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경영자 이나모리 가즈오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0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아메바 경영이란?
아메바 경영의 특징
아메바 경영을 지탱하는 기본적인 조건
아메바경영의 개인차원에서의 연구
- 본문내용
-
<이나모리 가즈오>
이나모리 명예회장의 젊은 시절은 결코 순탄하지 않았다. 1932년 규슈 남단 가고시마현의 가난한 시골 집안에서 태어난 그는 중학교 입학시험에 실패한 뒤 결핵까지 걸렸다. 대학 때에는 열심히 공부했지만 불황기라 취직은 힘들기만 했다. 그는 미친 듯 연구에 몰두했고 최첨단 세라믹 제조 기술 개발에 성공했다. 이를 바탕으로 1959년 교세라의 전신인 교토세라믹을 세운다. 이나모리 명예회장은 2차세계대전 이전의 재벌과 달리 맨주먹으로 대기업을 일궜다는 점에서 '일본 벤처업계의 대부'로 통한다. 일본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인으로서 '윤리 경영의 선구자' '경영의 신'이라고도 불린다.
많은 경영자가 이나모리 명예회장을 존경하는 이유는 그가 사람을 소중히 여기는 경영자 이기 때문이다. 기업을 창업해서 역경을 이기고 큰 기업으로 성공한 경영자는 많지만 정말로 인간 중심의 경영을 실천한 기업가는 드물 것이다. 그가 창시한 '아메바 경영'도 개인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고 모두가 보람을 느끼며 일하기 위한 방법으로써 전 사원이 중소기업 경영자처럼 생각하고 행동할 수 있도록 하는 독특한 경영방식이다.
자료평가
- 잘 사용하였습니다..
- blac***
(2011.04.29 13:48:14)
- 참 괜찮으시네요^^
- leehun***
(2006.11.30 11:55:0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부산 마케팅전략 제안및 에어부산 기업전략분석과 에어부산 SWOT,3C분석및 에어부산 문제점분석
- 에어부산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분석/ 에어부산 마케팅 SWOT,STP,7P전략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국제무역과 물류활동의 근본적 원인인 글로벌 생산력의 공간적 변화과정을 역사적인 관점에서 고찰
- 영화 괴물을 보고 성공원인, 전략, 영화 속 캐릭터 분석, 괴물의 의미, 영화 속 가족애, 주요장면, 분석, 시사점, 개선점, 조사분석
- 스타벅스 마케팅 PPT ( 성공비결 /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4P,STP,SWOT분석 / 새로운전략 수립)
- 올리브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 수립
- GS25 마케팅전략 분석 및 편의점시장 현황분석과 GS25 향후전략방향 3가지 제시
- GS25 마케팅 4P,SWOT,STP분석 및 코로나 이후 편의점산업 현황분석 및 GS25 향후전략 제시 - GS25 마케팅 연구
- 일본 이자카야 점포 `토리키조쿠` 한국 진출 분석
- [고객관리] 현대자동차 CRM시스템에 관한 사례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