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 디지털 미디어시대의 도래와 방송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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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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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 주제 선정 배경
디지털 미디어
광고와 디지털 방송광고
광고의 개념
광고의 기능
디지털 방송광고
디지털 방송 미디어의 도입과 방송광고의 변화
광고의 위상변화
미래 방송광고의 지향점
디지털미디어시대의 방송광고 전략
미래 전망 및 대안
- 본문내용
-
서론- 주제 선정 배경
미래 우리 방송 미디어는 디지털화, 통신 서비스와의 융합으로 예상하는 것보다 빨리 진
화.
광고주들의 입장에서 보면 소비자들과의 접점이 점차 다양해져 매체기획을 과학적, 전략적으로 수립해야 성공적인 광고 캠페인을 수행 가능.
현재 우리가 많이 접하는 광고와 미래의
디지털미디어와의 관계를 알아보기 위해
주제 선정.
디지털 미디어
개념: 정보의 서로 다른 감각적 유형(영상, 음성, 데이터 등)을 디지털 신호라는 단일한 신호처리방식에 따라 통합적으로 처리하고 전송하고 표시하는 미디어.
장점- 신호전송 과정에서의 손실을 감소시킴.
- 반복적인 신호전송이나 복제시 원본의 신호형태 유지
- 다양한 종류의 정보간 상호 호환성 증대시킴.
방송, 컴퓨터, 통신의 상호호환성을 보장해서 유비쿼터스
시대를 여는 핵심 기능으로 작용.
특징 - 상호 작용성 : 송신자와 수신자가 feedback 이 가능함.
- 모바일 가능성(휴대성) : DMB, PSP 등
- 개인화 : PVR, DVR 등
광고의 개념
마케팅 측면에서의 정의
커뮤니케이션 측면에서의 정의
“광고란 매스 커뮤니케이션 매체를 통하여 통제된 확인가능한 정보와 설득이다. (John.S.Wright)
- 정보와 설득
- 통제성
- 확인 가능성
- 매스 커뮤니케이션 매체
종합적인 측면에서의 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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