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 청소년들의 게임 중독 실태와 대처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Ⅰ. 서 론
Ⅱ. 이론적 배경
Ⅲ. 본 론
Ⅳ. 결론 및 대처방안
Ⅴ. 참고문헌
- 본문내용
-
급속하게 변해가는 현대 사회에서 전자매체가 대중화 되고 우리의 문화 역시 급속하게 변해가고 있다. 대중화되고 있는 전자매체들 가운데 컴퓨터는 우리 생활 속에서 가장 친밀하고 깊숙하게 자리 잡고 우리 생활에 가장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다. 불과 7,8년 전만해도 pc는 우리 생활을 편리하게 해주고 정보를 빠르게 탐색할 수 있는 보조 수단으로 인식이 되었다. 그러나 통신망이 점점 더 발전해 가고 컴퓨터의 성능이 빠르게 고급화 되어 가면서 인터넷은 우리 생활의 한 일부분이 되었고, 언제 어디서나 pc가 있으면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제 2의 세계가 되었다.
한국인터넷정보센터에 따르면 2005년 12월 PC를 보유하고 있는 가정의 비율이 78.9%이며 이중 74.8%가 인터넷 이용이 가능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하루1회 이상 인터넷을 이용하는 6~19세의 비율이 무려 74.6%로 인터넷을 이용하는 사람들 중 청소년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었다. 청소년들에게 인터넷과 같은 사이버공간은 중요한 의미를 같는데 청소년들에게 인터넷이 일상생활과 다름없는 중요한 장소가 되는 이유는 인터넷이 현실에서 겪기 어려운 심리적 경험을 가능하게 해주기 때문이라고 한다. 이 인터넷 상에서 청소년들은 유능감, 자유감 등을 경험할 수 있고 현실에서 자신이 처한 위치와 상황과는 다른 자신을 그릴 수 있기 때문에 그 곳에서 재미와 즐거움과 만족감을 느낀다. 또한 익명이라는 것을 이용해 자신의 욕망과 분노를 마음껏 표출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컴퓨터를 더욱 친근하게 만들고
- 참고문헌
-
김봉수 학습클리닉 (http://sooclinic.net)
인터넷 통계 정보 검색 시스템 이즈이즈 (http://isis.nida.or.kr)
청년의사 인터넷 중독 치료센터 (http://fromdoctor.0za.to)
게임 중독 치료 (http://www.gameclinic.com)
한국 인터넷 진흥원 (http://www.nida.or.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체활동계획안 나와 가족
- 에드워드 올비 `The zoo story` 작품연구
- 사회복지법제와실천_자신이 거주하는 자치단체의 지방의회에서 제정하여 현재 시행하고 있는 사회복지관련 조례1개를 조사하고, 조사한 조례의 각 조항에 입각한 조례의 문제점과 개선점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기술하시오
- `파수꾼` 독자반응비평과 교수학습계획 및 학습지도안
- [국어과 교육] 반응중심 학습모형의 적용 -`구운몽`을 중심으로
- 반응 중심 학습 모형 원리와 그 적용
- [한국한문소설] 심생전
- 만1세 5월 1-5주 보육일지 - 간소화 주간일지
- 한국대학교육의 문제점과 해결방안3
- [현대문학] 김유정-그의 문학 속의 풍자성과 해학성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