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경제학] SK 커뮤니케이션즈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산업구조분석 및 시장현황

3. 경쟁업체 분석

4. 내부역량 분석

5. 경쟁전략 분석

6. 미래 전략과 그에 대한 대비
본문내용
3. 경쟁기업 분석
SK 커뮤니케이션즈의 가장 큰 경쟁기업으로 ‘NHN’을 선정했다. SK 커뮤니케이션즈의 주력 서비스인 네이트닷컴과 싸이월드가 NHN의 네이버, 블로그와 비교적 흡사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현재 가장 치열하게 시장에서 경쟁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로 사업의 운영과 확장이라는 틀을 통해 SK 커뮤니케이션즈의 경쟁기업인 NHN을 분석하도록 하겠다.

세계로 뻗어나가면서 국내 시장을 압도적으로 장악하려는 NHN

1) 글로벌 사업 본궤도

① 미국 : NHN은 미국 법인 운영을 시작했으며 내년 2분기나 3분기 게임 서비스 개시를 목표로 개발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경쟁력 있는 게임 컨텐츠로 미국 시장에서 승부를 보려 하고 있으며, 국내 게임 업체들과 제휴를 모색하고 있다.
② 일본 : 웹보드게임 부문 동시접속자 규모를 기준으로 NHN재팬 점유율이 70%에 달하며 아바타 등 아이템을 중심으로 하는 매출이 성장궤도에 올랐다. NHN재팬은 3분기 매출 14억 엔, 영업이익 3억9000만 엔을 달성해 지난 분기보다 1274.1%의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③ 중국 : 지난 2003년 6월, 1억 달러를 투입해 서비스를 시작한 중국현지 게임포털 아워게임(http://www.ourgame.com)’이 페이지뷰, 방문자수 등 트래픽지수가 지속적으로 떨어지면서 2년 이상 지난 지금까지 시장에서 맥을 못 추고 있다. 특단의 대책이 마련되지 않는 한 1000억 원 이상의 천문학적인 돈을 쏟아 붓고도 사실상 시장에서 묻히는 형국을 피할 수 없게 될 것이란 분석이다.
참고문헌
1. 싸이월드는 과연 다음을 넘어섰는가, 길벗, 김철수, 2004.

2. 싸이월드는 왜 떴을까, 제우미디어, 채지형, 2005.

3. 2004 한국인터넷백서 한국전산원편집부 엮음, 한국전산원, 2004

4. 2005 한국인터넷백서 한국전산원편집부 엮음, 한국전산원, 2005

- 아이뉴스24 (www.inews24.com)
- 전자신문 (www.etimesi.com)
- 연합뉴스 (www.yonhapnews.co.kr)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 swir***
    (2006.10.02 14:29:36)
회원 추천자료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분석을 할 수 있었다.수출이나 다른 국제계약과는 다른 해외직접투자의 고유한 특징을 파악하고 그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어야만 미래의 경영자로서 결정을 내리고 다른 사례를 통해 효과적으로 배울 수 있을 것이다.김기현 교수님, 해외직접투자 강의 노트 참조노택환: 다국적기업과 직접투자의 경제학 pp. 36~371장 진출동기별 투자유형(1)시장확대형투자수출을 통하여 특정시장국이나 지역시장에 진출하여 어느 정도 시장기반을 구축하게 되면,

  • SKT 기업분석 레포트
  • SK IMT와 합병 차이나유니콤과 중국 최초 통신서비스 합자기업 설립 계약 체결 2002SK커뮤니케이션즈(주) 출범모바일 멀티미디어 서비스 `준(June)` 출시세계 최초 멀티미디어 모바일 광고 `MoA` 서비스 개시프리미엄 여성 이동전화서비스 `카라(CARA)` 출시20015개 금융사, SK(주) OK Cashback과 모바일 커머스카드 제휴 SK텔레콤-SK신세기통신 합병추진 합의세계 최초 이동전화 동영상 상용서비스 개시인테크 Telecom에 무선호출사업 양도2000국내 최초로 무

  • [기업인수합병] `DAUM`다음의 `LYCOS`라이코스 인수사례- 인수방식 및 해외시장진출전략중심
  • 기업으로 전환시키고, 라이코스를 기반으로 미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는 데 있다. 즉, 다음이 발표한 대로 다음의 커뮤니티 운영 노하우와 라이코스 브랜드 간의 결합함으로써, 미국 시장에서 어느 정도의 수익을 창출하느냐가, 바로 라이코스 인수로 발생하는 시너지의 크기라고 할 수 있다. 물론, 다음의 라이코스 인수는, 다음의 주 수입원인 국내 인터넷 광고 시장이 포화상태에 다다른 시점에서, 해외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하였다는 점에

  • [심리학] 인터넷 인스턴트메신저 일상화에 대한 연구- 대학교에서의 MSN메신저 사용을 중심으로
  • 분석이다. 이는 곧 업무의 비효율성으로 이어지는데, 앞서서 업무의 효율적 처리에 도움이 된다는 내용에 대해 상당히 모순적으로 작용함을 알 수 있다.그러나 이것은 메신저를 통해 의사소통을 하는 대상이 누구인지를 볼 때 어느 정도 설득력을 더할 수 있다. 뉴시스의 조사에 따르면 메신저의 대화 상대는ꡐ친구 및 개인적 지인ꡑ이 47.0%로 가장 많다. 주로 개인적인 용도로 메신저를 사용한다는 것이 나타난다. 기업 내에서 메신저는 업무의 보조

  • [전략기획론] 싸이월드 전략
  • SK커뮤니케이션즈(주), (주)싸이월드 합병12월 11일폰폴더 서비스 오픈04년3월 29일선물가게 개편4월 02일 제 1회 ‘싸이데이’ 개최9월 30일 싸이월드 가입자 1000만 명 돌파10월 04일1인퍼블리싱 미디어 페이퍼 (paper.cyworld.com) 런칭05년 3월 14일도토리 상품권 출시5월 05일유무선 컨버젼스 커뮤니티팀플(teamplay.cyworld.nate.com) 오픈6월 08일싸이월드 중국 서비스(www.cyworld.com.cn) 오픈8월 04일개인과 법인의 신뢰공간 타운(town.cyworld.nate.com) 오픈10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