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한국의 창작 음악 중 크로스오버 음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7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크로스오버 음악의 정의
Ⅲ. 크로스오버 음악의 발전과정
Ⅳ. 크로스오버 음악과 퓨전 음악 비교
Ⅴ. 한국의 창작 음악 중 크로스오버 음악
⑴ 국악기와 서양악기의 크로스오버
⑵ 대중가요를 중심으로 한 크로스오버 음악
⑶ 드라마 주제곡을 중심으로 한 크로스오버 음악
Ⅵ. 다양한 책에서 본 크로스오버 음악
「국악을 방송에 담다」
「국악이 바뀌고 있다」
「가치와 취향을 넘다」
Ⅶ. 발표에서 사용할 곡들에 대한 해설
Ⅷ. 크로스오버 음악 연주자 ‘닮은 사람들’ 인터뷰
Ⅸ. 국악가요 베스트 10
본문내용
Ⅱ. 크로스오버 음악의 정의

전 세계적으로 두 가지 이상의 음악이 합쳐 제3의 음악을 탄생시키려는 움직임 속에서, 어떤 장르에 이질적인 다른 장르의 요소가 합해져서 만들어진 음악.

크로스오버(crossover)라는 말의 정의는 '교차' 또는 '융합'이다. 이러한 용어가 널리 쓰이게 된 것은 퓨전 재즈 등 음악 장르의 일부에서이다. 그 이후 음악 장르 전반에서 크로스오버 현상이 일어나게 되었으며, 현재는 음악뿐 아니라 대중문화 전반에 걸쳐 '서로 넘나드는' 크로스오버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다.

크로스오버 음악은 두 가지 이상의 음악이 합쳐 제3의 음악을 탄생시키려는 움직임에서 나타난 것이다. 1969년 트럼펫 연주자인 마일스 데이비스(Miles Dewey Davis III)가 처음으로 재즈에 강렬한 록비트를 섞어낸 음악을 선보임으로부터 시작되었는데, 이로써 재즈 록(Jazz-rock) 또는 록 재즈라고 일컬어지는 새로운 음악이 등장하였다. 이어 1980년대에 접어들면서 동서양의 크로스오버가 일어나고 이념과 문화를 초월하는 분위기가 조성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창작음악 -성악곡
  • < 소리문화와 인간 > 창작음악 - 성악곡목 차 Ⅰ. 창작 음악이란?Ⅱ. 창작 음악의 변천사Ⅲ. 창작 음악의 종류 - 성악곡 중심1. 국악의 대중화를 위한 창작음악1) 국악 가요 2) 국악동요2. 전통 음악의 어법에 충실한 창작 음악 1) 창작 가곡2) 창작 민요3) 창작 판소리3. 크로스 오버의 창작음악 Ⅳ. 21세기 창작음악의 새로운 모색1. 창작음악의 문제점2. 해결책 및 창작국악이 나아가야 할 길Ⅰ. 창작 음악이란?창작 음악이란 전통음악의 어법 즉,

  • [문화콘텐츠개발] 소리 콘텐츠 - 국악
  • 중에서 이미 개발 중이거나 개발 된 문화 콘텐츠로는 세인트 뮤직의 국악 선율의 원형을 이용한 멀티 서라운드, 국립 국악원의 종묘 제례악을 활용한 디지털 콘텐츠, 라임 시스템(주)의 국악기 음원과 표준 인터페이스를 기초로 한 한국형 시퀀싱 프로그램 개발, 디지털 코리아루트(주)의 한국의 소리 은행 등이 있다. 세인트 뮤직의 경우 국악 선율을 용도별, 장르별, 분위기별, 효과별로 분류하여 배경음악과 주제곡으로 제작하여 인터넷 음악 서비스(

  • 국악과 재즈의 크로스오버 -문글로우 공연을 중심
  • 개 요0.시작하는 말1. 크로스오버 음악의 이해1) 크로스오버 음악의 정의2) 크로스오버 음악의 발생 과정과 의의3) 크로스오버 음악과 뮤지션 예 소개2. 공연 분석1) 음악 작품의 성격 / 음들 사이의 관계2) 연주회장의 공간구조3) 연주자와 관객들의 태도, 소통방식3. 크로스오버 음악을 보는 관점 1) 크로스오버 뮤지션이 보는 관점2) 클래식 뮤지션이 보는 관점3) 대중이 보는 관점4. 결론 -문글로우 공연을 중심으로 0

  • 창작 국악에 대해서 -기악 곡목, 성악 곡목
  • 중심으로43. 서양 음악 작곡 기법을 도입한 창작 국악74. 21세기 창작 국악의 새로운 모색105. 창작국악에 대한 논의141.창작 음악이란 무엇 인가?(1) 창작 음악이란 무엇인가?한국의 전통 음

  • 한국에서의 문신 합법화에 관한 연구
  • 창작 위주로 발전되고 있다.1. 서론이레즈미이레즈미 장르는 오랜 역사와 전통으로 대게 야쿠자 문신 이라고도 한다. 일본 내에서는 전통 이레즈미를 하는 사람을 호리시라고 칭하며 존경의 상대가 되고 있다.서양 문신과 전통적인 일본의 이레즈미의 차이점은 등을 포함한 팔, 다리, 가슴에 행해지는 것들이 모두가 하나의 중심적인 디자인으로 이루어져 있다는 점이다. 대구타투, http://www.taegutattoo.com1.3 한국의 문신중국의 오래된 문헌 삼국지(三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