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스카이팀 Sky Team의 전략적 제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05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Sky Team ① Sky Team
② Sky Team 연혁
③ 상용 고객 우대

2. Sky Team의 전략적 제휴 ① 전략적 제휴의 정의
② 등장 배경
③ 성공적 제휴를 위한 분석
④ 제휴로 인한 득과 실

3. 3C와 결론 ① 3C
② 3C 실증분석 및 적용
③ 향후 전략 및 결론
본문내용
**전략적 제휴의 정의

타기업과의 상호협력 관계를 유지함으로써 경쟁우위를 확보하고자 하는 노력

두 개 이상의 기업이 특정 부분에서 상호의존관계를 맺고 공동의 목표를 위해 협조하는 것

**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굿
  • dond***
    (2008.07.01 22:26:06)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대한항공 전략경영
  • 전략적 제휴가 이뤄지고 있고, 항공사 및 공항이 민영화 되고 항공 안전 및 환경규제가 강화되고 있는 추세이다.대한항공은 270여개 국제 항공사 중 화물부문 2-3위, 여객부문 15위의 수송능력을 보유한 우리나라 제1의 항공사로서 2010년까지 세계 10위권 항공사로의 도약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대한항공은 글로벌 항공동맹체인 스카이팀(SkyTeam) 창립 회원사로 6개 국제항공사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있다.대한항공의 외부환경요소와 내부역량을 SWOT 분

  • 항공사의 전략적제휴사례
  • 항공사의 전략적 제휴사례목 차1. 전략적 제휴란?2. 제휴의 종류3. 전략적 제휴의 시작4. 전략적 제휴를 하는 이유5. 항공사 전략적 제휴의 형태6. 전략적 제휴의 특징7. 전략적 제휴의 효과8. 전략적 제휴 사례1) SKY TEAM (스카이팀)2) ONE WORLD (원월드)3) STAR ALLIANCE(스타얼라이언스)9. 전략적 제휴의 전망과 과제1. 전략적 제휴란?Strategic Alliance란,둘 이상의 기업이 경쟁력 제고를 목표로 경영자원을 공유하거나 업무 협력을 하는 일정기간 동안 지

  • [통계와 경영] 아시아나 항공의 판매량 분석 및 전략
  • 제휴와 합병이 이뤄지고 있다. ⑥ Direct Marketing인터넷을 통해 예약, 항공권 구매, 좌석배정, 수하물 처리, 탑승까지 모든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함과 함께 인터넷으로 예약을 실시한 고객들에게 예약정보 및 출/도착 공항정보 등을 개인 E-MAIL로 발송하는 E-MAIL 여행 도우미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한 Direct Marketing을 실시중이다. ⑦ 전략적 제휴대한항공의 대표적인 제휴로는 Sky Team 채결을 들 수 있다. 이 제휴로 인해 대한항공과

  • 스카이팀 SKY TEAM 의 전략적 제휴
  • SKY TEAM 개요- SKY TEAM 역사- SKY TEAM 항공사별 개요♧ 결론- SKY TEAM의 장점- SKY TEAM의 전망♧ 서론- 얼라이언스란 무엇인가?전세계 항공사들간의 전략적 제휴, 나아가 항공동맹체를 뜻한다. 국가별로 취항할 노선권이 제한되어 있어 이미 취항중인 항공사들과 제휴를 통해 영업범위를 확대하는 방식이다. 다른 항공사의 좌석 일부를 배정 받아 판매하거나 양 항공사가 좌석을 공동판매한 후에 수익을 나누는 방식 있다.그러나 전략적 제휴를 통한 국제

  • [국제경영] Sky Team 스카이팀의 성공요인 분석
  • 스카이팀에 가입-출처 : Sky Team 홈페이지4. 스카이팀 배경 및 원인최근 항공운송산업은 국내외적으로 규제완화 및 항공자유화 등을 통한 항공환경의 변화, 대규모 기업 결합 및 전략적 제휴 등을 포함한 산업구조의 변환, 저가항공 및 지역항공을 통한 진입 환경의 변화, 공항, 항공기 등의 효율화, 고속화 및 대형화 등을 통한 항공인프라의 변화 등 여러 가지 구조 및 환경이 급변하고 있다. 한편, 각국의 항공당국 및 정책당국은 국제적인 항공운송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