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비전으로 가슴을 뛰게 하라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9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들어가는 글3
2 핵심 내용
1)비전의 첫 번째 요소는 의미 있는 목적이다 4
2)비전의 두 번째 요소는 뚜렷한 가치다 4
3)비전의 세 번째 요소는 미래의 청사진이다 4
4)비전을 세우는 일은 모두가 힘을 합쳐 등대를 세우는 것과 같다 5
5)현재에 대한 이해가 비전을 바로 세운다 6
6)비전을 실행하는 일은 비전을 세우는 것만큼 중요하다 6
3 비평(나가는 글)7
참고문헌8
- 본문내용
-
위의 헤드라인들은 5월 6일 현재 ‘비전’과 ‘경영’ 이라는 키워드로 검색된 뉴스 목록에서 옮긴 것들이다 ‘비전’이라는 말이 언젠가부터 심심찮게 우리에게 들려오고 있다 한국 사회에서 개인들은 누군가에게, 혹은 어떤 조직에게 ‘비전’이 있는지 없는지를 이야기한다 그리고 기업들은 기업 운영의 ‘비전’을 세우는 것이 경영전략상 필수적인 절차가 되어가고 있다 많은 기업들이 미래를 향해 새로운 목표를 정하고 조직의 전열을 가다듬기 위해, ‘비전’이라는 카드를 활용하고 있다 경영비전을 선포하는 기업들의 근황이 뉴스에 속속들이 소개되는 한국 사회에서 ‘비전’은 이미 조직 관리의 언어가 된 지 오래이다 비전이란 과연 무엇인가? 그리고 비전의 무엇이 사람들로 하여금 경영과 비전을 이야기하게 하는가? 기업들이 이야기하는 비전은 언뜻 읽기에는 ‘기업의 목표’로 느껴진다 그러나 목표라는 것은 어떤 조직이나, 심지어는 어떤 개인이라도 나름대로 다 가지고 있는 것이다 지금 현재 비전이라는 단어가 가지는 의미가 단순히 조직들로 하여금 ‘목표’를 갖자는 것에 불과하다면 유수 기업들이 비전을 수립하고 그것을 경영 원칙으로 삼는데 비용과 노력을 소모할 이유가 없다 따라서 그 의미는 보다 복잡하고 다의적인 것임이 분명하다 컨설턴트이기도 한 저자 캔 블렌차드의『비전으로 가슴을 뛰게 하라』는 비전(Vision)의 의미를 심층적으로 분석, 나아가 비전의 영향력을 제시하는 책이다
- 참고문헌
-
김성국, 『조직과 인간행동』, 명경사, 2000
김현식, 「성공으로 이끄는 비전 경영」, 『LG주간경제』371호, 1996, p2-4
백풍렬, 「CEO의 새로운 비전 만들기」, 『LG주간경제』789호, 2004, p9-1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