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에는 두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머리로 읽는 책, 가슴으로 읽는 책
이 책을 읽으면서 제 눈이 아닌 가슴으로 울었습니다. 이 책을 읽으시는
분들도 똑같이 느끼실 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저자소개
2.책소개
3.느낀점
4. 가장 인상 깊었던 구절
본문내용
3. 느낀점
오늘 아침에도 눈이 퉁퉁부어 나왔다. 매일 일찍 들어오라고 잔소리하는 아빠, 답답한 집에서 살기 싫다고 나가서 살고 싶다고 고래고래 소리를 지르던 나.학교 수업이 일찍 끝났다. 그러나 집으로 발길이 떨어지질 않았다. 언제부터 이렇게 되었던 것일까. 할 일이 없어 광화문을 한 바퀴 돌았다. 교보문고에 들어가 우연히 보게 된 책. 우연히 손에 들었다가 두 손으로 들고 나온 책이었다. 얼마나 불효를 하면 살아왔던가. 아니 불효라는 것을 느끼지도 못하면서 살아왔던가. 전철을 타고 오면서 뜨거운 눈물이 내 볼을 타고 끊임없이 흘렀다. 책을 읽으면서 참 많은 생각을 했다. 나와 비슷한 경험을 했던 사람들, 혹은 나와 비슷한 시절을 겪고 지금은 한 아이의 부모로 가장 또는 엄마가 된 사람들의 글. 언젠가 시간이 지나 나도 지금 부모님께 불효하며 때 늦은 반항을 하는 이때를 후회하게 될까? 어른들이 들
해 깊이 고민함. 특히 이주 노동자 각자의 사연을 생생하고 친근하게 풀어놓아 그네들을 가깝게 느낄 수 있게 해준 ‘말해요 찬드라’의 감상문으로 교내 독후감 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함.12. (1학기) ‘시간을 달리는 소녀(츠츠이 야스다카)’, ‘말할 수 없는 비밀(저우제룬)’, ‘조제와 호랑이와 물고기들(다나베 세이코)’, ‘반딧불이의 무덤(노사카 아키유키)’ 같은 영화화된 소설을 즐겨 읽음. 다분히 감각적인 독서 취향을 지녔지만 문자와 영
해 94 독서교육에 대한 국어 이외의 교과에서의 다양한 수업의 효과 94 독서교육에 적합한 수업방식 95 독서교육에 적합한 평가방식 95 수학능력시험이나 대학입학전형을 통한 독서의 폭과 능력의 검정에 대한 견해 96 사회의 다양한 선발시험에서의 독서 반영에 대한 견해 96 학생들의 성장과정에 도움이 될 작품 범위 기준 97 에 관한 의견이나 첨삭되어야 할 사항 97 기준의 적합성 정도 99
독서를 통해서 독자는 글의 필자 또는 글 속의 인물들을 만난다. 그리고 이들과 여러 가지 사고, 가치, 태도 등을 교환한다. 이런 개인적이고 인격적인 만남을 통해서 독자는 세상 사람들과 이들의 삶이 참으로 다양하고, 그 나름대로의 이유와 가치를 가지고 있음을 이해하게 된다. 그러면서 서서히 인간 존중 사상을 가지게 된다. 인간 사회는 독서 사회라고 말할 수 있다. 사회를 유지하고 결속시키는 의사 소통이 독서를 통해서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가지고 있고 같은 맥락에서 남자가 남 앞에서 우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다라는 사고방식이 자리 잡고 있다. 남자는 어릴 때부터 남자답게 사내답게 행동하도록 교육받고 조건 지워짐으로 인해, 여러 가지 해선 안 된다는 행동 규범에 적극적으로 순응 동화하도록 직 간접적으로 강요받는 사회 문화적 여건 속에서 살아왔음을 짐작할 수 있다. 남성은 이런 남자다움을 구체적으로 실현하는 장소가 대부분 가정 밖의 외부적 환경에 집중되어 있다. 하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