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 경영] 광고, 상품, 쇼핑의 노예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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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7.04.09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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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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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를 먹고 자라는 아이들’
첫 번째로 택한 챕터는 ‘광고를 먹고 자라는 아이들’이다. 이는 책의 가장 처음부분이기도 하면서, 전체적으로 봤을 때 저자가 광고에 대해서 생각하는 것을 가장 단적으로 보여주는 부분이기도 하여서 이 부분을 챕터로 선정하였다. 챕터에서는 미국 어린이들이 성장하면서 겪는 광고와의 대면을 수치로 환산시켜서 보여주고, 이와 같은 광고가 미국교육에서 어떻게 작용하고 있으며, 어떤 문제를 가져오는지에 대해서 지적하고 있다. 단적으로 다음의 부분을 살펴보자. “ 그러나 종종 교사가 영업사원으로 직접 나서기도 한다.
(중략)
‘광고에도 지켜야 할 룰이 있다’
두 번째 챕터는 광고에서의 룰이 과연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살펴보았다. 그리고 거의 모든 책들이 그렇지만, 맨 앞에 실례를 배치하는 방법은 참 책을 편하고 집중하게 만드는 방법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된다. 2004년도 중반에 있었던 ‘케네디’ 상원의원의 광고 관련 법안의 발의와 관련하여 담배와 광고라는 부분을 참 재밌게 풀어쓴 단락인 것 같다. 담배라는 특정제품의 광고에 대한 제재와 제한을 다룬 이 법안을 통해서 입법 제안자나 그것을 찬성하는 이들이 얻고자 하는 것은 분명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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