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 킴벌리와 Kimberly Clark China 에 적용되고 있는 유한 킴벌리 식 경영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3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조사 information ………………………………………………3p

2. 입론 ……………………………………………………………3,4p

3. 유한 킴벌리..………………………………………………….4~9p
(1)유한 킴벌리 기본 분석
(2)유한 킴벌리 핵심 역량
(3)유한 킴벌리 경영 철학

4. 중국시장에서의 좌절과 재도약…………………………….9,10p

5. 중국 시장 상황 ………………………………………………..10p

6. 중국 시장 공략 핵심 전략 요소..........................10~17p
(1)기업 문화
(2)제품 전략
(3)사회 공헌

7. 향후 한국 기업 진출을 위한 핵심 전략 요소의 제언…17,18p

8. 결언……………………………………………………………….18p

본문내용
2. 입론
노무현 대통령은 당선 전, 대 국민 TV토론회에서 이러한 한 마디로 방점을 찍었다. “중국이 몰려오고 있습니다.” 그렇다. 21세기의 한 가운데에서 우리에게 다가오는 가장 큰 화두 중 하나가 바로 ‘중국’ 이다. 흔히들 중국을 기회의 땅이라고 부른다. 중국은 BRICs 중에서도 인구 통계학적, 정치적, 시장 개방 정도, 지정학적 상황 등을 고려해 볼 때 우리에게 시장 매력도가 가장 높은 시장으로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상황을 배경으로 중국 개혁 개방 이후 마치 미국 개척 시대 당시 금을 찾아 서쪽으로 서쪽으로 나아갔던 서부 Gold rush 를 연상케 하는 수많은 한국 기업들의 중국 진출이 있었다. 그러나 지난 92년 이후 십 수년이 지난 오늘, 현지에 진출해 있는 기업가들은 한결같이 그 많은 기업 중 90%는 실패를 경험했다고 입을 모아 말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우리는 최근 몇 년간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이며 중국 시장 공략에 성공하고 있는 Kimberly Clark 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그 과정에서 선생님들의 도움으로 Kimberly Clark의 임직원 분들과 접촉이 가능하였고 이에 본격적으로 Kimberly Clark의 중국 진출 상황을 조사하게 되었다. 조사를 통해 지난 10년 동안 적자폭이 계속해서 커지고만 있던 Kimberly Clark이 최근 3년 만에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어 냈다는 사실과 그 배경에는 한국의 유한 킴벌리가 깊이 연관되어 있다는 사실을 알아낼 수 있었다. 이에 따라 유한 킴벌리는 과연 어떤 기업이며, 유한 킴벌리의 임직원들이 중국에 진출해 있는 배경은 어떤 것이었는지, ‘High risk, High return’ 인 중국에서 그들만의 전략은 무엇인지 등에 관한 조사에 착수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관리] [인적자원관리]인사관리 사례조사-`유한킴벌리`의 인사제도 분석 및 보완점(A+리포트)
  • 유한 킴벌리 모델의 도입 - 과정5. 유한 킴벌리 모델의 도입 - 장ㆍ단점6. 유한 킴벌리 모델의 도입 - 종합7. 성공적인 유한킴벌리 모델 도입을 위한 대안제시Part.VII 결론Part.I 서 론향후 기업은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사회적 책임을 준수하고, 지역사회와 공존하는 방향으로 나아가야 한다. 청년실업 인구가 50만에 육박하는 현시점에서 4조 교대제 및 평생교육 제도를 도입하여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구하고 있는 유한킴벌리의 방식은 타 기업들에게

  • [인적자원관리] 유한킴벌리의 인적자원관리
  • 식과 기술 교육을 위해 기업교육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경제 침체기로 실업률이 50만을 향하고 있는 우리나라 경제에서 4조 2교대 혹은 4조 3교대와 같은 교대제를 활용하여 교육훈련을 통한 생산성 향상과 고용창출을 동시에 달성한 유한킴벌리의 사례에서 희망을 발견하고, 여러 기업과 국가기관들이 앞다투어 그 비결을 알고자 노력하고 있음을 볼 수 있다. 기업의 주 목적이라 할 수 있는 이윤추구 획득과 더불어 인간중심의 경영으로 새로운

  • [경영조직론] 혁신과 조직
  • 전략 수립 및 과제 설정시에는 고객을 가장 중요하게 고려해야 한다. 여기서 고객이란 실제 기업의 물건을 구입하는 소비자뿐만 아니라 공급업체, 그리고 종업원 자신 등을 포함하는 보다 광범위한 개념으로 이해해야 한다. 기업들은 고객들이 불편하게 느끼는 것이 무엇이고, 또한 고객은 중요한 요소라고 인식하고 있는 데도 불구하고 기업이 현재 간과하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신속하게 파악하고 여기에 대해 대처해 나가야 한다. 프랭크 맥나마라라

  • [국제경영] 글로컬리제이션, 킴벌리 클라크의 유한킴벌리 사례 그 성공요인 분석
  • 킴벌리 클라크의 경영 전략3. 유한킴벌리 3.1 유한킴벌리 소개3.2 유한킴벌리 연혁3.3 주요 생산제품3.4 유한킴벌리의 핵심기술3.5 유한 킴벌리의 업계 위치 및 최근 5년간 실적3.6 기업평판 유한킴벌리의 경영철학4. 유한킴벌리의 성공요인4.1. 한국형 경영방식4.2 제품개발의 노력과 철저한 현지화 4.3 유통망 장악4.4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긍정적인 기업이미지 구축5. 결론< 참고문헌 >에필로그.1. 서 론세계는 급속히 좁아지고 있다. 하루

  • [경영전략]유한킴벌리 환경경영
  • 경영성과 개선경제적 수익성 환경경영전략 환경적 시각을 전통적 경영전략에 폭넓게 반영하는 통합적 접근환경경영 정 부녹색구매네트워크(GPN)ESSD 실현/ 확산환경경영의 실천- 환경설비 투자의 확대- 환경친화적 공정 개선기술개발(새로운 에너지, 공정, 제품등)각종 환경규제의 강화경제적 유인책의 도입경제와 환경의 연계그린 라운드 확산에코시장 확 대기 업환경시장의 확대요인환경경영방침환경부하의 최소화-전과정평가 적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