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 킴벌리와 Kimberly Clark China 에 적용되고 있는 유한 킴벌리 식 경영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3 / 2019.12.24
- 18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조사 information ………………………………………………3p
2. 입론 ……………………………………………………………3,4p
3. 유한 킴벌리..………………………………………………….4~9p
(1)유한 킴벌리 기본 분석
(2)유한 킴벌리 핵심 역량
(3)유한 킴벌리 경영 철학
4. 중국시장에서의 좌절과 재도약…………………………….9,10p
5. 중국 시장 상황 ………………………………………………..10p
6. 중국 시장 공략 핵심 전략 요소..........................10~17p
(1)기업 문화
(2)제품 전략
(3)사회 공헌
7. 향후 한국 기업 진출을 위한 핵심 전략 요소의 제언…17,18p
8. 결언……………………………………………………………….18p
- 본문내용
-
2. 입론
노무현 대통령은 당선 전, 대 국민 TV토론회에서 이러한 한 마디로 방점을 찍었다. “중국이 몰려오고 있습니다.” 그렇다. 21세기의 한 가운데에서 우리에게 다가오는 가장 큰 화두 중 하나가 바로 ‘중국’ 이다. 흔히들 중국을 기회의 땅이라고 부른다. 중국은 BRICs 중에서도 인구 통계학적, 정치적, 시장 개방 정도, 지정학적 상황 등을 고려해 볼 때 우리에게 시장 매력도가 가장 높은 시장으로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상황을 배경으로 중국 개혁 개방 이후 마치 미국 개척 시대 당시 금을 찾아 서쪽으로 서쪽으로 나아갔던 서부 Gold rush 를 연상케 하는 수많은 한국 기업들의 중국 진출이 있었다. 그러나 지난 92년 이후 십 수년이 지난 오늘, 현지에 진출해 있는 기업가들은 한결같이 그 많은 기업 중 90%는 실패를 경험했다고 입을 모아 말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우리는 최근 몇 년간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이며 중국 시장 공략에 성공하고 있는 Kimberly Clark 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그 과정에서 선생님들의 도움으로 Kimberly Clark의 임직원 분들과 접촉이 가능하였고 이에 본격적으로 Kimberly Clark의 중국 진출 상황을 조사하게 되었다. 조사를 통해 지난 10년 동안 적자폭이 계속해서 커지고만 있던 Kimberly Clark이 최근 3년 만에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어 냈다는 사실과 그 배경에는 한국의 유한 킴벌리가 깊이 연관되어 있다는 사실을 알아낼 수 있었다. 이에 따라 유한 킴벌리는 과연 어떤 기업이며, 유한 킴벌리의 임직원들이 중국에 진출해 있는 배경은 어떤 것이었는지, ‘High risk, High return’ 인 중국에서 그들만의 전략은 무엇인지 등에 관한 조사에 착수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행동] 기업의 동기부여 사례
- 사우스웨스트항공 vs 컨티넨탈항공 기업비교분석과 사우스웨스트항공 경영성공사례와 컨티넨탈항공 실패사례분석및 미래전망과 나의의견 레포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