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채학] 캔 디자인의 색채 사용 효과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4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분류 기준 설정
2. 영역별 색채 특성 분석
2.1 A 영역(Sorrowful & Childlike)
2.2. B 영역 (Joyful & Childish)
2.3. C 영역 (Joyful & Mature)
2.4. D 영역 (Sorrowful & Mature)
2.5. E 영역
3. 색채 경향 및 색채 사용 의도
본문내용
2.1 A 영역(Sorrowful & Childlike)
가로축 -5~0, 세로축 0~5에 속하는 Sorrowful하면서도 Childlike한 느낌의 영역이다. 색상은 주로 Blue와 White가 쓰였다. 가로축의 왼쪽으로 갈수록 대체적으로 명도가 어두워지며 흰색에서 파랑으로 색이 전개되고 있다. 그러나 세로축의 변화는 체계화하여 언급하기 쉽지 않다.
<암바사>의 경우, 색상 때문에 우울한 느낌을 주어 가로축 -5에 가깝게 배치하고 세로축으로는 <니어워터>와 동일선상에 배치했다. <암바사>의 경우 명도가 높은 파란색과 흰색이 배색되어 Childish한 느낌을 주고, <니어워터>의 경우 채도가 높고 금속성이 나는 파란색이 금속성이 있는 회색과 배색되어 역시 Childish한 느낌을 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색채의 배색과 조화, 색채의 효과, 색채심리 분석
  • ◈ 색채의 배색과 조화, 색채의 효과, 색채심리 분석 ◈1. 색채의 개요1) 색채란?색채학에서 색은 시지각 대상으로서의 물리적 대상인 빛과 그 빛의 지각현상을 일컫는 것(모던 워커, 1996)으로 색채는 빛에 의해서 인간의 눈에 자극되었을 때 생기는 지각으로 정의한다. 색채는 물체의 반사광을 통하여 지각되며 색 감각에 의한 색과 색 지각에 의한 색으로 구분 할 수 있다(하승아, 2000).2) 색채의 3속성(1) 색상(hue)색상(hue)이란 어떤 색을 생각할 때 떠

  • 보행자 거리의 바닥포장재의 특징
  • 디자인방법▪윤영주, 1999, 계명대, 도시환경에 있어 가로공간의 슈퍼그래픽에 관한 연구:보도블럭을 중심으로▪윤정숙,남진, 2007, 서울시립대, 보행환경개선사업이 상업환경에 미치는 영향 분석-서울시 걷고싶은 거리만들기 시법가로를 대상으로-▪이득구, 2004, 서울시립대, 걷고싶은 거리의 보행환경분석에 관한 연구-홍대앞 걷고싶은 거리를 중심으로-▪이문형, 2000, 성균관대, 가로 구성요소의 사인적 특성을 고려한 이미지 표현방법▪윤효연, 보

  • [색채학] 태평양 화장품을 기초로 한 제품 색채 연구
  • 색채의 심리적인 효과는 색채의 연상과 상징으로 구분할 수 있다.ⅲ. 브랜드와 색채이미지미국의 색채 심리학자인 루이스 체스킨은 색채의 영향력에 관해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다. “디자인과 형태에 대한 인간의 판단은 보다 정신적이고 이성적이지만 컬러에 대한 반응은 감정적이다. 즉 형태는 인간의 이성에 소구 하지만 색채는 직접 인간의 정서에 소구하는 것이다. 그만큼 인상이 강렬해서 기억에 남기 쉽다.” 라고 말했다.이처럼 색채의 사용

  • [마케팅] 컬러마케팅
  • 사용하고 있다. 맛 또한 코카콜라와 별반 차이가 없어 보이는 콜라815가 빨간색 캔을 사용하면서도 코카콜라와 경쟁하지 못하고 있는 이유에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자본을 중심으로 한 협력 마케팅과 함께 컬러마케팅을 하고 있는 코카콜라에 밀릴 수 밖에 없는 실정이다.일반인들의 무의식중에 이미 콜라하면 빨간색의 코카콜라라는 인식이 지배적인 지금에 같은 빨간색으로 별다른 마케팅 또한 없는 콜라815는 경쟁에 뒤쳐질 수 밖에 없어 보여 안

  • [포장, 포장디자인, 포장산업] 포장의 종류, 포장의 기능, 포장의 역사와 포장의 개발과정, 포장의 디자인 및 포장산업의 현황, 향후 포장산업의 전망 분석
  • 색채3) 문자 및 활자3. 구매력 충동4. 판매의 방아쇠 역할5. 판매의 장Ⅳ. 포장의 역사Ⅴ. 포장의 개발과정1. 자료수집, 분석2. 개념 설정1) 프로젝트의 분석2) 컨셉트 설정2) 컨셉트 설정3. 디자인(Design)1) 디자인(프리젠테이션)2) 인쇄원고 제작4. 제작(Make)1) 인쇄준비 2) 인쇄 제작5. 납품 확인Ⅵ. 포장의 디자인1. 구입시1) 식별성2) 운반성2. 사용시1) 개봉성2) 사용성3) 안전성3. 보관시1) 수납성2) 재봉성4. 폐기시1) 분별성2) 처리성5. 표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