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전자상거래 피해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09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정의..................................................................2
2. 배경..................................................................2
3. 국제 전자상거래 이용실태...............................2~4


Ⅱ. 본론.........................................................

1. 국제전자상거래 주요 소비자 피해 사례 ...........4~7
2. 국제 전자상거래의 문제점..................................7~9
3. 소비자의 국제 전자상거래 시 주의점.................9
4. 국제소비자 불만 유형 .......................................9~10
5. 신고 절차...........................................................10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1. 정의
①전자 상거래란?
협의의 전자상거래란 인터넷상에 홈페이지로 개설된 상점을 통해 실시간으로 상품을 거래하는 것을 의미한다. 거래되는 상품에는 전자부품과 같은 실물뿐 아니라, 원거리 교육이나 의학적 진단과 같은 서비스도 포함된다. 또한 뉴스·오디오·소프트웨어와 같은 디지털 상품도 포함되며, 이들의 비중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
광의의 전자상거래는 소비자와의 거래뿐만 아니라 거래와 관련된 공급자, 금융기관, 정부기관, 운송기관 등과 같이 거래에 관련되는 모든 기관과의 관련행위를 포함한다. 전자상거래 시장이란 생산자·중개인·소비자가 디지털 통신망을 이용하여 상호 거래하는 시장으로 실물시장(physical market)과 대비되는 가상시장(virtual market)을 의미한다.

②국제 전자상거래란?
국제전자상거래는 그 거래지역이 일부에 한정되는 것이 아닌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하는 것이다.
참고문헌
한국소비자보호원 www.cpb.or.kr공정거래위원회 www.ftc.go.kr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보호국 www.consumer.go.kr
네이버검색
우정 IT
조선일보
동영상
http://cpb.noblesys.co.kr/2005_consumertv/consumer_news/050825_news_300.wmv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덕분에 많은 정보얻엇습니다.
  • gk1***
    (2014.10.29 00:39:16)
회원 추천자료
  • [경영]SK텔레콤 마케팅사례
  • 국제협력 SK텔레콤은 세계 일류 종합정보통신 기업으로서 ITU, PTC를 비롯한 국제 기구 및 해외 정보통신 유관기관과 활발한 국제협력 활동을 하고 있다. 이런 국제협력 활동을 통해 해외사업자와 유대를 돈독히 하고, SK텔레콤의 국제적 위상을 증진시키는 등 해외진출 기반을 더욱 확고히 다져나감.◆스포츠 사업온 국민에게 사랑받는 프로 스포츠에 참가함으로써 스포츠 팬들에게 생활의 활기, 꿈과 희망을 주고, 기업의 사회적 책무와 고객중심경영

  • [소비자법]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법과 정책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보고서Ⅰ. 전자상거래 특성과 현황1. 전자상거래 정의 p.32. 소비자의 범위 p.33. 전자상거래 유형 p.3~54. 전자상거래 특성 p.5~65. 전통적상거래와의 비교 p.6~7* 전자상거래를 규제하는 이유 p.7Ⅱ. 전자상거래 소비자 문제1. 소비자 문제 유형 p.82. 소비자 피해 현황 p.93. 전자상거래에서의 소비자피해 사례(1) 교환에 관한 소비자 피해 p.9(2) 환불에 관한 소비자 피해 p.10(3) 수수료

  • [졸업][경영정보] 전자상거래 소비자분쟁한 관한 연구
  • 국제사법의 문제 등이 발생하게 된다. 현재 전세계적으로 전자상거래에 대한 법적제도적 대응에 관한 논의가 활발하게 전개되어 오고 있다. 우리 나라에서도 전자상거래의 활성화에 맞추어 관련 법제들이 마련되어 왔다. 이와 같이 전자상거래를 상정하고 새로운 법제들이 만들어지고 있고 또한 기존의 현실공간에서의 소비자보호를 염두에 두고 만들어진 법제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전자상거래에서의 소비자피해는 증가하고 있는 것이 또한 현실

  • [경영]인터넷 경매 `옥션` 기업분석
  • 전자상거래의 문제점4.1 전자상거래 관련 소비자피해 상황4.2 전자상거래 사기 사례4.3 전자 상거래 사기 대책5. 전자 상거래의 기술적 보완5.1 매매보호서비스5.2 결제방법5.2.1 기존의 결제방법5.2.2 각광받고 있는 전자결제5.2.3 전자결제의 비전과 전망5.2.3.1 PKI(Public key infrastructure 공개키기반구조) 5.2.3.2 빌링 시스템 5.2.3.3 버추얼 카드6. 전자상거래관련 국제적 움직임7. 인터넷 경매의 전망8. 결론1. Internet Auction이란 무엇인가?1.1 Internet Auction의

  • 인터넷거래사기와법적문제
  • 전자상거래의 유형1) 거래 주체에 따른 분류2) 기술 유형에 따른 분류3. 전자상거래의 현황Ⅲ. 인터넷 거래사기의 특징과 현황 1. 인터넷 거래사기의 유형1) 인터넷 거래사기의 정의2) 인터넷 거래사기의 주요 유형2. 인터넷 거래사기의 피해 현황1)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및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2) 전자거래 분쟁조정위원회3) 한국소비자원Ⅳ. 인터넷 거래사기의 법적 문제1. 인터넷 거래사기 주요 피해 사례2. 인터넷 거래사기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