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채] 국외유명항공사 여승무원 유니폼 색채 조사와 대한항공 유니폼 색채의 문제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6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조사범위와 연구방법
2. 항공사 승무원 유니폼의 의미와 중요성


본론

1..국내 항공사의 유니폼 설명 및 분석(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2. 해외 항공사의 유니폼 설명 및 분석(세계유명항공사 10개)
3. 대한항공 승무원복의 변천사 분석
4. 해외 항공사의 유니폼 경향
- 색채 및 언어 이미지 스케일 분석


결론

1. 해외항공사 유니폼의 색채 분석
2. 대한항공 승무원복의 색채 제안
본문내용
인류가 의복을 입는 중요한 이유중의 하나는 각자의 신분을 나타내는 것이라고 할 수 있으며 또한 우리는 의복을 통해서 착용자의 신분을 인식하게 된다.
오늘날 사회구조가 복잡해 짐에 따라 어떤 특정 단체를 구분하기 위해서 유니폼의 필요성을 인식하게 되었다. 유니폼은 착용자로 하여금 단체원으로서의 소속감을 갖게 하고 단체 내에서의 지위를 나타내 주기도 하며 외적으로는 그 단체의 특성을 나타내기 위해서 착용 되는 의복이다. 그러므로 유니폼은 단체의 이미지를 외부에 전달하는데 커다란 역할을 한다.
항공산업의 급속한 발전과 더불어 각 항공사간의 국제 경쟁력이 증가하게 되자 승객에 대한 서비스 문제가 보다 중요한 과제로 등장하게 되었다. 특히 서비스 과정에서 가장 먼저 승객에게 보여지는 것은 스튜어디스의 친절이며 착용하고 있는 유니폼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또한 스튜어디스 유니폼은 확립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요즘과 같은 이미지 전략이 요구되는 시점에서 스튜어디스 유니폼 디자인의 새로운 방향 전환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유니폼 디자인에서 색채가 차지하는 비중은 매우 크며, 항공사에서 어떠한 색채를 쓰는 것은 결국 항공사 이미지와 연결되는 중요한 요소가 된다.
참고문헌
이제는 색이다, 사단법인 한국색채학회, 2002
Uniformfreak.com
스타어라이언스http://www.staralliance.co.kr/
I.R.I 칼라 디자인http://www.iricolor.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항공사유니폼] 대한항공 승무원유니폼에 대하여
  • 항공사 유니폼-대한항공 승무원 유니폼에 대하여-1. 서 론 유니폼은 개인이나 집단을 다른 사람으로부터 쉽게 구별하게 해주고 직업, 소속, 신분을 확실하게 해 주며 입은 사람으로 하여금 그에게 맞는 역할을 수행하도록 하고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그 역할에 맞는 행동의 기대를 갖게 한다. 그렇기 때문에 항공사 승무원들의 유니폼은 일정 공간, 상황 속에서 승무원들의 유니폼은 승객들에게 잘 인지 되고 있다.우리는 공항이나 비행기 탑승시에 승

  • [윤리경영] 항공사 윤리경영 분석(아시아나 항공 & 대한항공)
  • 항공사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항공사를 조사 대상으로 선정하였고, 그 중에서도 우리나라 항공사의 양대 산맥이라고 할 수 있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을 주로 조사하였다. 우리나라 최고의 항공사인 두 기업을 비교하면서 그 차이점은 무엇이며, 문제점이 무엇인지 알아보았으며, 우리가 이 기업을 통해 추구해야할 윤리경영이념에 대해서 다시한번 되짚어보게 되었다.2. 아시아나 항공1)금호 아시아나 기업소개회사명아시아나항공 주식회사주

  • 문화콘텐츠의 이해와 발전
  • 문제점 1121) 익명성의 장점2) 익명성의 단점* 결론 1129.4.5.제도적인 접근 1139.4.6.의식적인 접근 11310. 윤리적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 11310.1. 경제적 해결방안

  • 국내 테마파크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 국외 테마파크 사례 1) 유니버셜 스튜디오 2) 디즈니랜드3) 하우스 텐보스 Ⅳ. 국내 테마파크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1. 문제점 1) 서구모델의 단순 모방형 개발방식 2) 공급자 위주의 개발방식 3) 테마의 독창성 부족 4) 이벤트 개발의 한계 5) 한정된 타겟 선정 6) 계절에 따른 공급의 비탄력성 7) 주변 숙박시설 및 오락시설의 부족 8) 획일화된 제휴 전략 9) 오프라인 홍보의 부족 10) 대기행렬에 대한 관리능력 부족 2. 개선방안 1) 한국적 이미지 중

  • [국제마케팅]GS칼텍스의 마케팅전략
  • 대한 특정 이미지 구축이 미흡한 것으로 판단, 광고모델의 이미지가 곧 기업의 이미지로 정착될 수 있음을 간파하고 광고모델 선정에 심혈을 기울이기도 했는데, 그 결과물이 문근영이라고 할 수 있다. 소비자 조사 결과를 통해 분석한 결과 Big 모델 중 문근영이 anti가 가장 적은 모델 1위로 꼽혔으며, 현재 아이의 이미지에서 성년의 이미지로 이미지 변신 중이기 때문에 이 점이 LG칼텍스에서 GS칼텍스로 새롭게 태어난 GS칼텍스의 이미지와도 맞아 떨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