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따뜻한 카리스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0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문헌선택 동기 및 목적

II. 책의 핵심 내용 소개

III. 의견 및 비평IV. 참고문헌
본문내용
I. 문헌선택 동기 및 목적
“따뜻한 카리스마”란 어떤 것인가? 이 책의 저자인 이종선씨는 따뜻한 카리스마의 부제에서도 보여주듯이 이를 “싸우지 않고 이기는 힘”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유명하지만 친근한 느낌의 CEO나 정제계 및 문화 유명인사들의 직접적인 이야기를 풀어놓으면서 저자는 자신에 대한 개방을 통해 상대방를 통제하는 자기표현력이 뛰어난 공감 능력을 통해, 싸워서 지는 사람이 아닌 싸우지 않고 이기는 사람은 도대체 어떤 능력을 가진 사람인지, 또 어느정도 영향력이 미치는지에 관해 보통사람에게 알려주기 위한, 일종의 통합적 협상을 잘하는 방법에 대해 우회적인 소통의 길로 이 책을 선택하였다.
참고문헌
저자: 이종선
제목: 따뜻한 카리스마
연도: 2005년 2월 7일
전체쪽수: p.3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따뜻한 카리스마` 를 읽고
  • ꡐ따뜻한 카리스마ꡑ를 읽고이 책은 경영학 레포트를 쓰기위해 무슨 경영 서적을 읽을지 고민하다가 책의 제목에 흥미를 느껴 읽게 되었다. 저자는 따뜻한 카리스마 없이는 사람도 세상도 움직일 수 없다는 믿음으로 이 책을 쓰게 되었다고 한다. 그렇다면 따뜻한 카리스마라는 것은 어떤 것인가? 저자는 싸우지 않고 이기는 힘이라고 한다. 어떻게 보면 대단한 능력이 아닌가 싶다. 싸워서 지는 사람이 있는 반면에 싸우지 않고 이기는 사람은 도대

  • [독후감] \`따뜻한 카리스마\`를 읽고
  • -따뜻한 카리스마를 읽고-따뜻한 카리스마라는 책은 어머니께서 직장 내 추천도서라며 집에서 읽고 계셨기에 과제를 접하기 전부터 이미 알고 있었던 책이었다. 제목에서부터 주 내용과 말하고자 하는 바가 무엇인지 정확하게 알려주는 이 책은 바로 밑에 쓰인 ‘싸우지 않고도 이기는 힘’ 이라는 문구로 더 확실한 자기표현이 담겨있었다. 예전의 무겁고, 권위적이었던 리더가 아닌 이제는 따뜻한 감정과 카리스마가 진정한 리더의 모습이자 이기

  • [독후감] `싸우지않고 이기는 힘 따뜻한 카리스마`를읽고
  • 사람의 마음을 사라잡는 비법-싸우지않고 이기는 힘 따뜻한 카리스마를 읽고-2004-10-28*문헌정보책이름:싸우지않고 이기는 힘 따뜻한 카리스마지은이:이종선출판년:2004출판사:random house joongang*내용요약CS(고객 만족)와 PI(Personal Identity) 컨설팅을 해온 이미지설계 전문가인 이종선님이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객관적인 이미지의 힘을 비즈니스와 어떻게 연결시키는지 보여준 책이다. 예전과 다르게 지금 시대 새롭게 성공하는 사람들의 독특한 이

  • [독후감] 위미니지먼트로 경쟁하라
  • 카리스마적이고 권위적이며 하향적 방식의 ‘힘’으로 상징되는 남성적 리더십을 필요로 했다면, 21세기는 수평적이고 타협적이며 배려를 중시하는 상향적 방식의 ‘조화’로 대변되는 여성적 리더십을 요구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 만큼 리더에게에 여성의 부드럽고 따뜻한 감성을 조화시킨 효과적인 관리법으로 양성의 장점을 두루 활용하는 감성 시대에 적합 하다. 위미니지먼트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여덟까지의 핵심감성이 필요한데, 첫 번째로

  • [인사관리 리더십] Fiedler 피들러의 상황적합이론
  • 목차1. 리더쉽 (1) 리더쉽의 정의 (2) 리더쉽의 발전과정 (3) 리더쉽 이론의 분류 2.전통적 리더쉽 연구의 흐름 (1) 특성이론 (2) 행동이론 (3) 상황이론 1. Fiedler의 상황적합 이론 (1) Fiedler 상황이론의 개념 및 의의 (2) 리더쉽 유형과 상황의 적합관계 (3) Fiedler의 유효성 증대 방안2. 경로-목표 이론3. 허시와 블랜차드의 상황이론 3. 현대의 리더십 연구(1) 카리스마적 리더십(2) 변혁적 리더십(3) LMX 이론(4) 팔로어십 이론(5) 이슈 리더십 이론(6) 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