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산업] 모바일 콘텐츠 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21 / 2019.12.24
- 51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모바일 콘텐츠의 정의
1. 모바일 콘텐츠의 개념
2. 모바일 콘텐츠 산업의 가치 사슬
3. 모바일 콘텐츠의 특성
II. 모바일 콘텐츠 산업의 분류체계와 시장규모
1. 기존 분류 체계에 대한 고찰
2. 새로운 분류 체계의 정립
III. 모바일 콘텐츠 산업의 현황
1. 국내 모바일 콘텐츠 현황
2. 세계 모바일 콘텐츠 현황
3. 모바일 컨텐츠의 향후 전망
1. 방송의 모바일화(DMB)
2.휴대 인터넷(Wibro)
3. Mobile RFID(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
4. 서비스 및 기기 컨버전스
Ⅴ. 정리 및 결론
ABOUT 모바일 콘텐츠 정의
ABOUT 모바일 콘텐츠 산업
- 본문내용
-
I. 모바일 콘텐츠의 정의
1. 모바일 콘텐츠의 개념
모바일 콘텐츠란, 일반적으로, 무선으로 데이터 전송이 가능한 콘텐츠를 말하며 휴대용 단말기를 활용한 서비스 및 이용이 가능한 콘텐츠라 정의할 수 있다. 여기서 기존의 유선인터넷을 통한 웹 기반의 유선인터넷 콘텐츠는 제외되며, 유선과 무선이 연계되어 서비스가 가능한 콘텐츠는 모바일 콘텐츠의 범위에 포함시킬 수 있다. 이러한 구분은 통신기반, 통신기반의 호환성, 터미널의 특성, 통신망의 활용 등과 매우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으며, 내용, 대상, 유료, 무료, 지역 등과는 전혀 관련이 없다고 볼 수 있다. 유럽 및 미주 등지에서는 아직 모바일 콘텐츠라는 개념이 널리 쓰이지 않는 반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 정의를 내려 모바일 콘텐츠를 설명하고 있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란 휴대용 단말기를 이용해 사용 가능한 모든 서비스를 말하며 그 첫 번째 서비스는 1973년에 시작된 음성 서비스를 들 수 있다. 최근 들어 음성 서비스를 뛰어넘어 무선 데이터 네트워크를 이용한 새로운 어플리케이션들이 선보이고 있는데, 일반적으로‘모바일 데이터 어플리케이션(Mobile Data Application)’이라 명명하고 있다.
그림 1-1은 이러한 모바일 데이터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데 있어 필요한 어플리케이션과 테크놀로지 등의 상호 구분을 보여주고 있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이해하는데 있어서 몇 가지 간과해서는 안될 것이 있는데, 그 첫번째로 위치기반(Location-based) 서비스가 있다. 위치기반 서비스는 어플리케이션이라기 보다는 특정 어플리케이션의 이네이블러(Enabler)로 정의할 수 있다. 두 번째로는 SMS가 있다. SMS는 어플리케이션이 아닌 메시징 어플리케이션과 텍스트 포맷의 콘텐츠의 전송을 가능하게 하는 프로토콜(Protocol)로 정의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과정에 있어서 사회복지사 혹은 상담사가 가져야할 책무성의 정의를 쓰고 책무성에 대해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성과측정에서 효율성과 효과성을 비교하여 설명하고 효율성이 사회복지 프로그램 책무성의 중요한 요소로 간주 되고 있는 이유가 무엇인지 제시하시오.
- 2주 1강 강의를 통해 자료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질적 자료와 양적 자료
- [인센티브제도][집단인센티브제도][개인인센티브제도][연구원][판매직][외국인투자]집단인센티브제도, 개인인센티브제도, 연구원인센티브제도, 판매직인센티브제도, 외국인투자인센티브제도, 장기인센티브제도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요점 정리
- [교육복지] [교육복지정책]다문화가정자녀(학생)들을 위한 교육복지정책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 다문화 가정의 학생들을 위한 교육복지 지원정책의 추진 현황
- 교육과정의 선정과 구성이 학업성취 격차의 원인이 될 수 있음을 문화재생산의 관점에서 논하시오
- 집단상담_집단상담에 대한 영상을 보고 집단원을 중심으로 집단발달과정을 설명하고, 마지막에는 발달단계에 대한 평가, 느낀점, 소감을 써주시면 됩니다
- 1주 1차시에서 마케팅의 개념과 관리철학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마케팅 철학의 개념과 마케팅 철학 단계 5가지를 정리한 후, 향후 마케팅 철학은 어떻게 변할 것인지에 대한 방향성을 사례와 함께 제시하세요
- 젠더갈등 사례분석과 우리나라 젠더갈등 원인과 현황분석 및 젠더갈등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시 및 느낀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