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스포츠와 매스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6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들어가기

2. 본론

(1) 스타의 가치

(2) 미디어의 힘과 역할
➀ 미디어의 효과이론
➁ 매스미디어가 스포츠에 미치는 영향

(3) 우리나라의 사례와 해외 사례

3. 결론
본문내용
마이클 조던, 베리 본즈, 샤킬 오닐, 데이비드 베컴, 호나우도, 샤라포바등 수많은 스타들이 세계적인 프로리그에 존재한다. 이런 스타들을 양성하고 배출하는 것에는 미디어의 역할이 엄청난 비중을 차지한다. 각각의 미디어들은 스타성을 가진 선수들을 집중적으로 보도하면서 사람들에게 스타들의 이미지를 더욱 부각시키고, 대중들은 미디어에서 보여지는 스타들의 이미지를 보고 더욱 환호하고 열광한다.

우리는 스포츠에서 왜 스타들이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는지와 그들이 스타로 성장하는데 미디어가 얼만큼의 위력을 가질 수 있는지를 알아보고, 우리 나라 스포츠에서의 스타의 위치와 미디어가 행해온 발자취를 살펴보고, 앞으로의 대안을 연구해보고자 한다.

➀해외 스포츠 스타

‘농구황제’ 마이클 조던은 미국 경제를 좌지우지한다는 말까지 나왔었다. 그만큼 현대사회에선 스포츠스타의 경제적 영향력이 엄청나다. 1999년 조던이 은퇴했을 당시 미국 비즈니스계는 ‘조던 쇼크’로 크게 휘청거렸었다. 당시 조던의 은퇴는 신발, 의류, NBA상품, 비디오, 영화, 향수등 여러 관련 업계에 심대한 타격을 입혔다. 당시 경제전문가들은 조던이 창출하는 부가가치를 어림잡아 1백억달러도 넘어설 것이라고 말해왔다. 그의 은퇴 보도는 당장 나이키의 주가를 5% 하락시켰다. 그동안 나이키는 ‘조던효과’로 인해 52억 달러라는 부가가치를 창출했었다. 그 외 기타 스폰서들 역시 심대한 타겨을 입었었다. 또한 NBA비지니스에도 심대한 타격을 입혔다. 조던이 데뷔한 84년 이후 NBA 공인상품들은 날개돋힌 듯 팔려나가 그 판매액은 31억 달러나 증가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매스컴과대중문화] 미디어와 스포츠
  • 스포츠미디어-목차-1. 서론(1) 스포츠와 미디어의 첫 만남1)외국2)국내(2) 문제제기2. 본론(1) 미디어스포츠의 정의(2) 미디어스포츠의 존재가치 (3) 미디어․스포츠 결합의 의미(4) 미디어가 스포츠에 미치는 영향1) 스포츠의 상업화 2) 스포츠의 중계권 상승3) 스포츠의 변화(룰, 경기 일정, 복장‧용구) 4) 스포츠의 지나친 오락성의 강조 5) 미디어의 스포츠 속박6) 아마추어 스포츠의 소외 (비인기 종목)7) 미디어의 왜곡, 과장된 선정적 보도 8)

  • [매스컴] 스포츠와 매스미디어의 관계
  • 스포츠와 매스미디어의 관계스포츠와 매스미디어의 관계Ⅰ서론1.주제선정이유2.스포츠 저널리즘의 정의Ⅱ본론1.영향력❶스포츠가 매스미디어에 미치는 영향❷매스미디어가 스포츠에 미치는 영향2.긍정적 측면3.부정적 측면Ⅲ결론1. 스포츠와 매스미디어와의 갈등2. 스포츠와 매스미디어와의 공존✽참고문헌Ⅰ서론1.주제선정이유2.스포츠 저널리즘의 정의스포츠와 매스미디어의 관계1. 스포츠의 미디어 통제Ⅱ본론 1.영향력스포츠와

  • [매스컴과대중문화] 미디어와 스포츠
  • [스포츠사회학] 스포츠와 대중매체
  • Sport Mass MediaSport Mass MediaSport Mass Media스포츠와 대중매체의 만남대중매체, 특히 신문과 라디오의 등장은 각종 운동경기에 대한 신속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스포츠계를 번영시켰다. 대중매체를 좌우하는 광고업자들은 독자들과 시청자들이 운동경기에 상당한 관심을 가지고 있음을 쉽게 파악했다. 기자와 아나운서들은 은유, 비유, 우상, 창조( the Babe Yamkee Clipper.)등을 통해 경기를 흥미진진하게 만듦으로써 매스컴과 스포츠 모두를 번창시켰다. 기

  • [스포츠미디어] 대중매체가 스포츠에 미친 영향
  • 스포츠의 여러 문제점을 비판하고 올바른 방향모색에 도움을 준다.이것은 현대여가의 특징 중 하나가 바로 매스미디어와의 접촉 비중이 크다는 것이다. 그 중에서도 스포츠 TV 시청시간의 증대와 국민들의 스포츠에 대한 관심의 증대는 시청률에도 잘 나타나고 있다. 이와 같이 스포츠는 TV 프로그램의 주요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으며, 최근 스포츠 경기의 독점이 매스컴계의 주요한 동향이 되고 있다. 그리고 신문에서도 스포츠에 관련된 보도나 기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