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편제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8.07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소설 제목 그대로 만질 수 없고 채울 수 없는 소리의 빛처럼 밤새 반짝이던 빛 마저도 오간데 없이 흘러가 버리고, 날아가버린 소리의 모습만이 남아 있는 것이다.
전라도 보성읍 밖의 한적한 길목 주막이 '소릿재 주막'이라는 이름으로 등장하는데, 이곳에 소리꾼 여인과 북장단을 하는 사내가 나온다. 여자는 혼자 사는 그 집의 주인이고 사내는 하룻저녁 손님이다. 춘향가, 수궁가 등을 들으며 소리에 빠져 들어간 손님의 재촉에 의해 여인은 그녀에 앞서 소리를 하다가 이제는 죽은 어느 소리꾼 이야기를 털어 놓는다.
그 소리꾼은 어린딸 하나와 떠돌며 소리를 하다가 죽어간다. 그가 죽고난 뒤 소리는 어린딸에게 이어졌는데 그 딸의 소리에서 사람들은 아비 소리꾼의 소리를 듣는다고 했다.
한편 이야기의 진행은 애당초 소릿재 주막에 들른 손님이 원래 그 소리꾼의 의붓아들이었음을 그리고 그의 딸 역시 의붓동생이었음을 밝혀간다. 즉 소리꾼은 주막손님의 어머니가 관계했던 남자였고, 그 딸은 그 결과로 태어난 소생이였던 것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소설과 영화가 섞여서 ....................
  • gh***
    (2008.11.27 15:52:05)
회원 추천자료
  • 소설 `서편제`와 영화 `서편제`의 비교
  • 서편제에서는 동호의 주관적 시점과 낙산거사의 객관적 시점이 혼합되어 있다. 4. 마치며내가 영화를 처음 본 것은 중학교 때였던 것으로 기억한다. 영화는 그저 지루하고 재미없는 판소리 영화로 내 기억 속에 있었다. 하지만 이번 레포트를 통해 영화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된 것이 많이 있다. 당연한 이야기이겠지만 같은 영화라도 어렸을 때 본 영화와 지금 보는 영화는 느낌이 틀릴 것이다. 하지만 내용면이 아닌 형식면

  • 불멸의 연인, 인어 공주, 미녀와 야수,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
  • 주는 까닭은 바로 우리라는 한민족의 정 때문이었다. 때문에 영화의 주된 소재도 우리것이라는 것을 확실히 알게 해주는 판소리가 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다.한이 아니라 정 이라는 이 하나의 단어로 이 영화는 따로 길게 설명 할 필요가 없다고 본다.-이 자료는 정보유통 활성화를 위해 레포트 천국에서 가져온 자료입니다.정보아이디어지식 복합 포탈의 리더 다자바컴(www.dajaba.com)

  • [현대소설] 이청준의 소설문학의 세계
  • 레포트를 준비하면서 이청준의 대표성을 띄게 하는 것이 무엇일까? 생각해봤는데 바로 액자 소설적 구조인 것 같다. 이야기 속에 이야기가 적절하게 또 하나의 이야기로의 진행을 맡아주며 완전히 소설에 집중해서 빠져 들어가게 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이렇듯 이청준의 그의 소설의 구성 특징만으로도 우리의 현대문학사를 풍성히 해준다. 《참고문헌》권오령 엮음, 『이청준 깊이 읽기』, 문학과지성사, 1999양정오 평론집, 『전망의 발견』, 실천문

  • 영화산업분석 레포트
  • 레포트인 영화산업 분석 레포트를 마치면서.김동현 : 산업 선정 후에 IT도입의 적용 사례등을 찾기 힘들었다. 인터넷을 응용한 사업들에 대해 알 게 되었고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대해서 전반적인 이해를 할 수 있었으며, 영화 산업이라는 무형의 컨텐츠로 활용할 수 있는 많은 사업 영역이 있음을 알게되었습니다.조민규 : 파워포인트 작업을 하면서 익숙치 않아서 많이 힘들었다. 그러나 IT에 대해서 직접 자료를 모으고 수집하면서 많은 것을 배운

  • 국악의 현재 위치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 레포트를 준비하면서 김덕수패 사물놀이에 대한 글을 찾아 볼 수 있었다. 1980년대 해외공연장이 좁아서 우리 가락을 앉아서 연주한 것이 그의 명성의 계기가 된 것이라고 들었다. 물론 이것은 어떻게 보면 운이 좋았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해외시장에서 이런 지속적인 운을 기대할 수 있을 지는 의문이다. 그러므로 이제는 운이 아닌 실력으로써 해외시장을 개척해야한다.해외시장에서 성공을 거두려면 치밀한 사전 조사가 필요할 것으로 생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