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화법 수업시연] 2학년 2학기, 넷째마당 - 아름다운 꿈을 가꾸어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02 / 2019.12.24
- 2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수업 내용 전사
◈ 분석
♤ 수업 전체에 대한 분석
♤ 각 조원의 수업 분석
※ 수업 후 생각할 문제
◈ 소감
- 본문내용
-
T : 여러분 안녕하세요.
T : 네, 지난 크리스마스 모두들 잘 보냈지요?
T : 네, 선생님도 오랜만에 가족과 함께 어, 비디오도 빌려보고 아주 재미있게 보냈는데요. 선생님이 크리스마스 때 ‘허니’라는 영화를 봤어요. 영화를 봤는데 거기서 주인공 보다 여기 보이시죠, 되게 조그맣고 머리가 곱슬곱슬한 흑인아이가 너무 귀여웠는데.. 어, 너무 귀여워서, 귀엽지요?
T : 선생님이 그래서, 어, 정말 선생님이 동생으로 삼았으면 좋을 정도로 그 아이는 그 정도로 정말 귀여웠어요.
T: 어, 우리 저번시간에 ‘내동생’이라는 동요를 배워보았는데 한번
다같이 ‘내동생’이라는 동요를 한번 불러보아요.
* ‘곱슬머리 내 동생’ 노래 다 같이 부르기
T: 모두 재미있게 보았지요?
선생님이 오늘 아침에 복도를 막 돌아다니다가 화장실을 봤어요. 근데 거기서 우리 반 친구 중 한명이 거기서 버려진 쓰레기를 줍고 있는 거에요. 그래서 선생님이 아, 이 친구 정말 훌륭하고 멋진 친구다. 그래서 감동을 받았어요. 그래서 그 친구가 쓰레기를 줍고 있는 모습을 선생님이 사진으로 찍어 왔어요. 이 친구가 정말 누군지 궁금하지요?
T : 아, 그러면은 이 친구가 누군지 맞춰봐요. 선생님, 아 여러분, 스무고개 모두 할 줄 알지요?
혹시 기억이 안나는 친구를 위해서 선생님이 간단히 설명을 하면 어, 여러분이 선생님한테 친구의 특징에 관한 질문을 하면은 선생님이 예나 아니오로만 대답을 할게요. 어, 그러면 여러분이 선생님한테 선생님이 예나 아니오로만 대답할 수 있도록 질문을 해야되겠지요?
T :네, 그럼 한번 질문을 해볼까요?
T : 그럼 누가 먼저 질문을 해볼까? 손들어서. 아, 영환이.
T : 아, 예. 이 친구는 안경을 썼어요. 선생님이 이해가 쉽도록 그림을 한번 그려볼게요.
T : 네, 이 친구는 안경을 썼어요.
그리고? 아, 도희.
T : 아, 이 친구는 선생님보다 하얗긴 한데 그래도 조금 까만 편이에요.
그러면 또? 어, 도영이?
T : 아, 이 친구는요, 머리가 약간 곱슬머리에요.
예, 또 질문? 예, 승환이.
T : 아, 이 친구는 정말 키가 커요. 그래서 선생님 만하답니다.
경미 한번, 해볼까?
T : 아.. 정말 좋은 질문이에요. 친구의 특징이 어, 사람의 생김새나 그런 것들에도 있을 수 있겠지만 어, 뭐 친구가 좋아하는 것 또는 성격 같은 것도 친구의 좋은 특징이 될 수 있겠지요? 네, 이 친구는 농구를 정말 좋아해요. 그리고 정말 잘한답니다. 그럼 이 친구가 누굴까 한번 맞추어 볼까요? 어, 도희.
T : 아, 도영이? 아.. 아쉽네요. 도영이는 안경도 썼고, 얼굴도 약간 까만 편이죠? 머리도 약간 곱슬이에요. 그리고 키도 정말 커요. 하지만 도영이는 농구를 별로 좋아하지 않지요? 누굴까요 그럼? 누가 발표를 해볼까?
T : 민준이? 어디 한번 볼까? 민준이는 안경도 쓰고 또 피부도 약간 검고 머리도 곱슬이고 키도 크네? 그리고 농구도 참 좋아하지? 아, 정말 민준이가 맞나 한번 확인을 해볼까?
* 화면 확인
T : 민준이를 보고 아 정말 민준이가 쓰레기를 줍고 있는 모습을 보고 정말 훌륭한 학생이다. 또 정말 멋있다. 이렇게 생각을 했어요. 멋있지요? 민준이가 쓰레기를 줍는 장면이 정말 반짝반짝하고 멋있네요. 우리 민준이한테 박수 한번 쳐줄까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