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문화]중국문화권에 비추인 한류열풍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21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한류 열풍 과연 실재하는 것인가?
2.하필 왜 한국 대중문화에 열광하는가.?
한국의 대중문화의 문제점
한류의 중요성.-우리문화에 끼치는 영향
3.한류 열풍의 지속을 위하여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
마치며.....
- 본문내용
-
한류 열풍
최근에 소식을 보면 문화 관광부가 한류열풍이 불고 있는 중화문화권에서 고품질 문화컨텐츠가 진출할 수 있게 끔 관련 업계와 함께 아시아 `뮨화교류협의회(가칭)'을 구성, 운영하고 또 베이징 등 주요지역에 문화관을 파견하는 등 한류확산을 위한 육성책을 추진 해 나간다고 하였다. 이렇듯 한류 열풍에 정부까지 관여하는 것을 보면 이 열풍이 대단한 것은 사실 같다.
그렇다면 연일 매스컴에서 자랑스럽게 소개되는 이 한류 열풍이 과연 사실인가? 이것이 정말 실재하는 것인가? 그 존재 여부부터 한번 알아보자.
1.한류 열풍 과연 실재하는 것인가?
지난 2001년 중국 연수 시절 내가 중국에서 보고 느낀 한류에 대해 말해 보면, 그 당시 이 열풍이 대륙 전역에 불고 있지는 않았다. 북경, 상해 등 경제력의 급격한 향상에 따라 문화소비가 많은 곳에서 tv 광고, 대형 전광판 , 간이 가판대 등을 통해 느낄 수 있었지만, 내가 당시 있었던 항주 및 기타도시에서는 직접 느끼기엔 어려웠다. 그러나 곧바로 2002년 항주의 가장 큰 체육 경기장에서` SM 타운 '소속 가수들이 모여 공연을 한다는 소식을 들었다. 이 체육관은 아시아 스타인 `왕비'나 `코코 리 '등 빅스타들만 공연 할 수 있는 곳이었다. 이와 더불어 새로 생기는 크고 작은 백화점마다 라네즈, 라끄베르, 코리아나 등의 한국화장품 매장이 속속 생기는 것을 보고 한류열풍이 대륙 곳곳에 퍼지고 있음을 드디어 실감 할 수 있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 실천의 궁극적 목적과 목표에 대해 설명하고, 사회복지실천의 자세에 대해 논하시오
- 조직문화의 개념을 설명하고 조직문화가 갖고 있는 기능을 서술하시오. 또한, 조직의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조직문화가 어떤 역할을 하고, 조직문화를 왜 이해해야 하는지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 조직화 방법을 설명하고, 조직에 있어 조직화의 장단점을 제시하시오 우리 나라 사회복지 조직을 체계적으로 조직화하기 위한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 롯데시네마 경영전략사례 멀티플렉스 현황 영화관 시장 변화 영화관 시장 변화 영화관 시장조사
- HTP(집나무사람) 검사
- 연역법과 귀납법의 차이에 대해 사회복지 관련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노후화가 진행되는 공동주택의 마지막 모습, 노후화를 맞이하는 공동 주택에 대한 권리 등의 변화를 기술하시오
- 스트레스와 정신건강과 관련하여 내용을 정리하여 기술하시오
- 정신건강론_스트레스와 정신건강과 관련하여 내용을 정리하여 기술하시오
- 국제개발협력 프로젝트의 성공과 실패 사례연구 조사보고서 작성 제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