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과 현대사회] Enron 엔론 사건과 파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04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Story about Enron
-탄생과 급성장
-위험
-파산

2. 파장
-투자위축과 연쇄도산
-금융손실과 제도강화

3. 원인과 문제

4. 의의
본문내용
2000년 10월
• Enron 과 산하 Partnership 과의 부실이 발생되었음이 밝혀지면서 의혹 제기!!
• Enron 은 3분기 실적을 발표하면서 LJM Partnership 과의 거래 손실 등으로 인해
6억 달러 이상의 특별 손실을 입었음을 공표 !!
• 이를 기점으로 Partnership 에 관해 투자자들이 주목하면서
불투명한 경영 관행에 대한 비판 고조 !!

• 분식회계사실 드러남
Enron 의 2000년 매출액은 $1007억이 아닌
$63억!!


• 신용등급추락
무디스는 Enron 의 신용등급을
정크본드 수준인 Baa로 강등

• 투자자들의 외면
자산매각, 합병 등 회생 노력에도 불구,
투자자들의 외면

• 합병 협상 무산
경쟁 에너지 중개회사 Dynergy와의
합병 협상 무산


• 자금 압박으로 인한
신규 투자 규모 축소

-신용위기 이후 금융기관은
부채과다 기업에 대한 신규 대출 기피
-중소기업의 34%대출 기준 강화로
자금 조달 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브랜드 마케팅의 성공사례 연구
  • 뒤쳐지는 이유는 어찌 보면 당연한 결과 인지도 모른다. 언젠가 코카콜라와 같은 세계적인 브랜드 가치를 지닌 기업이 우리나라에도 탄생하였으면 하는 소망을 가져본다.** 자료출처 **패션마케팅 안광호&황선진&정찬진 수학사 1999한국의 마케팅사례Ⅲ 이두희 전영사 1999암웨이 마케팅 김준녕 스몰 비즈니스 1996성공기업 광고전략 임은모 나남 1992개정판 마케팅 김창호&신강현&안운석&탁공일 두남 2000브랜드괴담 매트 헤이그 지아이지오 2003

  • 정신모형적 관점에서 본 리더십
  • , 이상호, 북넷 2009현대조직의 리더십 이론, Gary Yuki 시그마프레스, 2009.만화로 보는 한국형 가치투자 전략, 최준철, 김민국, 페이퍼로드, P.140-141위키백과, 엔론필립스와 마츠시타(파나소닉) 사례로 본 글로컬라이제이션, MBA7.kr, 손무영마법의 코칭1,에노모토 히데타케, 새로운제안, P.77네이버 지식백과, 자연과학수학의 정석, 홍성대. 기하와 벡터 숨마쿨라우데. 이룸이엔비. 2008오투 중등과학 1-1 p.130네이버 두산백과, 순수과학, 생명과학, 생물

  • [수학과 현대사회] 엔론 Enron의 파산과 시사점
  • 엔론을 살리기 위해 퇴진키로 했다면서 자신과 이사회가 채권단과의 협의를 거쳐 이같이 결정했다고 말했다. 레이 회장은 엔론에 대한 각종 조사가 진행중이어서 자신은 엔론 회생에 주력하기 힘들게 됐다고 퇴진배경을 설명했다. 이사회가 채권단과 함께 엔론의 자구노력을 지원할 구조조정 전문가를 물색하고 있으며 이 전문가는 엔론을 회생시킨 후 새로운 최고경영자에 의해 대체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10여건의 정부조사와 50여건의 민사소

  •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사회공헌 활동
  • 사회적 책임과 관련한 경영활동에 있어서 괄목할만한 변화가 눈에 띄게 일어나고 있다. 2003년 이후 삼성SDI, 현대기아자동차그룹, 한화그룹 등 대기업들이 경쟁적으로 지속가능경영 기업이 경영에 영향을 미치는 경제적, 환경적, 사회적 이슈들을 종합적으로 균형 있게 고려하면서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경영활동이다. 즉 기업들이 전통적으로 중요하게 생각했던 매출과 이익 등 재무성과뿐 아니라 윤리, 환경, 사회문제 등 비재무성과에 대해

  • [창업과경영] 포스코와 외국기업의 사례를 통해바라본 CSR
  • 사회협력기금조성’ 등 기업의 공익적 사회공헌을 위한 프로그램을 제안하고 의욕적으로 CSR을 전개하는 듯 했으나 역시 일회적인 노력에 그치고 말았다. 그러나 2003년 이후 CSR에 대한 인식이 확대되고 요구가 증대한다. 이는 해외 동향과도 연계되는데 미국 자본시장에서 글로벌 대형기업의 분식회계 사건과 이들 기업의 도산으로 기업의 신뢰성 위기가 엄청난 사회적 파장을 일으켰기 때문이다. 또한 세계화, 반세계화 논쟁이 심화되었고, 이러한 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