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문화] 중국의 패션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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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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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들어가는 말
Ⅱ. 본문
1. 부비쭈(佈波族)를 중심으로 본 패션 스타일 선호 경향
2. 스타일과 연령에 따른 패션 스타일 선호 경향
Ⅲ. 맺는 말.
- 본문내용
-
중국, 그 패션의 장을 살펴본다.
Ⅰ. 들어가는 말
중국의 경제 성장이 급속도로 발전해 감에 따라 패션 시장도 성장하고 있다. 문화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져 가며 사람들은 점점 스스로를 치장해 간다. 이러한 변화는 신혼부부들이 4대 혼수용품인 다젠(四大件)의 시대별 변화로도 살펴볼 수 있는데 1950-1960년대에는 자전거, 라디오, 재봉틀, 손목시계가 필수품이었고 1970-1980년대에는 녹음기, 텔레비전, 냉장고, 비디오가 필수품이었으며 1990-2003년대에는 컴퓨터, 휴대전화, 호화주택, 자가용차로 변하고 있다. 즉 기호와 편리, 개성, 부가 강조된 새로운 개념의 생활필수품이 드러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변화로 중국의 경제시장이 점점 확산되고 있다는 사실을 엿볼 수 있는데, 이거인 패션이라는 문화의 시장에서도 마찬가지로 결부지어서 생각할 수 있다. 그렇다면 현재 중국의 패션 시장은 어떠한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Ⅱ. 본문
다른 나라도 마찬가지겠지만 중국이라는 시장은 덩샤오핑의 경제 정책으로 인하여 그 빈부격차가 더욱 극심하므로 직업과 그 계층별로 소비형태가 다를 것이며 그에 따라서 추구하는 패션도 다를 것이다. 그렇기에 계층을 분류하여 그 선호 패션을 살펴보도록 하겠다.
1. 직업과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나눈 그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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