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문화] 중국의 인터넷 채팅 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一. 주제 선정 동기

二. 중국의 인터넷 사용 현황

三. 중국의 인터넷 채팅 문화 및 채팅 용어

四. 한국과 중국의 인터넷 채팅 문화 비교 및 전망

본문내용
一. 주제 선정 동기

두 번째 과제의 주제는 ‘중국의 인터넷 채팅 문화’ 에 대한 것으로 정했다. 요즘 우리나라에서도 ‘외계어’, ‘언어 파괴 현상’ 등으로 많은 우려와 걱정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문득 중국은 어떨까? 하는 궁금증이 생겼다. 그들은 어떤 방식으로 인터넷을 즐기고, 채팅 상에서 어떻게 대화를 나누는지 중국어를 공부하는 학생으로서 한번쯤 그들이 사용하는 채팅용어를 알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았다. 그래서 중국의 전반적인 인터넷 사용 실태를 알아보고 특히 채팅 상에서 주로 사용하는 채팅용어에 대해 심도 있게 살펴보았다.

二. 중국의 인터넷 사용 현황

급속도로 경제성장을 하고 있는 중국 역시 나날이 컴퓨터의 보급률이 높아지고, 컴퓨터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우리나라도 그렇듯이 최근 인터넷은 중국인들에게도 생활필수품이 되고 있다. 중국 인터넷 정보관리센터가 지난 1997년 6월3일 설립된 후, 중국에 1만5천1백53개의 웹사이트가 우후죽순처럼 생겨났다. 통계에 의하면 1997년 10월에 1천5백개, 1998년 6월 3천7백개, 1998년 12월 5천3백개, 1999년6월 9천9백6개, 1999년 12월 1만5천1백53개로 늘어났다. 이와 함께 네티즌의 수는 1997년 12월 67만명, 1998년 6월 1백17만5천명, 1998년 12월, 2백10만명, 1999년 6월 4백만명, 1999년 12월 8백90만명 등으로 매년 엄청난 증가추세를 보였다.
참고문헌
* 채팅중국어회화 / 장영기, 송명식 공저 / 동양문고
* 중국어 번역 급소 찌르기 / 백수진 저 / 다락원
* 중국 채팅 용어
http://blog.naver.com/youknowcome?Redirect=Log&logNo=60023412450
* 기사
http://blog.naver.com/dino980/80011130836
http://segero.hufs.ac.kr/scripts/article_view.asp?JNAME=IANR&ISSUEID=73&SECID=05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학] 인터넷 활용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문화된 지식을 가지기 위하여 보다 빈번한 교육과 훈련을 통해 새로운 지식을 받아들여야 한다.5)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교육과 훈련현장이 점차 돈을 벌 수 있는 시장으로 인식되고 있다. 다양한 고객의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서 교육기관들은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개발해야 하며 과목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지 않을 수 없다. 정보사회에서 교육과 훈련을 위해서는 인터넷이 이상적인 해결책 중의 하나라는 것이다.3. Netiquette의 정의 네티

  • [대중문화의 이해] 대한민국 온라인 게임의 특징과 미래
  • 강점인 서버 기술력과 운영 능력을 더욱 발전시켜야 할 것이고, 가장 부족하다고 평가받고 있는 기획력을 높이기 위해 많은 투자를 하여야 할 것이다. 이를 위해 기획인력을 교육시키고 보강하여야 하며, 선진화된 국가에서 더 많은 것을 배워와야 할 것이다. 정부와 개발사, 교육기관에서 이러한 점을 보완하도록 노력한다면 우리나라의 온라인 게임은 계속 발전하고 성장하여, 미래 한국 문화산업의 선두주자로 자리를 굳건히 지킬 수 있을 것이다.1

  • [국제마케팅] 온라인 교육 기업 중국 진출 전략
  • 중국소비시장의 특징과 진출전략」, 2008, 대외경제정책연구원「신 소비대국 중국의 소비 트렌드 분석」, KOTRA「중국의 주요 콘텐츠 시장 현황 및 진출전략 분석」, 2009,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정부연「중국 IT기술발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분석」, 2008, 한독경상학회, 정명기, 황진영, 권 세혁「한국과 중국의 교육과정 변천 비교연구」, 2010, 경인교육대 교육대학원, 허문권「중국 인터넷비즈니스 사례연구」, 2009, 알리바바닷컴「국내기업의 친디

  • 청소년 성매매 레포트
  • 문화에 의해 발생되고 지속되고 있다고 볼 수 있으며 이러한 문화는 이를 이용하여 이익을 취하려는 업주에 의해 강화되고 있다. 그리고 또 다른 요인은 여성에 대한 사회의 의식이다. 즉, 여성을 상대로 한 남성의 권력 및 통제방식은 청소년 성매매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또한, 최근의 매스미디어의 발달은 서구문화를 대량 유입시킴으로써 성 개방 풍조를 가져왔고 특히, 인터넷의 발달은 음란물 접촉을 보편화하였으며, 인터넷 채팅 사이트의

  • 오프라인 성 상품화 연구
  • 문화 개선에도 도움을 줄 것이다. 현재의 성매매 특성상 에이즈 등의 성병 전염에 대해 어떠한 대책도 없다. 이런 것을 개선시키기 위해서도 공창은 필요하다고 본다. 물론 외국의 부정적인 공창 사례에서처럼, 공창 시행이 된 이후에도 사회 윤리적인 문제와 공창에서 일하는 여성들의 인권 문제 등의 비판의 목소리는 당연히 나올 것이다. 그러나 인간의 본능적 욕구인 성의 고유한 특성상, 이와 관련된 어떤 정확한 예측이나 결론을 짓기는 매우 어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