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 블로그에 대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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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탐구 목적

2. 블로그란

3. 블로그의 역사

4. 블로그의 활용

5. 블로그의 종류

6. 외국의 블로그

7. 이론적 접근

8. 블로그 문화의 장, 단점

9. 결론
본문내용
1. 탐구목적
21세기의 시작과 함께 인터넷이라는 영역은 급격한 변화의 소용돌이에 처해 있다. 블로그라는 새로운 콘텐츠의 출현은 기존의 인터넷 지형을 변형시키고 있으며, 사상 유례 없는 거대한 커뮤니케이션의 출현과 콘텐츠 내용물의 풍부함을 목도로, 우리는 그 어느 때 보다도 더욱 미디어가 제공하는 가상의 세계로 빨려 들어가고 있다.

현재 미디어 매체에서 외치고 있는 ‘싸이홀릭’이나 ‘싸이페인’ 이라는 식의 피상적 보도에서 벗어나서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블로그 문화에 대해서 보다 구체적으로 살펴보아야 하는 것은 우리가 그것을 사용하는데 있어서 블로그 문화에 대해 제대로 알아야 중심을 잃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 조에서는 블로그 바로알기에 대하여 살펴볼 것이다.

이제까지 우리는 인터넷상의 컨텐츠들을 참여하기보다는 단순히 이용하는 정도로 그치고 있었다. 그러나 블로그의 등장으로 인해서 우리가 스스로 인터넷 문화를 만들어 나가고, 그것을 사용하면서 새로운 미디어의 재미를 느끼고 있다.
블로그는 단순히 집안에만 갇혀서 인터넷을 한다는 것이 아닌 서로 자유롭게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문화현상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는 것이다. 동시에 이것은 인터넷상만의 문화가 아닌 사회현상으로 자리 잡고 있다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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