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이론] 테마파크사업계획서 - 남한강 Golf Village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1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테마파크사업계획서 - 남한강 Golf Village 사업계획서입니다.
목차
■ 사업성 검토(안)
▶ 인사말
▶ 사업예정지 주변 지도
▶ 입지검토
▶ 경관검토
▶ 접근성검토
▶ 주변 편의성 검토
▶ 법규 제한사항 검토
▶ 주변 발전성 Factor 검토
▶ 개발사업 저해 Factor 검토
▶ 개발 방향성 검토

■ 사업 방향 제시(안)에 따른 사업계획(개략 안)
▶ 마케팅 테마 검토
▶ 골프를 주제로 한 테마 단지의 예
▶ 단지배치 계획(안)
▶ 테마 및 컨셉 미리보기
▶ 단지 내 적용될 목조주택 설계(안1)
▶ 예상 사업수지 분석
▶ 실제 기초 투자금 검토(안)
▶ 마케팅 컨셉 제안(안)
▶ 마케팅 전략에 따른 세부 개발 컨셉(안)
1. 단지 내 도로
2. 정원 조경
3. 주택의 컨셉
4. 공동 지원시설 컨셉
5. 골프 관련시설 컨셉
6. 방범 및 방재 컨셉
7. 단지의 관리 시스템 컨셉

▶ 개발비용 절감 방안
본문내용
■ 입지검토
* 서울 한남대교에서 동남 방향으로 약 62Km 직선거리인 남한강변 신륵사국민광지에 입지.
* 남한강의 여주대교를 사이에 두고 있는 여주시내와는 약 2.4Km 거리에 입지.
* 국도 42호선을 경계로 두고 있는 신륵사국민관광지와는 약 6백m 거리에 입지.
* 남한강과는 직선으로 1Km 거리에 입지.
* 42번 국도에서 동북방향으로 약 180m 거리로 얕은 야산으로 둘러싸인 입지.
* 가로 160m, 세로 160m 인 부정형의 형상인 부지로 남북과 동서로 약 3m의 고저로 토공사 된 부지.
사진 1 : 사업 예정부지의 전경 사진 * 北高南低와 東高西低의 형상을 갖고 있다.
■ 경관검토
* 남쪽에 개설된 진입도로를 이용하여 북쪽으로 진입.
* 사업예정부지의 북쪽과 동쪽이 야산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남쪽과 서쪽의 조망이 가능하다.
* 서쪽으로는 도예촌이 밀집된 오학신도시와 여주시내가 멀리 조망되어 특히 야경과 낙조가 아름답다.
* 남한강 남쪽의 관광지인 영월루에서 신륵사 방향인 북동쪽으로 본 사업부지가 조망된다.
사진 4 : 사업부지에서 남쪽 경관 촬영* 부지에서 남쪽으로는 42번 국도 및 국도에서의 전용 진입도로와 신륵사국민관광지가 조망된다.
■ 접근성검토
* 서울에서 강남고속터미널․ 동서울터미널․을 이용하여 30분 간격의 고속버스 및 직행버스를 이용하여
1시간 ~ 1시간 10분 소요.
* 서울 강남 및 강동에서 승용차를 이용 시 50분 ~ 1시간 소요.
* 여주터미널 및 여주 시내에서는 여주시내버스 4개 노선 이용하여 접근.
* 42번 국도에서 국도에 개설된 진입도로를 이용하여 북쪽으로 진입. ( 약 180 m )
* 영동고속도로 여주 I.C.에서 9Km, 신설 중부내륙고속도로에서 9Km 거리에 있다.
사진 6 : 42번 국도에서 사업부지까지의 진입로* 42번 국도는 180m, 37번 국도와는 1.2Km 거리에 있다.
■ 주변 편의성 검토
* 주변이 이미 도시지역으로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으므로 모든 생활편의 시설이 4Km 반경 내에 입지함
* 반경 1Km 거리 ---- 편의점, 각종 식당, 신륵사국민관광지, 약국, 남한강,
* 반경 2Km 거리 ---- 싸우나, 찜질방, 일식집, 매운탕집, 초등학교, 약국, 의원, 한의원, 대형 수퍼마켓,
* 반경 3Km 거리 ---- 노인전문병원, 여주여중, 여주여고, 여주군청, 법원, 검찰청, 경찰서, 시내 중심가
* 반경 4Km 거리 ---- 새로운 병원, 고려병원, 터미널, 남한강 금모래유원지, 목아 불교박물관,
* 반경 6Km 거리 ---- 27홀 여주 C.C., 36홀 스카이 밸리 C.C., 여주대학, 여주고등학교, 골든밸리.
* 1.2Km 거리에 일성콘도가 있어 고급 부대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전문식당, 호텔 싸우나, 노래방, 가요주점 등)
■ 법규 제한 사항 검토
* 지목 ------------------------- 林
* 국토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 ------ 관리지역
* 수도권정비계획법 ---------------- 자연보전권역
* 환경법 ------------------------ 팔당 상수원 특별대책지역 2권역
* 산지관리법 --------------------- 준보전산지
■ 주변 발전성 Factor 검토
* 고속도로 및 신설 전철 등 사회간접자본의 집중적인 투자로 인한 접근성의 개선.
* 자연환경의 보전성에 대한 인식의 확산으로 인한 환경추구 거주형 지역으로의 선택성의 개선.
* 환경도시로의 발전과 향후 역세권 신도시화에 따른 인구 증가 요인의 발생.
* 남한강 신륵사 주변 관광지구에 대한 정부와 지차체의 집중적인 투자로 인한 서비스 인구의 증가 요인.
* 주 5일제 근무의 정착과 골프의 대중화로 인한 타 지역 내방객의 증가 요인.
사진 11 : 마산 - 포천 간 중부내륙고속도로(공사중) * 주변이 이미 인프라가 구축된 도시지역으로 지역발전 중간 단계에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괜찮군요 근데 사진자료가 좀 있어음 하네...
  • tjdg1***
    (2009.05.11 21:32:40)
회원 추천자료
  •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마케팅 계획서
  • 마케팅 분석 방법에 대해 정확한 개념을 알고 있어야 했기 때문에 중간고사 공부를 했을 때보다 더 열심히 교재를 읽었다. 그리고 이론에 적용시킬 정보를 얻기 위해 고민하던 중 여주아울렛 담당자에게 자료를 요청하기로 하였다. ‘처음에는 될까? 우리가 뭐라고 일도 바쁜데 도움을 주겠어?’ 라는 생각에 자신감 없이 전화를 걸었지만 나중에는 귀찮다는 태도에도 우리가 곧 잠재고객이라며 귀여운 협박까지 하게 될 정도로 뻔뻔해 졌다. 결국 몇 가

