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학]회계정보의 속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8.17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회계정보의 속성'에 대해서 일목요연하게 설명하고 있는 글 입니다.
- 목차
-
Ⅰ. 회계의 개념과 직능
Ⅱ. 회계정보의 속성
(1) 목적적합성의 기준
(2) 검증가능성의 기준
(3) 불편성의 기준
(4) 계량가능성의 기준
(5) 이해가능성의 기준
(6) 충분성의 기준
(7) 실용성의 기준
- 본문내용
-
Ⅰ. 회계의 개념과 직능
회계는 경제주체들의 경제활동이나 경제적사건에 관한 정보를식별・측정・요약・기록・보고하는 과정과 기술이며, 이와 같은 과정을 통하여 회계는 경제정보 이용자들에게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재무정보를 제공한다. 따라서 회계는 의사결정에 필요한 경제적 정보를 측정하고, 측정된 회계정보를 이해관계자들에게 전달하는 직능을 가지고 있으며, 이와 같은 점에서 부기와 구별된다.
Ⅱ. 회계정보의 속성
(1) 목적적합성의 기준
목적적합성의 기준은 회계정보가 의도하는 목적에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적합성을 가져야 한다는 요청을 말한다. 이는 의사결정에 차이를 가져올 수 있는 정보의 능력을 말하는데, 정보가 의사결정에 차이를 가져오려면 예측가치와 환류가치, 그리고 적시성을 지녀야 한다.
예측가치란 정보이용자가 과거, 현대 또는 미래 사건의 결과에 관하여 예측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능력을 말하며, 환류가치란 과거에 기대했던 것이 맞다고 확인시켜 주거나 틀렸다고 수정시켜 주는데 도움이 되는 능력을 말한다.
이처럼 회계정보가 예측가치와 환류가치를 가지려면 의사결정을 위해 필요한 정보가 바로 필요한 시점에 제공되어야 하는데 이것이 적시성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