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광고의 자극적 성격에 관한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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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광고의 자극성이 심해지는 추세

Ⅱ. 광고가 자극을 주는 두 가지 유형
1. 선정적인 내용
2. 감동적인 내용

Ⅲ. 자극적인 광고의 문제점

Ⅳ. 광고 분석(영상 자료 활용)
본문내용
Ⅰ. 광고의 자극성이 심해지는 추세

사람들이 광고에 대해 전적으로 갈망하고 있는 것은 물질 자체가 아니라 '의미가 담긴 물질'이다. 기계가 만든 상품에 의미를 주입하는 과정을 우리는 상업주의라고 부른다. 광고는 상업주의의 핵심이다. 광고는 의미를 덧붙이는 작업이며, 서로 유사한 것들 중에서 하나를 다른 것보다 더 가치 있는 것으로 만들기 위한 시도이다. 이러한 더 가치 있게 만드는 과정에서 광고는 상품의 특성을 드러내어 상품과 상품의 경쟁을 이끌기보다는, 오히려 광고들간의 경쟁이 치열해져 가고 있는 상황이다. 그래서 광고는 다른 광고보다 독특한 제재와 참신한 상상력을 필요로 하게 되고, 그것이 결국 "더 자극적인 광고"를 주도하게 되는 것이다. 이와 같이 현대 사회에서는 갈수록 더 자극적인 광고를 생산해 가는 추세이다.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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