  • [졸업][전자상거래]인터넷 마케팅 전략과 사례 연구
  • < 목차 >Ⅰ. 서 론 1. 연구배경 및 목적2. 연구방법Ⅱ. 이론적 배경1. 인터넷마케팅의 정의와 특성1. 인터넷마케팅의 등장배경2. 인터넷마케팅의 정의와 가치3. 인터넷마케팅의 특성2. 인터넷마케팅의 전략2.1 인터넷마케팅 전략의 유형1) 제품전략 2) 가격전략3) 유통전략4) 촉진전략Ⅲ. 사례연구1. 국내 사례 1. 한솔 CS클럽2. 인터파크3. 사례 기업의 비교 및 분석2. 국외 사례2.1 아마존2.2 소니2.3 사례 기업의 비교 및 분석Ⅳ. 결 론1. 연구결과

  • 서비스와 서비스 마케팅
  • 이론편Ⅰ. 서비스와 서비스 마케팅1. 서비스의 정의2. 서비스의 특성3. 서비스 마케팅과 환경4. 제품마케팅과 서비스마케팅의 차이Ⅱ. 서비스 마케팅 믹스1. 전통적 마케팅 믹스와 확장된 마케팅 믹스2. 서비스 마케팅믹스 전략3. 서비스 가격관리4. 서비스 촉진 관리5.서비스 유통관리6.서비스 프로세스 관리7. 서비스 물적 증거관리8. 서비스 참여자관리사례편Ⅰ. 에버랜드 & CGV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마케팅)Ⅱ. KTX & 사우스웨스트 (운송 서비

  • 도 시 이 론 레포트
  • 이론적이고 직선적이어서 영국의 국민성에 합치되지 아니한 까닭도 있었으나 렌의 재건안은 오늘날에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2) 파리개조계획파리개조계획은 16∼19세기에 걸쳐 유럽에서 시행된 도시개조사업 중 최대의 성과를 올린 바로크적 도시계획이다. 이미 루이14세는 루브르 궁전과 정원을 만들었고 루이15세는 광장을, 나폴레옹은 앙삐르양식(Empire Style)건축가들에게 아름다운 리볼리(Rue de Rivoli)가로를 조성하도록 하였다.나폴레옹3세는 파

  • [관광자원개발론] 포천시 문화관광 발전방안
  • 사업이 주민 복지 증진, 지역 및 국가 이미지 향상의 차원에서 진행되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일례로 인구 15만이 거주하고 있는 곳에 국립 도서관은 하나이다. 문화공간도 10개밖에 안되고 겉보기에 유형, 무형문화재가 풍부하므로 효용가치가 높은 관광상품개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유형, 무형 문화재가 풍부하고 또 아직 대규모 적으로 문화재 발굴이나 탐구가 이루어지지 않은 점으로 볼 때 지정 문화재 수가 16개에 지나지 않는 다는 말은 문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