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지도안] 허생전 지도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4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7차 국어 교과서
2. 대단원 : 국어(하) 2. 정보의 조직과 활용
3. 소단원 : 허생전
4. 4/4차시 수업지도안
- 본문내용
-
1. 7차 국어 교과서
1) 단원 개관
중학교 국어과 교육의 성과를 바탕으로 하여 언어사용 기능과 언어 지식과 문학 감상 능력을 보다 체계적으로 신장시킨다. 또한 실생활에서 국어 생활을 정확하고 효과적으로 하며, 언어와 국어에 관한 체계적인 지식을 갖추어 문학을 이해하며, 국어의 발전과 민족의 언어문화 창조에 이바지한다.
2) 지도 목표
가. 언어활동과 언어와 문학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익혀, 이를 다양한 국어 사용 생활에서 활용하는 능력을 기른다.
나. 정확하고 효과적인 국어사용의 원리와 작용 양상을 익혀, 다양한 유형의 국어 자료를 비판적으로 이해하고 사상과 정서를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능력을 기른다.
다. 국어 세계에 흥미를 가지고 언어 현상을 계속적으로 탐구하여, 국어의 발전과 국어 문화 창조에 이바지하려는 태도를 기른다.
3) 지도 내용
가. 듣기 : 듣기의 본질, 원리, 태도, 실제를 중심으로 수준별 학습 활동을 실시한다.
나. 말하기 : 말하기의 본질, 원리, 태도, 실제를 중심으로 수준별 학습 활동을 실시한다.
다. 읽기 : 읽기의 본질, 원리, 태도, 실제를 중심으로 수준별 학습 활동을 실시한다.
라. 쓰기 : 쓰기의 본질, 원리, 태도, 실제를 중심으로 수준별 학습 활동을 실시한다.
마. 국어지식 : 국어의 본질, 이해와 탐구, 태도, 실제를 중심으로 수준별 학습 활동을 실시한다.
바. 문학 : 문학의 본질, 수용과 창작, 태도, 작품의 수용과 창작의 실제를 중심으로 수준별 학습 활동을 실시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황지우 시인의 `너를 기다리는 동안` 작품분석
- [문학의이해]황지우시인의 작품에 대한 분석
- 윤리와 사상 III단원(서양 윤리 사상) 핵심 내용 정리 및 출제 예상 문제
- 프로그램개발과계획-사회복지에서 책무성을 강조하게 된 배경은 무엇일까요
- [만점]배론 한국어 실습 2차 강의 참관보고서
- 시각장애학생을 위한 수업지도안 -시각장애학교 저시력 학급
- 한국의 텔레커뮤니케이션 발전역사와 사회에 미치는영향
- [학습유형의 안드라 고지 & 페다고지 비교 분석] 학습유형의 안드라 고지 & 페다고지 비교 분석
- 해럴드 핀터_생일파티 해석본
- 상담자가 갖추어야 할 자세 및 태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