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경제학] SK 커뮤니케이션즈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3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소개
2. 산업구조분석 및 시장현황
3. 경쟁업체 분석
4. 내부역량 분석
5. 경쟁전략 분석
6. 미래 전략과 그에 대한 대비
- 본문내용
-
3. 경쟁기업 분석
SK 커뮤니케이션즈의 가장 큰 경쟁기업으로 ‘NHN’을 선정했다. SK 커뮤니케이션즈의 주력 서비스인 네이트닷컴과 싸이월드가 NHN의 네이버, 블로그와 비교적 흡사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현재 가장 치열하게 시장에서 경쟁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로 사업의 운영과 확장이라는 틀을 통해 SK 커뮤니케이션즈의 경쟁기업인 NHN을 분석하도록 하겠다.
세계로 뻗어나가면서 국내 시장을 압도적으로 장악하려는 NHN
1) 글로벌 사업 본궤도
① 미국 : NHN은 미국 법인 운영을 시작했으며 내년 2분기나 3분기 게임 서비스 개시를 목표로 개발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경쟁력 있는 게임 컨텐츠로 미국 시장에서 승부를 보려 하고 있으며, 국내 게임 업체들과 제휴를 모색하고 있다.
② 일본 : 웹보드게임 부문 동시접속자 규모를 기준으로 NHN재팬 점유율이 70%에 달하며 아바타 등 아이템을 중심으로 하는 매출이 성장궤도에 올랐다. NHN재팬은 3분기 매출 14억 엔, 영업이익 3억9000만 엔을 달성해 지난 분기보다 1274.1%의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③ 중국 : 지난 2003년 6월, 1억 달러를 투입해 서비스를 시작한 중국현지 게임포털 아워게임(http://www.ourgame.com)’이 페이지뷰, 방문자수 등 트래픽지수가 지속적으로 떨어지면서 2년 이상 지난 지금까지 시장에서 맥을 못 추고 있다. 특단의 대책이 마련되지 않는 한 1000억 원 이상의 천문학적인 돈을 쏟아 붓고도 사실상 시장에서 묻히는 형국을 피할 수 없게 될 것이란 분석이다.
- 참고문헌
-
1. 싸이월드는 과연 다음을 넘어섰는가, 길벗, 김철수, 2004.
2. 싸이월드는 왜 떴을까, 제우미디어, 채지형, 2005.
3. 2004 한국인터넷백서 한국전산원편집부 엮음, 한국전산원, 2004
4. 2005 한국인터넷백서 한국전산원편집부 엮음, 한국전산원, 2005
- 아이뉴스24 (www.inews24.com)
- 전자신문 (www.etimesi.com)
- 연합뉴스 (www.yonhapnews.co.kr)
자료평가
-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 swir***
(2006.10.02 14:29:3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알더퍼의 ERG이론, 알더퍼 이론과 매슬로우 이론의 차이점
- 한국의 사회복지실천의 발달과정
- 자아정체감 상태가 위기와 수행이라는 두가지 축으로 청소년의 자아정체감이 어떻게 구분되는지 정리하고 우리나라 청소년들의 자아정체감 상태가~
- 사회복지 실천의 궁극적 목적과 목표에 대해 설명하고, 사회복지실천의 자세에 대해 논하시오
- 조직문화의 개념을 설명하고 조직문화가 갖고 있는 기능을 서술하시오. 또한, 조직의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조직문화가 어떤 역할을 하고, 조직문화를 왜 이해해야 하는지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 조직화 방법을 설명하고, 조직에 있어 조직화의 장단점을 제시하시오 우리 나라 사회복지 조직을 체계적으로 조직화하기 위한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 롯데시네마 경영전략사례 멀티플렉스 현황 영화관 시장 변화 영화관 시장 변화 영화관 시장조사
- HTP(집나무사람) 검사
- 연역법과 귀납법의 차이에 대해 사회복지 관련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노후화가 진행되는 공동주택의 마지막 모습, 노후화를 맞이하는 공동 주택에 대한 권리 등의 변화를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