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맞춤 서비스- 기업의 고객정보관리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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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6.01.11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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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기업의 맞춤서비스의 예
RFID를 활용한 해결방안
고객 맞춤서비스의 제안
RFID의 보완해야 할 점
결론
- 본문내용
-
RFID란?
신원확인 주파수 수신기 (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
판독기, RF태그, 안테나를 통하여 사람, 상품 등을 비접촉으로
인식해 태그에 기록된 정보를 판독하거나 기록하는 무선주파수
인식기술
CRM이란?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기업이 잘 정리된 방법으로 고객관계를 관리해 나가기 위해
필요한 방법론이나 소프트웨어 등을 지칭하는 정보산업계 용어
고객관리를 위해 구축한 DB시스템을 보통 지칭.
백화점에서 볼 수 있는 CRM의 한계
-> 소비 능력에 따라 고객들을 분류하여
각 그룹에 맞는 각종 서비스들을 제공하지만,
그룹 내에서의 각 개인들에 대한 완벽한 맞춤 서비스 제공 불가.
소비 능력에 따른 구분이 서비스의 절대적 기준이 될 수 없다.
매출에 영향에 따라 VIP 고객에 편중된 맞춤서비스 제공.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방안
-> CRM에서 할 수 없는 맞춤서비스들을
RFID 기술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료평가
- f
- kke***
(2007.09.30 12:27: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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