풍요롭게 만드는 것이다."라고 말하는 저자는 진정 프로다운 프로다.

서론
언젠가부터 하나둘 문을 열기 시작한 스타벅스를 보면서 처음 생각한 것은 이거였다 󰡒도대체 누가 5천원을 내고 종이컵에 담긴 커피를 사먹는단 말야?󰡓 하지만 스타벅스 스토어의 개수는 점점 늘어났고, 우리나라만 해도 올해 100호점을 돌파할 만큼 스타벅스의 인기는 굉장하다. 나에게 있어서,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커피’ 하면 떠오는 이름은 ‘맥심’, ‘테이스터스 초이스’ 등 소위 직접 타먹는 개념의 인스턴트 커피였다.
그렇지만 스타벅스의 등장으로 인해 커피에 대한 생각이 180도 바뀌게 되었다. 커피 하면 스타벅스의 카라멜 마키아또, 프라푸치노가 생각나고, 반가운 사람과의 만남과 대화가 떠오른다. 커피에 대한 개념 자체가 바뀐 것이다. 나 이외에도 많은 사람들에게 스타벅스는 이러한 영향을 끼쳤다. 탁월한 맛으로 커피품질의 고급화와 다양화를 이룩하였을 뿐만 아니라, 휴식과 대화의 공간으로써 커피스토어를 재창조시켰다. 골목어귀마다 들어서있던 커피전문점과, 카페가 그리 즐비했음에도 불구하고 스타벅스가 한국에서 성공한 이유는 무엇이었을까?
그 해답의 열쇠는 이 초록색 책 한권에 들어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덕분에 좋은 책 잘 이해하고 갑니다
  • 2839***
    (2019.10.15 22:51:48)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스타벅스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화`를 읽고
  • 스타벅스에만 가면 그것들을 줄줄이 외워대며 강의를 해대는 통에, 친구들은 내게 스타벅스 논문을 쓰라는 둥, 가게를 하나 내라는 둥, 아주 스타벅스 박사라는 둥, 핀잔어린 우스개 소리를 엄청 하였었다.2사람은 존경과 품위로, 기업은 가치관과 원칙으로 다룬다.그러나 내가『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라는 이 책을 통하여 뼈 속 깊이 체득한 건, 단순히 그러한 운영 시스템에 대한 이해 등에 국한 된 것은 아니었다. 만원 지하철 안에

  • 기업교육 스타벅스
  • Ⅰ.서론1.과제 목표‘스타벅스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화’를 읽고 스타벅스가 어떤 회사인지 알고저자(창업자)는 어떤 마인드로 사업을 시작했으며경영방식 및 성공요인은 무엇인지 분석해본다.또, 스타벅스의 앞으로의 전망과 필요 요건을 예측해보고우리의 현실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연구해본다2. 기업소개1. 스타벅스란?현재 take-out 원두커피의 대명사로 강렬한 향의 커피와 잔잔한 음악과 조명이 어울어진 수준 있는 문화공간 store2

  • [독후감] `스타벅스 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를 읽고
  • 스 타 벅 스 - 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화사양산업에서 CEO(최고 경영자)가 소비자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다는 비전과 통찰력을 갖추고, 또한 실제로 그렇게 사업을 이끈다면 궁극적으로 성공하게 된다는 것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책이다. 스타벅스의 회장 하워드 슐츠는 커피가 이미 생활화 되어있는 1986년 美國에서 고급 커피점 사업을 시작하여 현재 전 세계적으로 스타벅스의 브랜드 인지도를 여타 유명기업(나이키,소니등) 버금가는 정도로

  • `스타벅스 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 스타벅스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화Ⅰ.서론1. 목표스타벅스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화를 읽고 스타벅스가 어떤 회사인지 알고 저자(창업자)는 어떤 마인드로 사업을 시작했으며 경영방식 및 성공요인은 무엇인지 분석해본다.또, 스타벅스의 앞으로의 전망과 필요 요건을 예측해보고 우리의 현실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연구해본다2. 기업소개1) 스타벅스란?현재 take-out 원두커피의 대명사로 강렬한 향의 커피와 잔잔한 음악과 조명이 어울어

  • [기업교육] 스타벅스 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 스타벅스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화Ⅰ.서론1. 목표스타벅스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화를 읽고 스타벅스가 어떤 회사인지 알고 저자(창업자)는 어떤 마인드로 사업을 시작했으며 경영방식 및 성공요인은 무엇인지 분석해본다.또, 스타벅스의 앞으로의 전망과 필요 요건을 예측해보고 우리의 현실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연구해본다2. 기업소개1) 스타벅스란?현재 take-out 원두커피의 대명사로 강렬한 향의 커피와 잔잔한 음악과 조명이 어울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