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 토익(TOEIC) 학습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1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토익 파트별 공략방법입니다.
실전에서 익힌 노하우를 상세히 정리하였습니다.
많은 도움되었으면 하네요~^^
목차
Part Ⅰ : Picture Description(사진 묘사)

ParT Ⅱ : Question & Response(질의 응답)

Part Ⅲ : Short Conversation(회화)

본문내용
☙ TOEIC 학습법
Part Ⅰ : Picture Description(사진 묘사)
######특징
영어 Test의 형식은 대개 「자극과 반응」으로 구성되어 있다. 여기서 자극은 음성언어로서의 영어를 말한다. 즉 음성의 형태로서 흘러나오는 내용을 문제지에 쓰여있는 영어와 맞추는 것이다.
이때 음성언어의 내용을 들을 수 있다 하더라도 문자언어의 내용을 이해할 수 없을 때는 해답을 찾기가 곤란하게 된다. 그런데 이 Part에서는 문자언어에 의하지 않고 사진이라는 수단을 이용하고 있으므로 어느 정도 수험생의 부담을 적게 하고 있다. 따라서 아주 기본적이고 초보적인 Part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기본적이라 하더라도 역시 영어의 문장구조나 어휘를 알 수 없으면 해답을 찾을 수 없다. 그런 의미에서 커뮤니케이션 능력의 기초실력을 측정하려는 Part라고 말할 수 있다.
####### 학습방법
이 Part가 기본적인 청취력을 측정하는 것일지라도 우선 문제가 되는 것은 신속하게 반응하여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는 것이다. 문제의 마지막인 (D)가 끝나면 다음 문제의 지시가 나오기까지 시간은 5-6초 밖에 안된다. 이 짧은 시간에 누군가 또는 무엇인가가 무슨 일을 하고 있는지 순간적으로 포착하여 흘러나오는 영어의 내용과 일치하는 것을 찾아야 한다. 한가지 방법은 자신이 영어로 사진을 묘사하여 그것을 마음속으로 말해보며 그것에 맞는 영어를 정답으로 하는 방법이다. 그러나 자신이 생각했던 것과 다른 관점에서 출제되는 경우도 있다. 그때는 자신의 생각을 빨리 바꾸는 것이 중요하다. 여하튼 예측해 본다는 것은 결코 의미없는 일은 아니다. 또한 이 Part에서 중요한 것은 영어의 음을 정확하게 식별할 수 있는 능력이다. 예를 들면 typing/tapping,
knitting/netting, battle/bottle, neck/knack/knock, neat/knit, teen/tin, deed/did, l
-etter/latter, guess/gas 등의 발음상의 차이에 민감해지도록 훈련을 게을리하지 말아야 한다.
ParT Ⅱ : Question & Response(질의 응답)
######특징

이 Part의 문제형식은 먼저 질문이 나오고 이에 대해 3개의 응답이 나온다. 이중에서 가장 적당한 것을 고르는 것이다. 그러나 유의해야 할 점은 가장 적당하다는 것은 문법적으로 올바르다는 것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는 점이다. 특히 우리나라의 학교 교육에서 꽤 익숙해진 Yes/No의 대답에서 탈피할 필요가 있다.
Is the project proceeding as planned?
(A) A month at least.
(B) Every two weeks.
(C) We're a little behind.
이와같은 질문에 대해서 3가지 대답이 제시되어 있다고 할 때 정답이 (C)이지만 어느 대답도 Yes/No가 붙어 있지 않다. 물론 (C) 앞에 No를 붙여도 되지만 일부러 붙일 필요는 없는 것이다. 이점이 바로 학교영어와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실생활에서의 영어와의 차이라고 할 수 있다. 그 밖에 다음과 같은 특수한 형식의 응답에도 유의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대학생 영어회화교육을 위한 미군연결 사업계획서
  • 법이 있고, 학원 혹은 사적인 경로를 통한 전화교육 또는 과외 등의 방법이 있는데, 사적인 측면이 강해 일반화시키기 곤란한 과외 식의 학습방법을 제외한 다른 학습 방법들을 시사 YBM이나 파고다 등 대표적인 Off-Line 학원 등의 서비스를 통해서 알아보았다. 회화를 비롯하여 TOEIC, TOEFL 등을 대비하기 위한 일반적인 영어 공부를 위해 학원수강이 가장 보편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데, 회화의 경우 일반적인 의미의 학원수강인 Off-line 학원에서의 수강과

  • [사회과학조사방법론 연구계획서] 영어시험에 대한 스트레스와 학교 생활간의 상관관계
  • TOEIC(Test of English for International Communication, 이하 토익)과 영어권 나라에서 대학이나 대학원을 입학할 때 영어를 모국어로 하지 않는 학생에게 영어로 수업을 받을 수 있는지를 평가하는 시험인 TOEFL(Test Of English as a Foreign Language, 이하 토플), 그리고 서울대학교 언어교육원이 한국인들의 살아 있는 영어실력, 곧 의사소통 능력을 가장 효과적이고 정확하게 측정할 목적으로 개발한 영어능력 평가시험인 TEPS(Test of English Proficiency developed by Seoul National University

  • [영어교육]시중에 판매되는 어학 교재의 문제점
  • 학습자라면 이렇게 악순환의 고리에서 헤어 나오지를 못하는 게 일반적이다. 그런 재미없는 학습 교재를 외우는 것에 초인적인 의지력과 에너지를 불필요하게 낭비하는 것보다 재미있는 영어 비디오 테이프를 자막 없이 먼저 본 후에, 나중에 자막을 보면서 내용을 익히는 것이 훨씬 효과적이다. 이런 문제점들은 종래 영어교육에서 강조되던 듣고 말하기 교육법(Audolingual Method)의 어느 한쪽에 치우치는 愚를 초래하기가 쉽상이다. 넷째, 토익 교재들의

  • [교육개혁] 한국 교육개혁의 사례-포항제철고등학교를 중심으로
  • 학습방법 등을 교사들한테 소개했다. 이런 과정을 통해 총 65명의 교사가 ‘창의성 지도교사’ 자격증을 얻었다. 학교의 이러한 지원들은 기능적 교사에서 탐구적 교사로 가는 길을 열어 주었다는 데 의의가 있다. 다. 교수중심에서 학습중심으로포철고의 3대 교육목표 중 하나로 ‘창의적 지성인 육성’이 있다. 이런 하는 취지에서 교사들은 창의성 교수학습과정을 개발하여 다양한 수업모형들을 교수과목에 접목시켰다.이는 종래의 암기위주와 교

  • [마케팅조사론 설문지] 현 토익의 목적과 그 필요성에 관한 대학생들의 인식조사
  • 토익 ③ 자격증 ④ 면접 ⑤기타(        )질문 6 토익(TOEIC)이 영어능력을 향상 시켜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십니까? ① ② ③ ④ ⑤ ∥-∥-∥-∥-∥매우 그렇다 전혀 그렇지 않다 질문 7 토익(TOEIC)공부를 해보신적이 있습니까?① 예 ② 아니오 ■ 다음은 토익 학습방법에 관한 질문입니다.(질문 7의 ①항목선택시만 응답하세요)질문 8 토익(TOEIC)공부를 위해 하루 평균 몇 시간씩 할애 하십니까? ① 1시간~2시간 ②2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