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교육개론] 연애에 있어서 성역할 고정관념 타파하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3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 주제 선정의 동기
2. 실천 방법
Ⅱ. 본 론
1. 인터넷, 대중매체를 통해서 형성되는 성역할 고정관념 조사
2. 설문조사를 통해서 일반 대중의 성역할 고정관념 조사
3. 설문조사 내용을 바탕으로 1:1 실험을 통한 자세한 반응 조사
4. 연애에 관한 그릇된 시각을 바로잡는 내용의 화장실 신문 붙이기
5. 홈페이지를 제작하여 우리조의 활동내용을 네티즌에게 알리기
Ⅲ. 결 론
< 자료출처 >
- 본문내용
-
연애를 할 때 혹은 그 과정에 막 돌입할 무렵, 남녀 간에는 미묘한 설레임과 긴장이 흐른다. 그 긴장을 깨뜨리며 친밀한 관계로 들어서는냐, 아니면 설레임은 가시고 ‘모르는 관계’로 돌아서느냐의 찰라를 경험해 본 적이 있는가?
소위 ‘드세다’ 혹은 ‘기가 세다’란 소리를 듣는 여성들과 허심탄회한 대화를 나누었을 때 재미있는 사실을 알 수 있는데 그 여성들이 연애에 있어서 ‘내가 먼저 전화하는 것’ 혹은 ‘내가 더 자주 전화하는 것’에 대해 적잖은 부담을 안고 있다는 것이다. 또 비슷하게 과정이 순조롭게 진행될 때는 의식하지 않다가, 순탄하지 않게 되었을 때 ‘혹시 내가 너무 적극적이어서 그런 건 아닐까?’란 생각을 하게 되며 먼저 전화하는 것에 대해 어색해 하거나 꺼리지는 않지만, 순간순간 ‘이렇게 해도 괜찮을까’란 자기검열에 빠지는 자신을 느낀다는 여성들이 많다.
이런 검열행태(왜 자꾸 사회적인 고정관념에 대한 불안감을 떨치지 못 하나란)를 의식하고 난 후, 여성대상 온라인 컨텐츠에 나오는 연애에 관한 이미지들을 눈여겨 바라보게 되었는데, www.msn.co.kr를 비롯해 각종 여성대상 사이트에 들어가면 ‘오늘 밤 그이에게 매력적으로 보이려면…’로 시작하는 컨텐츠들을 쉽게 찾을 수 있었다. 평소 그러한 분위기를 같잖게 보며 ‘야, 이런걸 믿는 사람이 어디 있냐?’란 야유를 보내던 여성들도 절친한 지인들(남자)에게 자신과 같은 연애에 관한 고민을 털어놓았을 때 놀라운 반응을 발견하게 된다. 평소 섬세하고 친여성적이던 남성들까지도 “나도 호감을 가지고 있다가도 상대편이 더 적극적인 기분이 들면 무서워서 좀.. 그렇다’란 고백을 하며 이런 컨텐츠의 내용에 수긍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 참고문헌
-
1) www.duriclub.com
2) www.coolmeet.com
3) www.duriclub.com
4) http://myhome.shinbiro.com/~gerbera/html/new-index.ht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전문 사회복지사가 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사회복지실천현장에 대한 이해와 클라이언트의 문제에 대한 관심이 필요합니다 내가 관심 있는 사회복지실천 대상과 문제점 및 사회복지사의 역할에 대해서 기술하시오
- 성년 후 견제의 현황과 전망에 대하여 논하시오
- 통합적 접근방법에 대한 개념을 설명 후 영아 또는 유아를 대상으로 통합적 동작 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
- 실습 종결 평가서
- 매슬로우와 로저스의 인본주의 이론을 요약 정리하고 인본주의가 의미하는 것이 무엇인지 기술하세요.
- 여성주의 이론(자유주의 급진주의 사회주의)을 세 가지 선택하여 각 이론의 특징과 장단점을 비교하시오
- 리더십의 종류에 대해 조사하고 본인과 부합되는 리더십에 대해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 현장실습] 실습 신청서 , 실습생 프로파일
- 사회복지실천에서 관계에 대한 개념들과 관계의 특성에 대해 서술하시오 또한 사회복지사와 클라이언트 간의 전문적인 관계의 기본요소에 대해 논하시오
- 사회복지정책적 시각에서 본 존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