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디즈니랜드 경영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15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선정 동기

디즈니사

CEO 연구

디즈니랜드 연구

테마파크 시장 현황

에버랜드의 기회와 과제

본문내용
기업 선정 동기
서비스 기업

기업 문화가 발달한 기업
“21세기에 최고의 자본은 문화”

글로벌 우량 기업


‘상상력 발전소’

多캐릭터 보유 = 多 '고객 재산권'
CEO 분석
월트 디즈니 : 1923 ~ 1966

( 혼란과 침체 : 회사 이익, 3년간 계속 하락)

마이클 아이즈너 : 1984 ~ 2005. 3

로버트 아이거 : 2005. 3 ~
.
.
CEO 분석 - 아이즈너 비난
인재유출
독재체제
픽사와의 계약 결렬
기업의 나쁜 이미지

카첸버그 소동
디즈니 아메리카 건설 반대하는 주민운동
재정 절약 정책

現 CEO 분석 – 로버트 아이거
업적
ABC방송 콘텐츠 > 애플 ‘아이튠스’


디즈니 비디오 콘텐츠 > 휴대전화

3D 애니메이션 ‘치킨리틀’ 흥행 성공
어린이 비만퇴치 캠페인

과제
방송의 디지털화
라이벌들
기업 이미지 개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디즈니랜드 경영 전략
  • 디즈니랜드가 이제는 ‘디즈니’라는 브랜드 파워와 뚜렷한 디자인 아이덴티티, 그리고 강력한 마케팅을 앞세워 한국으로의 해외진출을 노리며 한국 테마파크들의 숨통을 조여오고 있다. 이에 우리는 디즈니랜드에 보다 중점을 두고 연구하고자 한다. ‘知彼知己 百戰百勝’ 이라는 말이 있다. 디즈니랜드의 한국에의 진출 가능성을 떠나, 초우량기업으로 성장한 디즈니사의 글로벌 경영전략을 분석하여, 좋은 것은 취하고 나쁜 것은 버려가며 우리

  • [경영전략] 유로 디즈니랜드의 실패사례 분석
  • 디즈니사는 이미 자국인 미국 시장에서 두개의 디즈니랜드에서 놀이 공원 수입 과 캐릭터 상품 판매액으로 큰 수익을 얻으며 성공을 거두었다. 하지만 이미 미국 시장 에서는 충분한 성장을 이뤘기에 미국 내 수익 창출에 한계에 다다르게 되어 새로운 수요창출을 위하여 해외 시장으로 진출할 필요가 있었다. 또한 성공한 디즈니사의 이미지를 새롭게 제고할 필요성이 있었으며, 자국 시장에서의 성공으로 자사의 경영 활동에 대한 자신감을 얻었기에

  • [경영전략] 도쿄 디즈니랜드의 성공사례 분석
  • 디즈니랜드 파리>를 개장했다. 2001년 2월에는 디즈니랜드 바로 옆에 새로운 테마파크인 를 개장했다. 디즈니는 인종이나 국경을 불문하고 받아들이는 사람과 꿈의 요소를 무엇보다 중요시 하고 이를 통해 콘셉트의 통일을 유지함으로써 재방문율을 높이고 사업을 영속하려 한다. 2) 경영이념기업의 경영 이념은 설립자의 설립 취지와 일치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경영 이념을 알아보기 전에 설립자인 월트디즈니의 생

  • 디즈니랜드 경영전략과 디즈니랜드 기업분석과 향후전략제언
  • #디즈니랜드 기업분석경영전략향후전략제언#목차1. 디즈니랜드 기업소개2. 테마파크의 특징3. 디즈니랜드의 고객만족경영4. 인적자원관리 전략5. 애국심활용 전략6. 고객서비스 전략7. 일본진출 전략 (도쿄디즈니랜드 성공사례)8. 향후전략제언1. 디즈니랜드 기업소개1955년 미국 캘리포니아 주 오렌지 군 애너하임에 최초로 건설된 디즈니랜드는 현재 전세계 최대의 규모와 최다 입장객을 자랑하는, 세계 최고의 테마 파크이다.2. 테마파크의

  • 디즈니랜드 경영전략과 마케팅 사례분석과 디즈니랜드 기업분석 및 향후 전략방안 제언
  • 디즈니랜드 경영전략과 마케팅 사례분석 디즈니랜드 기업분석 및 향후 전략방안 제언=목차=1. 디즈니랜드 소개2. 테마파크의 정의와 특징3. 디즈니랜드의 경쟁우위 요소4. 디즈니랜드의 경영전략과 마케팅 사례(1) 브랜드전략(2) 인적자원관리(3) 서비스마케팅5. 향후 전략방안 제언1. 디즈니랜드 소개방송과 영화 및 테마파크와 같은 전세계 다방면의 문화산업에 진출해 있는 글로벌기업인 월트 디즈니가 운영하는 디즈니랜드는 남녀노소를 불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