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화법 수업시연] 2학년 2학기, 넷째마당 - 아름다운 꿈을 가꾸어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02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수업 내용 전사
◈ 분석
♤ 수업 전체에 대한 분석
♤ 각 조원의 수업 분석
※ 수업 후 생각할 문제
◈ 소감
본문내용
T : 여러분 안녕하세요.

T : 네, 지난 크리스마스 모두들 잘 보냈지요?

T : 네, 선생님도 오랜만에 가족과 함께 어, 비디오도 빌려보고 아주 재미있게 보냈는데요. 선생님이 크리스마스 때 ‘허니’라는 영화를 봤어요. 영화를 봤는데 거기서 주인공 보다 여기 보이시죠, 되게 조그맣고 머리가 곱슬곱슬한 흑인아이가 너무 귀여웠는데.. 어, 너무 귀여워서, 귀엽지요?
T : 선생님이 그래서, 어, 정말 선생님이 동생으로 삼았으면 좋을 정도로 그 아이는 그 정도로 정말 귀여웠어요.

T: 어, 우리 저번시간에 ‘내동생’이라는 동요를 배워보았는데 한번
다같이 ‘내동생’이라는 동요를 한번 불러보아요.

* ‘곱슬머리 내 동생’ 노래 다 같이 부르기
T: 모두 재미있게 보았지요?
선생님이 오늘 아침에 복도를 막 돌아다니다가 화장실을 봤어요. 근데 거기서 우리 반 친구 중 한명이 거기서 버려진 쓰레기를 줍고 있는 거에요. 그래서 선생님이 아, 이 친구 정말 훌륭하고 멋진 친구다. 그래서 감동을 받았어요. 그래서 그 친구가 쓰레기를 줍고 있는 모습을 선생님이 사진으로 찍어 왔어요. 이 친구가 정말 누군지 궁금하지요?

T : 아, 그러면은 이 친구가 누군지 맞춰봐요. 선생님, 아 여러분, 스무고개 모두 할 줄 알지요?
혹시 기억이 안나는 친구를 위해서 선생님이 간단히 설명을 하면 어, 여러분이 선생님한테 친구의 특징에 관한 질문을 하면은 선생님이 예나 아니오로만 대답을 할게요. 어, 그러면 여러분이 선생님한테 선생님이 예나 아니오로만 대답할 수 있도록 질문을 해야되겠지요?

T :네, 그럼 한번 질문을 해볼까요?

T : 그럼 누가 먼저 질문을 해볼까? 손들어서. 아, 영환이.

T : 아, 예. 이 친구는 안경을 썼어요. 선생님이 이해가 쉽도록 그림을 한번 그려볼게요.

T : 네, 이 친구는 안경을 썼어요.
그리고? 아, 도희.

T : 아, 이 친구는 선생님보다 하얗긴 한데 그래도 조금 까만 편이에요.
그러면 또? 어, 도영이?

T : 아, 이 친구는요, 머리가 약간 곱슬머리에요.
예, 또 질문? 예, 승환이.

T : 아, 이 친구는 정말 키가 커요. 그래서 선생님 만하답니다.
경미 한번, 해볼까?

T : 아.. 정말 좋은 질문이에요. 친구의 특징이 어, 사람의 생김새나 그런 것들에도 있을 수 있겠지만 어, 뭐 친구가 좋아하는 것 또는 성격 같은 것도 친구의 좋은 특징이 될 수 있겠지요? 네, 이 친구는 농구를 정말 좋아해요. 그리고 정말 잘한답니다. 그럼 이 친구가 누굴까 한번 맞추어 볼까요? 어, 도희.

T : 아, 도영이? 아.. 아쉽네요. 도영이는 안경도 썼고, 얼굴도 약간 까만 편이죠? 머리도 약간 곱슬이에요. 그리고 키도 정말 커요. 하지만 도영이는 농구를 별로 좋아하지 않지요? 누굴까요 그럼? 누가 발표를 해볼까?

T : 민준이? 어디 한번 볼까? 민준이는 안경도 쓰고 또 피부도 약간 검고 머리도 곱슬이고 키도 크네? 그리고 농구도 참 좋아하지? 아, 정말 민준이가 맞나 한번 확인을 해볼까?
* 화면 확인
T : 민준이를 보고 아 정말 민준이가 쓰레기를 줍고 있는 모습을 보고 정말 훌륭한 학생이다. 또 정말 멋있다. 이렇게 생각을 했어요. 멋있지요? 민준이가 쓰레기를 줍는 장면이 정말 반짝반짝하고 멋있네요. 우리 민준이한테 박수 한번 쳐줄까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가이드 및 샘플 1000여개
  • 수업에도 충실해 성적우수장학금을 ○회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4) 지원동기 및 포부관광은 무엇보다 마음의 풍요를 위해 있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소득수준의 향상과 여가시간의 확대, 삶의 질을 중시하는 경향이 일반화되면서 여행객들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세계 각 국의 오지로까지 진출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관광산업은 아름다운 금수강산과 반만년의 역사, 자랑스러운 문화유산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답보상태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수업준비와 채점, 과외활동 등 수업 이외의 활동에 1주에 10-17시간을 사용함. ㅇ 교장의 역할은 국가별로 크게 차이가 나며, 관리하는 교사의 수도 초등학교에 있어 노르웨이의 8명에서 포르투갈의 100명까지의 편차가 있으며, 포르투갈에서는 교장이 시간의 3분의 2를 교수에 쓰는 반면, 노르웨이에서는 시간의 4분의 3을 교수이외의 일에 사용함. 벨기에와 이태리의 경우 교장은 관리인 역할에 충실한 탓에 교수에는 시간을 거의 쓰지 않고 있음. ㅇ 교

  • [자기소개서] [지존]★150가지 회사&직업별 자기소개서 상세예문 및 작성방법 수록★
  • 2학년 2학기에 적성에 맞는 국제경영학과로 지원하였습니다. 대학생활 중 가장 기억에 남는 활동을 꼽으라면 2001년도에 처음으로 시작한 Trade Incubator 사업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한국 무역 진흥 협회와 산업자원부가 주관하는 TI사업단에서 저는 비록 학생 신분이지만 올해 2월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해외 마케팅 플랜 발표회」에서 발표를 맡아, 최우수 산업자원부 장관상을 받은 경험이 있고, 같은 해 5월 중국 상해에서 열린「한국 상품 박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127가지
  • 꿈을 보아왔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아름다운 모습은 되려 나에게 감동으로, 배움으로 남기도 했습니다. 그런 그들을 조금이나마 알고 있는 지식으로 가르치고, 그들이 나아가려는 발판을 좀 더 힘있게 이끌어주며 그들의 꿈을 이루어가는 그 시간과 과정 속에서 바로 교사로서의 보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스승처럼, 때론 형처럼, 친구처럼 그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며 그들이 흔들리지 않고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일이 어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수업에도 충실해 성적우수장학금을 ○회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4) 지원동기 및 포부관광은 무엇보다 마음의 풍요를 위해 있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소득수준의 향상과 여가시간의 확대, 삶의 질을 중시하는 경향이 일반화되면서 여행객들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세계 각 국의 오지로까지 진출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관광산업은 아름다운 금수강산과 반만년의 역사, 자랑스러운 문화유산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답보상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