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불변의 법칙에 대한 핵심내용정리 요약과 서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8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마케팅 불변의 법칙을 읽고 내용분석과 핵심 줄거리 요약 후 나의 느낀 점을 상술한 자료입니다. 경영학 과제로 많이 나오는 독후감 자료입니다. 자세히 요약하고 잘 정리한 자료이니 많은 도움 되실겁니다. 책의 요약은 9페이지에 걸쳐 각 챕터별로 요약 정리하여 책을 읽지 않으셔도 이해가 가실 겁니다.
목차
Ⅰ.들어가며

Ⅱ. ‘마케팅 불변의 법칙’의 핵심 내용요약 및 내용분석
1. 선도자의 법칙
2. 영역의 법칙
3. 기억의 법칙
4. 인식의 법칙
5. 집중의 법칙
6. 독점의 법칙
7. 사다리의 법칙
8. 이원성의 법칙
9. 정반대의 법칙
10. 분할의 법칙
11. 원근의 법칙
12. 계열확장의 법칙
13. 희생의 법칙
14. 속성의 법칙
15. 솔직성의 법칙
16. 단독의 법칙
17. 예측 불능의 법칙
18. 성공의 법칙
19. 실패의 법칙
20. 과장의 법칙
21. 가속의 법칙
22. 재원의 법칙

Ⅲ. ‘마케팅 불변의 법칙’에 대한 나의 서평
본문내용
하지만 모든 학문이 그러하듯이 마케팅이란 학문 또한 인간과 인간간의 활동에서 비롯된 학문일 것이다. 즉, 인간이 빠진 마케팅은 존재 그 자체가 의미 없는 것이 된다. 과거나 현재나 그리고 미래에도 사람은 혼자서 살수가 없다. 한마디로 사람은 사람과 더불어 살아야 하는 것이다. 그리고 현재까지 뛰어났던 지도자들은 혼자만의 능력이 아닌 주변 사람들의 도움이 절대적이었다. 그만큼 사람과의 관계가 하나의 업적을 이루는데 절대적이었다는 것을 반증한다. 이런 점에서 착안하여 본인은 이 책을 기업을 위한 마케팅 법칙을 알려주는 책이 아닌 사람이 살아가면서 주변 사람에게 자신을 어떻게 마케팅 해야 하는지를 알려주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Ⅱ. ‘마케팅 불변의 법칙’의 핵심 내용요약 및 내용분석
1. 선도자의 법칙
- 더 좋은 것보다는 맨 처음이 낫다 -
마케팅에 있어서 ‘최초’란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 지금 각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브랜드는 ‘최초’라는 공통점을 가진다. 렌터카의 허츠, 콜라의 코카콜라, 면도기의 질레트, 미국 최초의 수입맥주 하이네켄, 미니 밴의 크라이슬러, 복사기의 제록스 등등... 이러한 예는 무수히 많다. 이처럼 ‘최초’가 선도적 브랜드를 차지하는 이유는 마케팅이 제품의 싸움이 아닌 인식의 싸움이기 때문이다. 또한 사람들은 자기가 처음으로 인식한 세상만이 옳고 그 세상에 집착하는 경향을 지닌다. 이는 타임이 뉴스위크를, 플레이보이가 팬트 하우스를, 피플이 유에스를 앞지르고 있는 이유이다.
최초의 브랜드가 시장을 선도하는 또 하나의 이유는 가끔 동일한 유형의 제품을 나타내는 대명사처럼 쓰이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휴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음 뭐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네요
  • green***
    (2011.12.20 10:59:30)
회원 추천자료
  • [경제학사] [경제학사] 경제학사 기말고사 요점정리 노트
  • 서평을 통해 신고전파경제학에 대한 강력한 비판을 전문경제학자들에게 제시하기도 했다. 그의 주장에 따르면 경제학은 정태균형에만 집착하여 시대에 뒤떨어지고 있다. 개별 경제인은 모두 쾌락을 추구한다는 심리적 가정은 인간의 본질을 너무나 좁게 해석한 것이다. 그것은 고립된 개인에 분석을 집중함으로써 사회전체를 무시했다. 비교정리학 방법론을 사용함으로서 경제구조 및 구조적 변화과정의 중요성은 분석에서 제외되었다. 그 결론은 거

  • [레포트]교육과정 및 교육평가#1
  • FILE:교육과정.hwp제목: 브루너 교육의 과정저자: Jerome S.Bruner번역: 이홍우출판사: 배영사요약1. 서론오늘날 우리시대의 특징은 질적으로 우수한 교육, 지적성취를 위한 교육에 대한 관심이 넓게 새로이 고조되고 있다는 것이다. 교육에 대한 관심은 초,중등학교 교과과정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났다. 과학자와 교수들이 광범히 교육과정 구조에 참여하고 있으며 그에 따른 연구회도 조직되었다. 이러한 사업의 목표는 교과를 효과적으

  • [독후감] `커뮤니케이션 불변의 법칙`에 대한 독후감(A+서평)
  • 불변의 법칙에 대한 서평제목만 봐도 무슨 내용이 들어있는지 짐작할만한 주제들이다. 그러다보니 목차만 봐서는 뻔한 내용이라고 짐작하고는 뒤로 던지기 쉬운 책이다. 하지만 요즘과 같은 시대에 커뮤니케이션 능력은 성공을 위한다면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조건이다. 대화, 연설, 메시지, 전화, 광고, 프리젠테이션 등등 커뮤니케이션의 도구들이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대화를 통한 소통부분이다. 효율적이고 적절한 커뮤니케이션을 구사해야

  • [독후감] 전옥표의 이기는 습관에 대한 독후감(A+서평)
  • 법칙처럼 작은 부분에서 문제점을 하나하나 고쳐나갈 때 더 큰 문제도 해결 할 수 있다고 뉴욕의 범죄율의 예를 설명해 준다. 저자는 이기는 습관을 가지기 위해서 전직원이 마케터가 되어야 한다고 말한다. 현장에서 답을 찾아야 한다. 고객이 답이다. 내가 번 것은 고객에게 돌려주라고 한다. 그리고 신바람 나는 일터를 만들기 위한 조직문화도 가져야 한다고 한다. 마지막으로 끈기있는 실행력이 있어야 이길 수 있다고 이야기 한다. 실력이 비슷하

  • [독후감] `스타벅스 사람들`에 대한 독후감(A+서평)
  • 법칙 등을 고민하고 자신의 생각을 적어볼 수 있도록 유도한다.개인적으로 이런 내용의 성공 스토리를 좋아한다. 또 그 내부를 들여다보는 것 역시 좋아한다. 스타벅스의 내부를 들여다본 후 역시 그냥 이루어진 성공 같은 것은 없다는 생각이 다시 한번 들었다. 작은 것도 사소하게 해석하지 않는 스타벅스의 세세함에 반했다고 할까? 그리고 나에게 가장 부족한 부분 나누고 봉사하는 부분도 조금은 부끄러운 마음이 들게 했다. 성공한 사람들은 기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