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매이션] 애니매이션의 정의와 제작기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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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진짜 힘들게 작성했던 레포트 입니다. 똑같이 말고 살짝 변형해서 쓰시는게 좋을 듯 싶네요...^^

이거 가지고 레포트 A+ 받으시길...^^
목차
Ⅰ. 애니메이션의 정의

Ⅱ. 애니메이션의 기본 원리

Ⅲ.애니메이션의 역사

Ⅳ. 애니메이션의 제작과정

Ⅴ.애니메이션 기법의 종류

Ⅵ. 애니메이션의 종류를 조사하면서...

* 참고자료 *

본문내용
Ⅰ. 애니메이션의 정의

1988년 찰스 솔로몬은『Animation : Note on a Definition』에서 '이미지는 프레임 바이 프레임(frame by frame)으로 촬영되고 움직임의 환상은 녹화되기보다는 창조된다.'라고 정의했다.
1989년 에드워드.s.스몰과 우진레빈슨에 의해 쓰여진 『Toward a Theory of Animation』에서 그들은 애니메이션을 단일 프레임으로서의 '시네마토그래피 기술'이라 정의했다.
캐나다 국립 영화위원회(NFBC)의 노먼 멕라렌은 '애니메이션은 움직이는 그림의 예술이 아니라 그려진 움직임의 예술이다, 각각의 정지 화면 사이에 무엇이 발생했는가는 각각의 정지 화면상에 무엇이 존재하느냐보다 더 중요하다. 따라서 애니메이션이란 정지화면 사이의 속임수로 눈에 보이지 않는 틈새를 교묘하게 조작하는 예술이다'라고 정의했다.
이처럼 애니메이션에 대한 정의는 시대와 작가에 따라 다양하게 존재하고 제작기법의 다양화 와 발전으로 정의에 대한 논의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정확한 정의를 내리 기는 어려울 것 같다. 애니메이션이란 보편적으로 '정지된 이미지를 연속적으로 배열함으로써 움직이는 환상을 만들어내는 예술'로 볼 수 있다.
참고문헌
multimedia.yonsei.ac.kr/multimedia/ch06/ch06-02-body.htm
www.maccity.co.kr/bbs/zboard.php?id=macintoshbasic&no=32
www.joakorea.co.kr/ani/mobile.htm
http://www.mononoke.co.kr/
애니메이션 제작기법의 모든 것 (리차드 테일러,1999)
애니메이션 제작(샤무스 컬헤인, 2002)
애니마톨로지@애니메이션 이론의 이해와 적용(Paul wells,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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