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열풍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5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 1장 서론

제 2장 본론
1.다이어트의 의미
2.다이어트 열풍의 원인
3. 잘못된 다이어트의 종류
4.다이어트의 부작용
5.다이어트 후유증의 극복 방법

제 3장 결론
본문내용
제 1장. 서론
여성에게 있어서 외모가 성공의 요인이고 또한 몸이 경쟁력이라는 믿음이 바탕이 되어버린 현대 우리 사회에서는 몇 년 전부터 과도한 다이어트 열풍은 자기관리라는 외피를 쓰고 여성의 아름다움을 중요시하는 외모지상주의 문화를 대변해 오고 있다. 외모지상주의는 성과 세대를 초월해 모든 사람을 '몸과의 전쟁'에 나서게 하지만 특히 여성들에게는 일상적인 억압으로 그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외모 중심 사회가 제시하는 미의 기준은 정상적인 기준에서 점점 벗어나 여성들이 돈으로 자신의 외모를 만드는 등 몸은 타고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노력으로, 과학기술의 힘을 빌려 얼마든지 변형 가능하고 새롭게 만들어낼 수 있다는 인식이 여성들에게 확산되어 현대의 여성들은 외모지상주의의 기준에 맞는 몸을 만들기 위해 몰두하고 있다. 몸매 가꾸기에서 아름다움이란 날씬한 몸매를 기본으로 하는 정형화된 아름다움이다. 이러한 아름다움은 현대 소비사회의 여성에게 절대적이고 종교적이라고 할 만큼 지상명령이 되었다. 그것을 가장 잘 대변하는 것이 다이어트 열풍이라고 할 수 있다. 여자가 되기 위한 육체적, 심리적 적응과 학습과정은 어릴 적부터 죽을 때까지의 시간, 에너지, 돈의 많은 부분을 몸의 관리에 소모하게 만든다. 한국미의 기준이 서구화로 바뀌어 가고 있기 때문에 여성들은 점차 서구화를 선호해 오면서 서구적인 외모와 늘씬한 몸매를 갖길 원한다. 결국 풍만함이 미의 상징이었던 과거의 미의 기준과 현대 시대의 미의 기준은 상당한 거리를 갖게 되었다. 결국 서구적인 몸매를 갖길 원하는 여성들은 날씬한 몸매를 만들기 위해 다이어트를 시작했다. 다이어트 열풍이 불기 시작한 초기에, 다이어트를 시작한 사람들은 많이 먹기 때문에 살이 찐다고 생각하고 젓가락처럼 깡마른 여성이라야 늘씬한 미녀로 취급되는 이상한 풍조 앞에서 여성들은 무작정 단식을 시작했다.
참고문헌
레포트 [사회문제 건강과체력] 다이어트열풍의 원인과 부작용사례 그리고 해결방안
레포트 [문화]다이어트 열풍의 원인과 문제점 해결 방안
정지행(2003). 아줌마 다이어트. 도서출판 소소.
권율 ․ 김관호(2002). 비만증. (주)매일건강신문사 출판부.
한겨레신문/부산일보/동아일보/조선일보/세계일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건강한 사람이 해야 하는 운동 병이 있는 사람이 해야 하는 운동 독서보고서
  • 건강한 사람이 해야 하는 운동 병이 있는 사람이 해야 하는 운동다이어트 열풍, 유전자 조작, 그리고 인간 복제에 대한 논쟁에 이르기까지 현대에 이르러서 인간의 ‘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몸’에 대한 관심의 연장선상에서 우리는 운동의 중요성에 대해서 생각해 보게 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운동을 할 때 자신의 체력수준, 연령, 의학적 상태를 고려하지 않고 운동을 한다. 즉, 자신에게 맞는 운동의 종류와 형식을 선택하지

  • 외모지상주의에 대하여
  • 다이어트 열풍에 휩쓸려 무리하게 살을 빼다가 죽음에 이른 경우도 보고되고 있다.2. 의복과 관련된 외모 지상주의 분석개개의 의복에 대해서 말한다면, 특수한 것을 제외하고는 이들 목적 중 어느 한 가지가 서로 주(主)가 되거나 종(從)이 되는 형태로 포함되어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 옳을 것이다. 즉, 신체보호와 활동 휴양을 목적으로 하는 의복에도 장식적 요소가 전혀 없어도 된다는 것은 아니고, 신체보호 활동 또는 휴양이 주된 목적이라는 뜻

  • [마케팅] V라인 얼굴, 광동 옥수수수염차 -경쟁브랜드`몸이 가벼워지는 시간 17차`와 마케팅믹스 비교분석
  • 다이어트 열풍에 힘입어 이제는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게 된 차 음료 시장의 시장상황과 후발주자로서 차 음료 시장을 와 양분하며 무서운 상승세를 타고 있는 의 마케팅믹스를 분석하고 현재 주춤하고 있는 차 음료 시장에서의 향후 마케팅 개선방안에 대해서도 알아보고자 한다.1.3 기업 소개 (출처: 광동제약 홈페이지)기업명광동제약㈜기업비전휴먼 헬스케어 산업을 선도하는 초일류

  • [사회복지]정신적 행동적 문제와 상담
  • 다이어트제나 설사약을 먹는 부적절한 체중조절 행위 등의 극단적인 다이어트에 비정상적 집착을 보이는 질환이다. 또한 불규칙한 식사 습관, 폭식, 음식에 대한 조절감의 상실, 음식에 대한 과도한 집착, 영양결핍 상태에도 불구하고 음식 섭취를 거부하는 등 주로 무리한 다이어트에 의하여 촉발되는 식사 행동상의 장애를 그 특징으로 한다. 먹기장애, 섭식장애, 식이장애라고도 한다.2. 식사장애의 종류1) 신경성 식욕부진증(Anorexia Nervosa) 일명 거

  • 외모지상주의(루키즘), 웰루킹
  • 다이어트 열풍까지 일으켜서 인생을 자신의 능력으로서 키우는 것이 아니라 만연하게 일생의 많은 부분으로 투자 해야지만 시대에 뒤떨어 지지 않는 다고 생각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러한 풍토에 대해서 외모지상주의에 대한 반가운 인식보다는 차갑게 인상을 찌푸리는 사람이 대부분일 것이다. 하지만 우리가 한 단면으로만 생각해서 부정적으로 바라본 것이지 다른 단면으로 생각해보면 외모지상주의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다시 한 번 생각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