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그리고 베들레헴의 작은 말구유에서 출생하신다. 그리고 주의 별을 따라온 동방박사들이 황금과 유항과 몰약을 예물로 드리고 간다. 그 얘기를 들은 헤롯은 열이 받은 나머지 베들레헴의 2세 이하의 어린아이들을 척살한다. 그러나 이 일이 일어나기 전에 하나님께서 사자를 통해 알려주어 애굽으로 피신해 있는다. 헤롯이 죽자 나사렛으로 간다. 그곳에서 유년기를 보내시고 세례 요한에게 물로서 세례를 받는다. 처음에 요한이 오히려 자신이 받아야한다고 사양하지만 겸손하신 예수님은 우리가 이와 같이하여 모든 의를 이루는 것이 합당하니라 라고 말씀하신다. 그리하여 요한이 승낙을 한 것이다. 곧 마귀에게 시험을 받으시는데
돌로 떡을 만들라는 시험에서는 사람은 떡으로만 살 것이 아니요.. 하나님 말씀으로 살아야한다는 유명한 말씀을 하신다. 또 성전 꼭대기에서 뛰어내리라고 하는 시험에서는 너의 주 하나님을 시험하지 말라고 말씀하신다. 마지막으로 마귀가 자신에게 엎드려 절하면 세상의 모든 영화와 권세를 줄 것이라는 말에 사단아 물러가라!! 주 너의 하나님만 경배하고 그를
마태복음과 마가복음, 누가 복음, 요한 복음의 성서 내용을 바탕으로 각색한 것으로, 예수께서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시는 내용이었다. 그래서 이 영화를 생각하면서 이번에는 이 영화의 등장 인물이자 예수님의 12제자중 한 사람이고 예수님을 배신해 예수를 십자가에 못박혀 죽게한 인물인 가룟 유다에 대해 조사하기로 했다. 가룟 유다라는 인물에 대해서 죄인이라는 입장을 보이는 사람도 있고 희생자라고 보는 입장도 있다고 한다. 그래서 가룟 유
마태복음23장21~31절 부분에서도 그렇듯이.성서는 하나님에 대해 말하는 책이라고들 하지만, 하나님을 객관적으로 정의하고 있는 것은 아니라고 한다. 성서에서 말하는 하나님은 늘 인간과 관계를 맺으며 행동하고 요구하는 하나님이다. 인간과 함께 혹은 인간을 향해서 활동하는 하나님을 우리는 성서에서 만난다. 성서에 나타난 하나님의 짝은 늘 인간이다. 하나님은 인간을 창조하고 인간을 구원하고 인간에게 명령한다. 그러므로 뒤집어 말하면
마태복음 5: 3~10 원문>두 텍스트를 보듯이 은 성경의 마태복음 중 구절을 패러디 한 것이다. 성경을 패러디한 은 마태복음 5장 3~12절이란 부제를 붙여 놓고 같은 시행을 여덟 번 반복해서 슬픈 자=복 받는 자를 강조하고 있으며, 비극의 전화위복, 조국의 미래에 대한 희망, 슬픈 자는 복을 받고, 슬프게 하는 자는 영원히 슬퍼짐을 말하고 있다.) 네이버 오픈사전윤동주는 천국에 가기 위한 복을 받기 위해서 살아가는 심령이 가난한 자 긍
레포트를 하고 난후 두 번째 레포트이기 때문에 처음 보다는 편하게 쓴거 같다. 동양예절과 다르게 서양예절은 주로 식사예절과 놀이문화에 대한 매너들이 대분이였다. 처음으로 서양에 대한 예절이나 매너에 대해서 관심 깊게 파고 들어서 인지 내가 모르는 많은 것 들이 있었다. 하지만 서양예절이 다 좋다고는 생각이 들지 않았다. 왜냐하면 어른을 공경하는 것이나 이웃에 대한 매너와 예절에 대한 것은 별로 없었기 때문이다. 이런걸 보면 내 생각
레포트 주제처럼 종교와 분명히 관련이 있다는 것이다. 단적인 예로 파병인원이 천주교나 기독교계에서 `악마의 숫자라고 일컫는`666신약성경 요한계시록 13장18절지혜가 여기 있으니 총명 있는 자는 그 짐승의 수를 세어보라. 그 수는 사람의 수니 육백육 십육이니라과 공교롭게도 일치하게 되어 네티즌들의 지적으로 국방부 당국자가 파병인원을 재조정하기도 했다.http://www.yonhapnews.net/(연합뉴스) 4월 3일자 파병인원 `악마의 숫자 논란이것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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