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적 시간 여행과 철학적 상상력] SF와 철학적 상상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16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 시간여행이란

대다수의 사람들이 시간여행에 대해 한번쯤 생각해 보았을 것이다. 시간여행은 타임머신과 같은 기계를 이용하여 과거나 미래의 특정 시간대로 가는 것을 말하는데, 타임머신은 주로 공상과학영화나 소설에 많이 등장하는 소재로서, 앞으로 언급할 세 영화들도 모두 타임머신을 통해서 시간여행을 하는 것으로 설정되어 있다.
하지만 시간여행의 가능성에 대해서는 아직 증명되기 어려운 다양한 이론들이 있고, 지금까지도 논의되고 있다. 현재 이론적으로는 빛에 가까운 속도로 이동한다면 미래로 가는 편도여행은 가능하다고 한다.
고전적 시간여행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보기에 앞서, '백투더 퓨처', '타임라인', ‘타임머신' 이 세 영화들은 단일우주론이라는 공통적인 시간모델을 가지고 있다.
단일 우주론이란 ‘우리 우주, 이 시공 자체는 둘도 없는 단일의 세계이며 과거의 선택에 의해 미래가 결정된다’ 라는 가장 상식적인 우주관이다. 한마디로 인과율의 법칙에 따라 사건이 일어나는 단일한 세상이라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프랑스영화] 영화 `쥴앤짐`과 그 배경에 대하여 -새로운물결 `누벨바그` 그리고 거장 `트뤼포`
  • 시간과 여유를 주지 않고 그저 장면을 따라 가기에만 급급한 할리우드 영화나 최근의 거의 다른 모든 영화와는 다른 점이 그 것인 것 같다. 흑백영화이기 때문에 느낄 수 있는, 색채에 좌우되지 않고 영화를 즐길 수 있는 것도 장점으로 작용하는 것 같다. 상상력을 좀 더 발휘할 수 있는 계기가 될 테니까 말이다. 또한 세 영화를 보는 주요한 시각은 같은 감독에 의해 촬영된 작품이니만큼 역시 프랑스와 트뤼포의 특징이 어떻게 영화에 녹아있는지를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목차=1. 자유론2. 1만 시간의 재발견3. 19호실로 가다4. 82년생 김지영 5. 90년생이 온다6. 19847. 갈매기의 꿈8. 감시와 처벌9. 감정의 안쪽10.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11. 개인주의자 선언12. 걸리버 여행기13. 공중그네14. 구운몽15. 국부론16. 국화와 칼17. 군주론18. 그 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19. 그릿20. 기획의 정석21. 꽃으로도 때리지 말라22. 꾸뻬씨의 행복여행23. 꿈꾸는 다락방 24. 꿈의

  • [언론학] 만화와 애니메이션
  • SF 16 13 18 16 11 6 5 11 7 11 16 13 9 7 21 7 10 9 11 4 9 8 10 7 8 11 9 11 19 17 21 22 15 12 13 15 10 8 16 13 10 12 12 21 18 14 21 22 15 33 29 24 14기타 9 11998 1999 2000 2001 20021 2 3 4 5 6 7 8 9 10 11 1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 2 3 4 5전체발행 322 383 453 470 437 459 507 467 497 538 535 655 626 540 617 619 570 648 631 617 629 648 671 673 671 623 644 602 667 713 710 737 618 626 620 747 652 630 687 650 607 589 596 613 640 656 694 703 712 647 709 729 6961998 1999 2000 2001 20021 2 3 4 5 6 7 8 9 10 11 12 1 2 3 4 5 6 7 8 9 10

  • [문학교육] 문학텍스트, 문학교육, 비판교육
  • 시간성(temporality)을 강조한다. 즉, 독자가 텍스트 안에서 자신의 결정, 수정, 예상, 전복, 발견 등의 경험을 하며 텍스트의 의미를 하나의 사건으로 보아 각 문장?각 구를 읽는 동안에 타협 해 나가며 수행하는 작업에서 생기는 것이다. 우리는 여기서 피쉬의 독자 개념에 유의할 필요가 있다.여기서 말하는 독자란 이상적인 또는 이상화된 독자로서 상당 수준의 유식한 독자( informed reader)여야 한다는 것이다. 피쉬가 제시하는 세 가지 자격 요건을 보자.

  • [영상매체론] SF영화에 대해서
  • SF의 철학적 고찰 - 60년대 중반~70년대이 시점부터 SF영화와 호러 영화는 가작의 길을 걷기 시작한다. 호러 영화가 여전히 B급 영화의 전통을 계승한 반면에 SF영화는 70년대 이후부터 메이저 스튜디오의 축적된 자본과 기술을 자랑하는 “첨단 수출품”이 되었다. 1960년대 후반에 이르러서는 미국의 베트남 참전으로 촉발된 반전 평화운동을 비롯한 급진적, 자유주의적 사회운동-프랑스의 68운동과 같은-의 영향으로 SF영화의 설자리가 많이 좁아졌다. 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