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이노베이션의 교과서- IDEO의 이노베이션 철학과 전략 방법 기업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0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노베이션 기업브랜드로 유명한 IDEO 회사만의 기술개발방식과 그를 위한 노력과 배울점에 대해, 특허와 연관하여 고찰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본론
▷ IDEO란?
▷ IDEO의 기술개발방식
① Observation (관찰)
② Brainstorming (브레인스토밍)
③ Prototyping (프로토타이핑)
④ Refining (세련화 과정)
⑤ Implementation (실행)
▷ IDEO의 노력과 배울 점
① 에너지를 발산하는 열정팀을 만드는 점
② 섬세한 관찰과 고객의 시각에서 바라보기
③ 브레인스토밍
④ 신속한 프로토타이핑
⑤ 이노베이션은 일터에서 일어난다는 점
⑥ 시장의 변화에 맞추어 빠른 경영을 하는 점

Ⅲ。결론

Ⅳ。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혁신이라는 말은 단순히 새로워진다는 것 그 이상의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특히 경쟁이 치열한 현대 사회에서 모든 조직은 매번 새로운 혁신을 하지 않으면 안 되는 상황에 직면하고 있다. 하지만 내가 알고 있는 혁신다운 혁신을 한 기업은 곰곰이 생각을 해봐도 잘 생각이 나질 않는다. 사회적인 분위기나 기업의 오랜 낡은 사고방식들이 혁신을 꽤하기엔, 특히 유쾌한 이노베이션에서 언급한 일하기 좋은 환경과 신나는 회사를 만들어가기엔 앞으로의 갈 길이 멀게만 느껴진다. 하지만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끊임없는 이노베이션을 해 왔으며 소비자를 고려한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최고의 기업의 자리에 우뚝 선 기업이 있다. 바로 IDEO가 그것이다.
IDEO는 매년 90여개의 신제품을 디자인하고, 지금까지 3,000개 이상의 제품을 디자인했다. 단순한 디자인 기업으로의 브랜드 파워를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닌, `이노베이션`으로 표현되는 기업브랜드 파워를 가진 기업이다.
"IDEO helps companies innovate. We design products, services, environments and interaction"
세계적인 디자인 기업 IDEO 홈페이지에 있는 글이다. IDEO라는 회사가 어떤 회사인지를 몇 마디로 설명하는 글이다. IDEO는 일반인에게는 생소하지만 업계에서는 매우 잘 알려진 디자인 기업이다. 1978년 팔로알토의 의류상가 2층에 자리한 작은 사무실에서 시작한 이 회사는 현재 삼성,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P&G 등 세계 일류기업을 파트너로 갖고 있는 세계 최고의 디자인 기업이다. 팔로알토에 위치한 의류 상가의 허름한 2층 사무실에서 시작한 IDEO가 지금은 `비즈니스 위크`의 디자인 분야 최고 기업에 10년 연속 선정되는 회사로 성장할 수 있었던 요인은 그들의 끊임없는 이노베이션 노력에 있었다. 아니 정확히 말하자면 이노베이션 그 자체를 즐기는 기업 문화에 있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참고하기에 별 무리 없는 것 같습니다.
  • dic***
    (2010.03.22 23:45:22)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씽크 이노베이션에 대한 내용분석 및 독후감(A+서평)
  • 기업들은 치열한 경쟁만이 존재하는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다양한 경영전략과 혁신을 외치면서 신제품의 개발이나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지만 쉽게 생존하기 어려운 상황에 직면해 있다. 날마다 인터넷에서는 새로운 상품이 출현하고 새로운 경영기법과 보다 창의적인 마케팅 전쟁이 펼쳐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과잉의 시대에 기업이 살아남고 보다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해서는 남들과는 뭔가 다른 혁신적인 방법이 필요할 때다.

  • [경영학] 네이버 NAVER 성공사례 분석
  • 경영관리본부 본부장 2007. 04 ~ 2007. 12 NHN 경영고문 1996. 03 ~ 2007. 03 LG 부사장 1995. 03 ~ 1996. 02 서울지방법원 지적소유권 전담부 판사 1993. 03 ~ 1995. 02 서울형사지방법원 판사 -이해진 (NHN CSO)출생 : 1967년 6월 22일 출생지 : 서울특별시 직업 : 벤처기업인 소속 : NHN 이사회 의장, NHN 최고전략책임자(CSO) 학력 상문고등학교 1990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 학사 1992 한국과학기술원대학원 전산학 석사 경력 2004. 01 ~ NHN 이사회 의장 2004. 01 ~ NHN CSO 2001. 11 ~ 2003.

  • [인적자원관리] 유한킴벌리와 P&G HRM system 비교분석
  • 방법에 있어, P&G는 전직지원제도 등의 방법으로 구조조정을 통한 극복을, 유한킴벌리는 4조2교대 근무 방식 등의 변화를 통한 외환위기 극복을 하였다고 알려져 있다. 이러한 두 그룹의 위기 경영시 HRM제도의 시행에서 차이가 드러나듯이 두 기업이 어떠한 조직문화와 제도를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고 HRM 제도의 시행에 있어 두 회사의 핵심가치와 경영이념, 전략에 맞추어 넓고 전체적인 입장에서 관찰해 보려고 하였다.Ⅱ. 유한킴벌리1. 사업특성1.1

  • 삼성전자의 조직구조와 위기대응전략
  • 기업소개1. 기업 연혁2. 현황 (2011년 기준)3. CEOⅡ. 기업 내 외부 환경 분석1. 외부 환경 분석2. 내부 환경 분석Ⅲ. 환경 대응 전략과 효과성3. 조직설계 1) 효과성과 효율성을동시에 추구하는 조직구조2) 정보통제시스템의 통합3) 생산기술의 혁신4) 도전적 조직문화 형성5) 조직간 관계* 삼성전자의 변화 실행 4. 효과성 산출물Ⅳ. 삼성 case가 우리 기업에 주는 시사점1. 기업소개2. 윤리경영의 중요성3. SK의 기업문화와 윤리경영4. 삼성과 SK

  • 이메이션코리아(Imation Korea)의 독서경영
  • 기업구조와 흐름2. 1996~IMF까지의 이메이션 코리아 환경 분석3. 독서경영 도입 배경과 패러다임4. 경영전략5. 독서경영의 POLC6. 독서경영을 통해 이루어낸 성과Ⅲ. 결론1. 이메이션 코리아(Imation Korea)독서 경영의 한계2. 제안점Ⅳ. 참고문헌Ⅴ. 부록Ⅰ. 서론현대 사회는 갈수록 다변화 되고 있으며 그 변화의 사이클은 점점 더 빨라지고 있다. 이와 같은 무한 세계 경쟁 시대에서 여러 기업들은 새로운 경영 방법을 통해 생존하고 성장하고자 한다. 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