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모델로 성공한 광고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6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광고모델의 개념
2.기능
3.분류
4.효과
본론
1.광고모델로 성공한 광고 사례들
1) 유명인 모델
- 연예인
- 운동선수
- 저명인사
2) 무명인 모델
- 일반 소비자 모델
- 전문가 모델(Professional Expert)
- 최고경영자
- 비인적 모델
*광고모델로 실패한 광고 사례들
결론
조사를 마치며..
- 본문내용
-
광고모델의 효과에 관한 연구에서는 광고 모델에 대한 정의를 다음과 같이 내리고 있다 " 광고모델이란 광고 커뮤니케이션의 한 수단으로서 광고주가 효율적인 광고 효과를 위해 인간을 매개로 마케팅 목표를 극대화하기 위한 제품적 도구이다"(윤병훈, 1992, p14). 광고모델이란 말은 대변인 또는 모델이라는 용어를 포함한다. 모델이라는 용어는 그들의 신체적인 매력성에 대해 일차적으로 선택되어지는 사람에 대해 사용되어진다. 광고모델 처리과정은 소비자와 의사소통하기 위해 광고모델의 식별, 선택, 그리고 사용을 말한다. 광고모델이란 자신의 고유하고 개성적인 이미지를 상품이나 상표와 접목시켜 피광고자에게 접촉하고 전달하기 위하여 광고에 등장하는 인물을 뜻한다. 즉, 기업이나 제품 및 상표와 관련을 맺어 이를 위해 옹호 발언을 하는 대변자라 할 수 있으며, 제품 자체를 실제로 보증하는 사람인 것이다. 다시 말해 ‘광고모델은 광고물에 등장하여 자신의 정신적, 신체적 재능으로 광고주를 대신하여 상품에 대한 정보를 제시함으로써 불특정 다수의 소비자 고객 또는 일반대중의 태도를 변화시켜 구매행동을 유발하는 사람’ 을 뜻한다.
광고모델을 등장시키는 광고는 광고 그 자체만큼이나 오래된 것으로서 90년대에 들면서 컴퓨터를 이용한 애니매이션 기법 등 첨단 광고기법이 광고의 수단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지만, 대량의 광고와 광고전쟁 상황에서 제품을 차별화 시키고 제품 위상 정립을 명확히 세우기 위해서는 주목효과가 탁월한 모델을 이용한 광고가 필수적이다.
- 참고문헌
-
안광호, 유창조 (1998), "광고원론,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접근", 법문사
명광주 (2002). "한국광고표현모델", 빅씨
신광균 (2004), “1000개의 히트광고" , 컴온북스
광고플러스 http://www.kgplus.co.kr
전자신문 2003/5/10 http://www.etimesi.com/
스포츠서울 2003/5/16 http://www.sportsseoul.com/
광고정보센터 http://www.advertising.co.kr
지오다노 공식홈페이지 http://www.giordano.co.kr/
엘라스틴 공식홈페이지 http://elastine.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정의란 무엇인가 -농어촌 특별전형으로 본 소수집단의 형평성
- 지방행정-마산, 창원, 진해(통합창원시) 통합사례 연구
- [사회복지] 한국복지국가의 문제점과 과제
- 일반체계적이론과 생태체계적이론을 비교하여 설명하고 사회복지실천적용의 차이점을 비교하여 논하시오.
- 특수아통합교육_통합교육 구성요소 7가지에 대해 설명하고, 통합교육 프로그램 중 자신이 직접 계획한 개별화교육계획안 또는 수정교육계획안 1가지를 제시하시오
- 가족생활주기와 가족생활교육 전문에 대한 내용을 바탕으로 현대사회에서 중년기 성인들에게 가장 필요한 가족생활교육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그 내용을 밝히고, 학습자가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를 정리하도록 합니다
- 치료 놀이의 원리를 설명하고 그 중 한 가지 방법을 선택하여 활동한 그 결과를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에서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권의 중요성00
- 지그문트 프로이트의 정신분석이론의 내용을 요약, 정리하고 프로이트가 개인의 성격이 5년 이내에 결정된다고 주장한 결정론적 입장을 정리 후 학습자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 조직행동론 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